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입한 맥북프로15 터치바 고급형 모델을 쓰는데, 네트워크가 자꾸 끊어지는 현상때문에 애플 가로수길을 방문하였고 맥북프로 터치바도 확실히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지니어스바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터치가 안되는 이슈가 있어서 그 부분도 지니어스바에서 터치가 안되는걸 직접 확인하였는데 맥 담당자라 서비스가 어려워 다시 예약 신청을 하고 방문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터치가 먹히는 현상이 있는데 초기화도 여러번 해봐도, SW 업데이트를 해도 똑같이 터치가 작동이 안됩니다.
대학 수업중에 아이패드로 필기를 하는데, 계속 터치가 안되니까 짜증나더라고요. 게다가 앱 게발하는데도 터치가 안되면 제 앱이 문제인가? 생각들더군요. 아래 확인 동영상입니다.
이 문제로 다시 서울대입구역 투바에서 터치가 안된다라고 설명하는데 제품을 엄청 꼼꼼하게 살피더라고요.? 좀 기분 나빴습니다. 터치가 안되는데 어떻게든 소비자 과실로 만들어서 서비스를 안해주겠다 이런느낌 밖에 안드네요. 그래서 담당자가 찾아낸게 이거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가 휘었는데?? 그래서 이거 소비자 과실이고 외형 손상이다! 그래서 서비스를 유상으로 진행해야겠다고 말씀하더군요.
일단 애플케어 플러스가 가입되어있다고 말하자 관련된 규정을 찾아보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소비자의 우발로 인해 제품교체가 진행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일단 학기중이라 계속 수업을 들어야하고 자료들이 다 아이패드에 들어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품을 사용해야해서 그냥 유상 서비스 해주라고 했습니다. 케어 플러스가 가입되어있어서 무상같은 유상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휘어졌다는 이유로 터치가 안되는 문제에 대해 무상 서비스 거절을 당했는데 이게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휘어진다는 게시물을 많이 봐서 관련 케이스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어떤 분은 휘어졌다는 이유로 교체를 받은 사례도 있었고, 해외에도 관련된 이슈가 흔히 발생한듯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 10.5 모델에서 터치가 먹통 되는 사례도 찾아보시면 많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1025232CLIEN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7516608?tstart=0
http://underkg.co.kr/freeboard/1886827
https://forums.macrumors.com/threads/is-your-ipad-pro-10-5-curved.2051164/
http://cafe.naver.com/appleiphone/4044638
http://cafe.naver.com/appleiphone/4041554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0986143?po=0&od=T31&sk=title&sv=휜&category=&groupCd=&articlePeriod=2017CLIEN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tablet&no=125897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tablet&no=124067
https://pgr21.com/pb/pb.php?id=qna&no=113848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휘어졌다는 이유로 유상 서비스 안내를 받았고,
유상서비스 건에 대해 애플케어플러스 1회 차감으로 무상으로 교체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
애초에 제 아이패드가 휘어있는지 발견 조차 못하였고 저는 단지 터치만 잘 되면 상관 없는데 담당 엔지니어가 소비자 과실로 몰아가기 위해 고심끝 찾아낸게 아이패드 휨 현상이였습니다. 찾아보니 아이패드가 휜다는 게 흔한 경우이며 소비자 과실로 보기 어렵다고 생각된다고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하였는데 아이패드가 휜다는건 처음 들어보고 관련해서 모른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애플 고객센터에 아이패드 프로 10.5 휨 현상에 대해 관련 피해고객들의 하소연 자료들을 캡쳐해서 애플에 보냈고 이렇게 많은 소비자들의 아이패드 프로 10.5가 휘었는데 그 조차 인지도 못하고 개선하려는 의지도 없어보이는게 정말 불만이고 저는 이미 유상 서비스로 안내 받았지만 애플에서 관련된 문제를 인지해서 앞으로 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 요청을 하였습니다.
서피스 프로, 갤럭시탭(북)이 휜다는 경우는 들어보지도 못했고 아직까지 아이팟 나노를 시작으로 아이팟 터치2세대, 4세대, 맥북프로(2009), 맥북프로 레티나(2012), 터치바(2017), 아이폰4, 아이폰5, 아이폰6s, 아이폰7, 애플워치를 사용하는데 이렇게 제품이 휜 경우는 처음 경험해봅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저도 아이패드 10.5에 케어+ 먹였는데...
무상으로 받는대신 총 2회 한꺼번에 차감되셨어요? 아니면 2회중 그냥 1회 사용한걸로 처리되셨나요?
사용자분 마저도 눈치채지 못할정도였으면 그렇게 외관상 티나게 휜것도 아닐텐데 완전 작정한거군요..
암튼 화이팅입니다 ㅜㅜ 나쁜놈들 ..
옆에 프레임 보강 좀 해놓으면 안되나 참;
아이폰8 액정 파손으로 교체 요구해서 교체를 진행하지만 교체후 발생하는 터치 불량 등의 문제 발생 시 책임질 수 없다고 안내를 받은 기억이 있네요. 교체 전 테스트가 있는데 통과를 못하면 교체 자체를 못해주겠다는 안내도 받았죠. 결국 액정 파손된 채로 사용하고 있어요.
가입국가에따른 분쟁은 없으셨나요?
아이패드 프로 10.5 원래 휘어지는건 왠만한 애플 사용자면 다 아는데 쓰레기같은 센터네요
기기는 지금도 만족하지만 애플제품이라 참 스트레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