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 마음 같아서는 애플 펜슬을 사고싶지만..
며칠 전에 아이패드 에어1을 중고로 구매하게되어 취미로 그림이나 그려볼려고합니다.
평소에 그림은 타블렛으로 그리긴 하는데 아이패드로 그려보니 스크린에 직접 그리는 재미가 있네요!
앱은 sketchbook쓰다가 옮겨서 procreate 사용 중이고요. 손가락으로 어제 한번 3시간정도 그려봤는데
사용하는건 검지인데 이상하게 새끼 손가락이 아프더라고요(?)
펜 생각중이었는데 하나 살까 생각중입니다. 그래서 여러개 찾아봤는데 고민되네요..
1.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3 (KRW 24,000)
고무는 아니고 탄소재질(?) 이라고 하네요. 끝이 뭉툭한게 신경쓰이지만 새끼 손가락이라고 생각하고 쓰면 다른 터치펜보다 오히려 부드러울거 같아서 좋을거같네요. 가격도 제일 싸고 고민됩니다.
2. JOT PRO (KRW 35,800)
뾰족한거 끝에 투명 디스크판이 있어서 이걸로 터치 인식을 할 수 있다는데.. 써보진 않았는데 뾰족해서 좋을거같기도 하고.. 묘하게 터치감이 떨어질거같기도 하네요.. 비슷한걸로 다기펜이란것도 있는거같은데 갠적으로 디자인은 JOT PRO가 더 끌리네요
3. 뱀부 스타일러스 파인라인 (KRW 49,000)
블투연결로 팜리젝션이랑 뾰족한 펜모양, 기능 버튼까지 다 좋은데 가격이 좀.. 부담이 되네요.
비싸도 좋기만 하면 상관없는데 몇몇 리뷰중에서는 선긋기중에 덜덜떨리는 현상도 있고 그래서 고민되네요.
이렇게 3개 놓고 보고있는데 아니면 혹시 더 좋은 펜 있으시다면 추천가능할까요.. ㅠ
아이패드 터치펜 이용자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프로모델을 구입하시는게 이롭습니다
가격문제면
요즘 9.7모델 싸게 풀리니 그거 하나 집으심이
또르루..
저 펜들은 그냥 밑줄 긋는 정도로만 사용하는게 적합해요 ㅠ
그 정도라면.. 차라리 싼게 제일 낫겠네요
그냥 안사는게 낫습니다
애플펜슬 나오고 종결났죠
1번 2번 방식을 사용해 보았는데.. 1번방식이 무난하고 좋네요.
굳이 뱀부이런거 아니여도 1만원 내외의 탄소섬유펜도 좋읍니다.
2번방식은 터치 위치 오류가 있던걸로 기억하고..
기준잡고 쓰면 좋은데.. 드로잉할 때 막 그어나가시는 분이라면.. 가끔 저 끝에 달린게 삐끗해서.. (= 모양으로 안 만나고.. + 모야으로 판을 찍어내리는..)액정에 멋진 기스 남겨줍니다~
싼 탄소섬유로 찾아봐야겠네요 ㅋㅋ
그냥 왠만하면 애플펜슬로 가셔요 ㅠ ㅋ
파인라인1세대는 안보시는게 나아요 파인라인2가 애플펜슬지원 없는 아이패드에선 유일한 답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