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USB 테스터기를 하나 샀습니다.
사용중인 아이폰 6S 플러스 모델을
12W 아이패드 애플 정품 충전기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에 연결하여 배터리가 20%인 조건에서 측정을 해봤는데요.
전압은 정상인데 충전기 최대 출력인 2.4A에 비해 실제 전류량이 너무 적은 게 아닌가 싶어서요. 최소0.2~최대0.6 사이인데 거의 0.3에 머물러 있습니다:
다른 충전기와 새 아이폰 케이블을 연결해도 값에 유의미한 변동은 없네요.
참고로 배터리는 한달 전쯤 정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전기알못이라 문의드립니다. ㅠ
일단 폰 라이트닝 단자를 이쑤시개 같은 것으로 청소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랫만에 하시는 거면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끼어있을 수도 있어요.
전류확인하려고 테스터기 쓰는건데 전류가 반토막나면 테스터라고 부르면 안될 것 같은데요.
못된(?) 테스터기네요.
0.9a 이상 나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