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일본에서 구입한 아이폰7사용중이고 한국 거주자라 스이카 관련 룰(?)은 잘 몰라서 질문올립니다.
한해 일본 여행 2-3회 가는지라 아이폰 내장 스이카를 만족하며 잘 쓰고 있는데요
사용중인 아이폰이 대파되어 이번 여행시 리퍼를 받을 생각인데(케어플러스 가입), 뭐 혹시 8도 살 수도 있을거 같기도 하고..(이건 내무부장관님의 허가가 떨어져야 ㅎㅎ)
그럼 질문입니다.
아이폰내 스이카 정보는 애플아이디를 따라가나요? 기기를 따라가나요.. 당연히 저는 전자를 원하는데.. 새 기기로 교체 후 애플아이디 로그인 하면 자동으로 스이카 잔액도 따라 오는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튠즈 암호화 백업하면 백업될 것 같기는 합니다.
일판 아이폰에서 스이카 등록 -> 일판 애플워치로 이동 -> 이 애플워치를 국내판 아이폰에 연동시키기 위해 애플워치 초기화 -> 초기화 된 애플워치에서 기존에 등록된 스이카는 재등록 가능
애플워치의 경우는 이러네요. 그래서 국내판 아7+에 일판 애플워치 조합으로 애플워치 한정으로 스이카 등록한 상태입니다. (아마도 기기 따라가는 게 맞는듯)
아이폰에서 다른 아이폰으로 기기변경할 경우, 스이카 이동 가능합니다. 방금 JR공식 웹사이트에서 찾아보니 방법이 나와있네요.
http://appsuica.okbiz.okwave.jp/faq/show/129?back=front%2Fcategory%3Ashow&category_id=30&page=1&sort=sort_adjust_value&sort_order=desc
(1) 旧端末のSuicaをサーバに退避します。 Wallet から、Suicaを1枚ずつ選択→「カードを削除」します。
1. 예전 기기의 스이카를 서버에 옮깁니다. 월렛 어플 내에서 스이카를 한 장 씩 선택 -> "카드를 삭제"합니다.
(2) 新端末でサーバに退避されたSuicaを受け取ります。 Walletの右上+ボタン(Apple Watchの場合はiPhoneのWatchアプリ内にある「カードを追加」ボタン)→「Suica」を選択→退避されたSuicaを1枚ずつ選択し、再度追加します。 【ご注意ください】新旧端末で同一のApple IDを使用(サインイン)している必要があります。
2. 새로운 기기에서, 서버에 옮긴 스이카를 받아옵니다. 월렛의 우측 상단의 + 버튼 (애플워치의 경우 아이폰의 워치 어플내에 있는 "카드를 추가"버튼) -> "스이카"를 선택 -> 서버에 옮겨둔 스이카를 한 장 씩 선택하여 다시 추가합니다.
[주의 사항] 새로운 기기에서 동일한 애플 아이디를 사용하여 로그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전 기기의 월렛 어플 내에서 스이카를 삭제한 뒤, 새로운 기기에서 동일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월렛 어플에서 기존 사용하던 스이카를 불러오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