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체력에 따라 알아서 조절하는 거겠지만..
저는 웨이트를 거의 처음하는데..
갈챠주는 샘이 20번 씩 5번 하래서 100번 했거든요
근데 무릎 바로 윗쪽이 꽤...당기네요....
보통 초보자한테 저만큼 시키나요?
다른 기구 운동은 한개빼고 다 5키로...로 하고 있는데
제 생각은 스쿼트 저만큼 시키는 건 좀 많은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힘들다고 느낄 만큼 하는건지..
백번 하다 보니깐 이게 횟수가 문제가 아니라 정확한 자세로 하는게 순서인것 같은데...
60번 넘어가면서 부터는 호흡이 거칠어지고 얼굴이 달아오르고 무릎이 약간 땡기는 느낌이 들어요? 이게 맞는 건가..;;
처음 하셔서 익숙치않아서 아플수있습니다 코치 잘받아보세요 에어스퀏은 20번씩 5세트 딱 적당한 수준입니다 *
100번이 적정 수준이었다니!!! OTL
1.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려주고 발은 11자 모양
2. 내려가실 때 엉덩이부터 쭉 빼주시면서 내려가십니다. 이때 무릎이 앞발보다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필히 상체는 세우셔야 합니다. 엉덩이를 쭉 뺀다고 해서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는 분들이 있습니다.
3. 다리를 양쪽으로 벌려주면서 내려가셔야 합니다. 무릎이 \./ 이런식으로 벌려 주세요
엉덩이가 무릎선 밑까지 내려가셔야 풀스쾃입니다.
4. 이제 올라 오실 땐 뒷발에 무게중심을 실어서 엉덩이에 힘을 꽉 주시면서 하체를 곧게 세워주심 됩니다.
from CLIEN+
합계로 보면 300회 전후로 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처음 시작할땐 힘들더라고요.
익숙해지면 금방 늘어요.
저도 해야 하는데 .......
자세가 이상한지 조금만 해도 무릎이 욱신욱신 해서..
많이 못하겠더라구요 ㅠ_ㅠ
from CLIEN+
앉은 상태에서 아래를 쳐다보았을 때 무릎아래 발끝이 보여야 합니다.
무릎이 발보다 앞으로 나오면 하중이 무릎에 걸린다고 하더군요.
무릎은 발끝을 넘어가지 않는 정도가 좋구요
푹 앉아서 폭팔적으로 일어나세요.
반동을 줄이고 서는 거나 앉는거나 둘다 내 힘으로 컨트롤 허시구요.
그냥 센티넬 무료체험 한버뉴다녀오세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