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처럼 구글 home 앱에서 추가>기기설정>google 호환 기기>yeelight 선택하면 mi 계정으로 yeelight 로그인 뜨거든요.
계정정보 누르고 로그인하면 <yeelight 계정 연결 중> 이렇게 뜨고 메시지가 사라지면 설정화면에서 아무 변화가 없어요.
mi home도 마찬가지 증상입니다.
계정정보를 잘못눌렀나해서 접속중에 삼성브라우저로 열어보니 accounts now linked.라고 뜨고 변화가 없네요.
앱도 재설치해보고 핸드폰(참고로 lg v30입니다) 재부팅도 해봤는데 마찬가지입니다.
mi home은 지역이 대한민국으로 되어있는데 이거랑 관련이 있을까요?ㅠㅠ
쉴드tv는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존 설정 다 초기화/삭제 하시고 다시 해보세요.
참고로 yeelight앱에서 설정 하실때도 서버 설정이 중국대륙으로 되어 있을때 문제가 없다고들 하니 중국대륙으로 하세요(저도 그렇게 사용중인데 아직까지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 "오케이 구글, 디바이스 싱크"로 동기화를 한번 해서 전등이 구글홈에 추가가 되는지 보시고, 안되면
- home앱에서 맨우측 사람 모양으로 들어 가셔서 >설정>어시스턴트>홈 콘트롤 로 가셔서 더하기 버튼 누르셔서 "연결된 서비스"에 Yeelight가 있는지 확인 하시고 있으면 삭제 하세요.
- yeelight에서 전등 삭제 하시고 서버 지역 설정 다시 확인 하신 다음에 다시 전등 설치 하세요.
- home에서 다시 기기를 추가해 보세요.
위에 작업으로 안되면 시간차를 두고 해 보세요. 내일 오전에 해 보신다든지...
제가 몇가지 제품을 써 보기로는 샤오미 제품들이 이게 제일 문제에요. 뭔가 좀 불안해요.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도 간혹 불안한 증상 보일때도 있는데 샤오미는 더 심합니다. hue만큼 깔끔하고 칼같이 작동하지를 못하더군요.
차라리 sonoff가 더 신뢰성이 좋습니다.
나스에 홈브릿지 설치하고 플러그인 설치하니 잘 잡히고 연동이 잘 되네요..^^
저도 한동안 그렇게 사용을 하다가 최근에는 스마트싱스에 더 잘 붙고 작동도 잘되는거 같아 스마트싱스로 갈아타서 지금은 홈브릿지에서 연동이 잘 되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댓글 달았을때까지만 해도 홈브릿지에서 이라이트를 연동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