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아이클라우드와 앱스토어 계정(일본)을
따로 썼는데..
이게 11 올리고 나니 클라우드와 앱스토어 아이디가
달라서 앱스토어에 로그인 자체가 안되네요..
아이 클라우드 아이디를 앱스토어 아이디로 바꾸고
싶은데..폰상에서 가능한지..
아 여태까지 잘 써왔는데 갑자기 이런;
평소 아이클라우드와 앱스토어 계정(일본)을
따로 썼는데..
이게 11 올리고 나니 클라우드와 앱스토어 아이디가
달라서 앱스토어에 로그인 자체가 안되네요..
아이 클라우드 아이디를 앱스토어 아이디로 바꾸고
싶은데..폰상에서 가능한지..
아 여태까지 잘 써왔는데 갑자기 이런;
ClienKit2
아이클라우드는 미국계정으로 쓰던 아이디로 등록되있고..
앱스토어는 거주지가 일본이라 일본껄로 쓰고 있엇거든요..
ClienKit2
아이클라우드 미국 계정
앱스토어 미국, 한국, 일본 로그인 되요
아이클라우드 미국, 앱스토어 한국입니다.
https://discussions.apple.com/thread/4386831?start=0&tstart=0
내용은 영문이지만 대충 번역기 돌려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설정에서 자동 날짜 & 시간을 끄고 날짜를 1년 후로 돌림
2. 다시 자동 날짜 시간을 켜서 본래 시간 날짜 받음.
3. 앱스토어에서 로그인 후 약관 체크
업데이트는 되지만 새로 어플을 다운받으려고 하면 비밀번호 입력창-로그인창 무한반복입니다
저도 통화 앱 버그 2가지를 애플에 피드백해놓은 상태입니다.
iOS 11 (GM-정식) 올린 후 앱스토어 로그인 문제 없으신가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1218925CLIEN
제가 작성했을때는 댓글이 없어서 도움은 받지 못했구요.
선임연구원(?) 상담사분이 애플에 문의한다고 하네요.
11과 신규 애플워치os 등의 이유로 시일이 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계정은 로그인/다운/결제 다 잘됩니다.
한국계정만 로그인 안 되며 지인계정, 와이프계정(스토어한국) 해봐도 안됩니다.
상담을 통해 '자동시간설정off', wifi/셀룰러, 강제재부팅, 모든설정재설정 등 해봐쓰나 미해결상태입니다.
참고로
appleid.apple.com과 icloud.com은 로그인 정상입니다.
1) 설정-ID- itunes 및 앱스토어
2) 설정 - 스크롤 내림 - iTunes 및 앱스토어
3) 앱스토어 어플 - 상단 아이콘 터치나 구매할때 로긴
1) 안되고, 2) 로긴되지만 DAngelo님처럼 3)에서 어플 다운 시 재로그인 하라고 하며, 설치/완료 뜬 후 실제 다운로드 안되는 증상 동일합니다.
저는 3)번 로그인 시 '로그인할수 앖음'이라고 뜨면서 뒷 화면에는 와이프계정 로그인된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상세보기로 접근 시 '새 애플id생성'으로 리다이렉트 됩니다.
DAngelo님 //
모쪼록 빨리 해결되기를 바라며, 먼저 해결이 될경우 방법을 서로 공유했으면 합니다.
저는 2009-2010년부터 한국/미국을 혼용해서 썼는데
(정식) 한국로그인 시 한국꺼만 다운 // 미국 로그인 시 미국꺼만 다운이 맞긴 하지만
꽤 오래전부터 미국 로그인된 경우 한국구매어플도 업데이트 잘 되더군요. 반대도 경험이 매우 많구요.
폰 내부적으로 꼬여있어서일지도 모르겠지만요.
그리고
저는 한국계정이 새로운 어플 받기도, 사용중이던 어플 삭제 후 재다운도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11로 올린 후 알림이 비정상인 어플(원터치알림, 아웃룩등)은 미국계정으로 새로 받았습니다. ㅜ
유료 구매한것은 지우지도 못하고 있고요.
전 어플도 200개가 넘고 데이터도 128G 거의 다 사용중이라 내키지 않지만 불안하네요.
여하튼 거의 유사한 경우고 케이스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애플에서도 방법이 나오길 기대하는수밖에요.
아이폰은 이런상태이고, 아이패드는 잘되네요. 한참을 고생했는데 아직 해결 못했습니다.
복원하셔서 다시 그상태로 돌아왔나보네요.. ㅜ
오늘 연락이 와서 애플 엔지니어와 확인진행중이며, 제게 기존내역을 간단히 재확인 후, 한 가지 부탁/요청이 왔습니다.
다름아닌 스크린샷이 아닌 화면기록을 요청하여 내일 보낼 예정입니다.
유사한 다른 케이스가 내용과 댓글에 포함된 이 게시글을 참고로 보길 원해 링크를 제공했지만 상담사의 사내 방화벽정책으로 접근이 안될뿐더러 실제 접수된 내역만 확인/조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사한 케이스로 애플 접수를 하실 경우
케이스번호: 100299039065 를 참고하라고 하면서 본인 증상을 설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된정보가 있으면 공유부탁드릴깨요 ;ㅁ;
애플쪽에서는 증상접수는 좀있는것같고 원인파악중인것 같습니다.
사용자입장에서보면 ios10에서 11로 올리면서 설정의 계정과 앱스토어계정이 연결이 끊기는 경우가 있는것같습니다.(한국계정만 사용/ 가족공유사용)
테스트: 네트워크재설정, 설정 재설정, 비번변경, 시간뒤로돌리고재부팅, ios11.1 업데이트,계정정상확인(애플상담원)
ios11의다른폰에서 내계정접속(정상) /ios10의 다른폰에서 내계정접속(정상) /
정리 : 내폰에서 내계정만 안됨 / 버그 확실함.
결과 : itunes 로 연결해서 공장초기화후에 백업을 복원하면 안되었고(기존과 같은문제-앱스토어에계정연결안됨) / 공장초기화후에 새로 사용하면 정상 동작되었습니다.
비슷한증상 있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PS)트러블슈팅 테스터가 된것같아 화장실가고 안닦은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