아이폰6에서 8로 넘어와서 그런지 빨라진 지문인식 덕택에 잠금해제에 애로사항이 꽃피웁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있는데..
1.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홈 버튼 메뉴에 있는 '손가락 대서 열기' ON시
(화면 잠금상태에서) 홈 버튼 누르면 바로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가 되서 홈 화면으로 전환되고
2. '손가락 대서 열기' OFF시
(화면 잠금상태에서) 홈버튼 누르면 지문인식으로 잠금은 해제가 되지만 잠금화면 상태로 있어서 한번 더 눌러야지 홈화면으로 전환되는
요런 시스템 아닌가요?
분명 지금 2번 상태로 손가락 대서 열기 OFF상태로 있는데 10번 열면 한 3번정도는 그냥 잠금이 해제되어 버리네요..
실수로 한번 더 누르거나 그런거 없이 신중하게 홈 버튼 눌러도 알아서 자동적으로 잠금이 해제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시간정도 확인하려고 홈버튼 누를때가 있는데 잠금 해제되는거 여간 불편하네요.
이거 왜 이러는지 아시는분...혹은 다른 좋은 방법을 아시는분...답변좀...ㅠ
(현재 ios12입니다.)
ps. 글쓰다가 궁금해져서 아이폰6(ios12)도 동일한 설정으로 껏다 켰다 해봤는데 얘도 갑자기 지 혼자서 화면 열려버리네요;;
손가락 대서 열기 OFF -> 지문인식으로 잠금이 풀려도 홈버튼을 눌러야 홈버튼 진입
하지만 홈버튼을 눌러서 화면이 켜지는 경우 화면이 켜지면서 바로 홈화면으로 진입 될 수 있음
그 옵션에 대해 잘못이해하시는거 같은데 On 해두면 잠금화면상태도 있을때 누르지 않고 손가락 대고만 있어도 홈화면으로 가는거고 Off일때는 누르지않고 대고만 있으면 잠금해제고 ‘한번’눌렀을때 홈화면으로 갑니다
그 부분은 이해하고 있는데 제 얘기는
1. 해당기능(손가락 대서 열기) off 상태이고
2. 아이폰의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3. 화면의 잠금화면을 보려면 우측 슬립 버튼이나 홈버튼을 눌러야 되는데,
4. 홈버튼을 눌렀을경우에 아이폰화면이 켜지고 잠금해제만 되는상태(자물쇠 풀리는 이미지가 나오는)
이렇게 되어야 하는걸로 생각하고 있는데 잠금만 풀릴때가 있고 홈화면까지 한번에 가버릴때가 있어서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