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리퍼 받으면서 지니어스 바에 물어봤는데 패드류는 아래에 나사로 여는 방식이 아니라 본드로 접착 되어있어 폐기 후 재사용이 안되므로 교체상품은 리퍼가 아니라 아예 새제품이라고 하네요 맞는 말인가요?
또 폰 같은 경우는 나사 혹은 철망 덮개 등만 재사용하고 이것도 새제품이 맞다고 하시네요??
/Vollago
어제 리퍼 받으면서 지니어스 바에 물어봤는데 패드류는 아래에 나사로 여는 방식이 아니라 본드로 접착 되어있어 폐기 후 재사용이 안되므로 교체상품은 리퍼가 아니라 아예 새제품이라고 하네요 맞는 말인가요?
또 폰 같은 경우는 나사 혹은 철망 덮개 등만 재사용하고 이것도 새제품이 맞다고 하시네요??
/Vollago
어떻게 보면 새제품일수도 있고 중고제품이라고 볼수 있죠
우리나라만 유난히 리퍼리퍼이러고 해외에선 new라고 합니다.
/Vollago
미국지니어스바 가셔서 NEW? 맞음? 물어보세요. NEW라고 대답합니다.
유투브 3분이후부터 보세요. 지니어스가 뭐라고 부르는지. 리퍼비시 인지 NEW라고 대답하는지
또한 완전한 새상품은 BRAND NEW라고 부릅니다.
부른다고했지 신품이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글제대로 읽어보세요
그리고 애플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수리후 지급하는 리퍼폰을
"신품이거나 신품과 동일한 성능의 제품"이라고 언급하구요.
실제 리퍼비시 제품(구매자가 구매후 반품한 제품등)https://www.apple.com/kr/shop/browse/home/specialdeals
애플의 전용 리퍼비시 판매채널을 통해서 판매됩니다.
리퍼비시채널을 통해서 구매한 제품은 제품겉박스에 "인증리퍼비쉬"라고 영어로 적혀서 오구요.
애플이 수리용으로 지급하는 리퍼폰,리퍼패드는 흰색무지 박스에 오지, 흰색무지박스에는 "imei 시리얼번호 모델명"이 기재되어있을뿐 "리퍼비시제품"이라고 써있지 않습니다.
한국사람들만 유독 리퍼제도때문에 리퍼폰 리퍼폰 리퍼폰=중고폰 중고폰=쓰레기폰 쓰레기폰 공식처럼 불르는거고요.
실제 서비스센터 2~3군대 지니어스바가서 물어보세요.
이게 신품인지 , 리퍼비시 제품인지.
이베이는 중고제품도 리퍼라부르는데요?
미국인들이 미국에서 리퍼받은 제품을 판매할때는 리퍼비시 라고 부르지않고 ,
replaced phone 교체된폰이라고 부릅니다.
80%정도는 새부품 20%는 재생부품이라고 추측합니다.
상식적으로 회수된것보다 물건을 더 뽑아내야합니다.
10개가 회수됬다고해서 10개만 만드는게 아니라
예비차원에서 12-13개를 만듭니다.
근데 회수된제품10개에서 모든부품을 다 뽑아서 100%재활용 가능할까요?
아니요. 50-60%만 재사용되고 나머지는 신품 부품으로 재생산해내죠.
추측컨데: 1.신제품출시후 2개월이내는 90%이상이 모두 신품
2.리퍼제품은 값이 많이 나가는 낸드플래시 , 카메라모듈, 수신기, 스피커등은 재사용되리라 추측합니다.
뽑아낸 형태 그대로 사용가능하고, 신품과 동등한 성능을 지닌것만 재사용이죠
확실한거 하나는 애플공홈 리퍼비시 채널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센터지급용 리퍼폰에 품질이 더 좋다는거입니다.
애플공홈 리퍼비시 채널은 말그대로 문제있는 부품만 고치거나 교체하거나 재포장한제품입니다.
물론 1년의 워런티를 주기때문에 신품과 차이는 없습니닼
그럼 교체받은 제품이 (모델넘버 n으로 시작 만 다른) 새제품일 수도 있네요??
chipmunk 생산년도 확인 사이트에는 refurbished 라고는 안나오네요..(다행)
리퍼받고 처음에 먹통이어서 리퍼제품이라 그런가 당황했는데 안심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아이폰7 사용중인데 지니어스 바에서 발열이 많이난다고 하니 기사님이 보드 불량 일 수도 있는데 센터에서는 보드 점검이 안된다고 하시네요? 보증기간이 지났으면 그냥 쓰시는게 좋다라고 설명하시는데 기사님 말씀처럼 소프트웨어적으로 점검해도 문제없이 나오고 보드가 문제가 있는데도 발열만 날 뿐 정상 작동이 되기도 하나요?(2년이 넘었는데 보드 수명이 닳아서 그런 것일 수 있다고도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