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위업으로 가슴 운동을 하고 싶은데요.
자세는 유튜브 같은걸로 보고 따라할려고 합니다.
근데 제가 어릴적부터 푸쉬업만 하면 팔꿈치에서 소리가 납니다.
특히 오른쪽 팔꿈치가 심하고 통증도 조금 있습니다.
팔꿈치 통증 및 소리 관련해서 정형외과와 통증클리닉에 몇번 진료를 받아봤는데요.
정밀검사까지는 아니고, 촉진과 X레이 정도만 해봤는데요.
의사 선생님들이 별로 대수롭지 않게 말하더군요.
X레이 상으로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때부터 자세가 문제가 있나 싶어서
유튜브에서 자세 잘 알려주는 것들 검색해서 몇번 따라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최근 드는 생각에 팔 운동을 해서 팔 근육을 좀 더 키운 다음에 하면 푸쉬업에서
팔꿈치 통증이 덜할까 싶은 생각이 있는데 이 생각이 맞을까요??
제가 전체적으로 근육이 상당히 적은 편이라서 팔 근육이 부족해서 푸쉬업에 팔꿈치가 무리가 가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에요.
팔 근육 운동을 하면 푸쉬업 시 팔꿈치 통증에 도움이 되나요??
된다면 어떤 팔 운동을 하는것이 좋을까요...??(덤벨은 있습니다.)
팔 근육 운동이 팔꿈치 통증에 도움이 안된다면.. 어찌 해야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관절안의 조직 때문에 걸릴 수도 있고, 힘줄이 좀 옆으로 움직이면서 아플 수도 있습니다. 신경이 옮겨다니면서 아플 수도 있구요..통증이 생활에 지장이 될정도로 아프다면, MRI 권유하겠는데, 운동할 때만 아픈 거면, MRI찍고 수술 까지 권유하기에는 benefit이 크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게 이야기 할 것 같습니다.
워낙 근육량이 적어서 운동하고 싶어도 통증이 있어서 운동을 하기 힘들고, 통증클리닉에서는 그냥 운동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팔꿈치가 옆으로 벌어진 자세에서 하면, 팔꿈치쪽에 부담이 좀 더 가서 더 아플수는 있어요.
팔꿈치가 몸에 딱 붙은 상태에서 수행하면 조금 덜하긴 할껍니다.
사진이나 영상 올려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자세는 신경쓰긴하는데 안미남님 말대로 추후에 사진이나 영상을 올릴 수 있으면 조언을 구하기는 좋겠네요.
근데 생각해보니 중학생때 동급생 중 양아치 같은 녀석이 심심하면 뒤에서 제 오른쪽 팔만 심하게 꺽어서
괴롭혔던 적이 있습니다. 그정도로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성장기에 반복적으로 한쪽 팔을 꺽을 경우
팔꿈치 관절에 약간의 영향을 받아서 운동 시 통증이 있거나 하지는 않을까요??
아니라면 괜찮은데 괜히 신경쓰이네요
평소 스트레칭 많이 해 주시고요.
저 같은경우에는 미는운동할때 심하고 팔꿈치가 찌릿~ 하고 전기오는것처럼 아파요
푸쉬업 할때 자세를 잘못해서 팔꿈치가 회전하면서 올라오면 그렇더라구요
웃긴건 미는운동만 아프고 당기는 운동은 안아파요 ...
일단 아플때는 쉬고 푸쉬업같은 관절을 써야하는 운동은 안하는게 좋은것같아요
대신 미는 운동을 하고싶을때는 팔꿈치를 펴고 플랭크를 하거나 턱엘싯연습을 하곤합니다
이것도 무리하면 전기오더라구요 ㅠ_ㅠ 아플땐 쉬는게 최고같아요...
저는 당기는 운동을 할 때 팔꿈치에서 틱틱~ 소리가 나면서 아프더라고요.
푸쉬업 자세가 잘못될때는 더 심하고 자세를 신경써도 덜아프지 안아프지는 않더라고요.
근데 아플때는 쉬는게 좋은데 푸쉬업을 하면 항상 아파서 그냥 근육을 포기해야하나 싶어요...
턱플란체가 아닌가합니다.
그게 아니면 보통 턱들어간건 다리를 굽히던데 굽힌게 아닐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