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질문 롱아이언 비거리 21

2022-11-16 11:48:45 164.♡.106.224
10000Reasons

모두 나이스샷 하고 계신지요? ^^


구력이 1년 조금 넘었네요.

연습장이건 필드건 스트레스를 엄청 받으며, 이젠 고만 해야지 하면서

하나 잘 맞으면 그 기억으로 또 연습하고,,,ㅋㅋ

이걸 계속 반복하면서 늘긴 하는 건가 싶다가,

생각해보면 한 달 전 보다는 나아진 모습으로 기분 좋아지고 뭐 그러는 중입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요즘의 고민을 올려봅니다.


드라이버 230~240

유틸 180~190

5번아이언 130~140

6번아이언 130~140

7번아이언 130~140

8번아이언 120~130

9번아이언 110~120


환장하겠습니다.

필드에서 유틸이 잘 안 맞는 날에는 짜증이 대기권을 뚫고 나가는 심정입니다.

정타도 문제, 임팩시 로프트 각도 문제 여러 문제들이 있을텐데요.

문제점 지적해 주시는 것도 좋지만, 어떤 연습을 통해서 해결을 하셨는지 경험을 말씀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미리 감사 인사 올립니다~!



10000Reasons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영탕박사
IP 210.♡.112.26
11-16 2022-11-16 11:58:05
·





길에 말을 쓰는 것 보다는
위 두개의 영상을 우선 추천드려봅니다.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6 2022-11-16 13:14:18
·
@영탕박사님 예전에 봤던 기억이 나네요. 정주행하고 연습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시제이투
IP 183.♡.150.7
11-16 2022-11-16 12:28:56
·
5번아이언부터는 무조건 풀스윙 해야 거리가 나더라구요... 6번까지의 미들은 적당히 거리조절 한다고 하프나 3/4도 많이 하지만 긴채는 무조건 다 휘두르는 느낌으로~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6 2022-11-16 13:16:43
·
@draw_by_J2님 풀스윙하면 힘이 들어가서 정타가 안나는 쪼렙이라서요 ㅋㅋ
위 영상도 그렇고 말씀하신대로 롱아이언은 찍어치는 느낌을 좀 빼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5퍼센트
IP 112.♡.145.179
11-16 2022-11-16 14:00:03
·
채가 길어지니 백스윙에서 다운스윙까지 오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롱아어언 일수록 천천히 쳐야합니다.
거리를 멀리 보내겠다고 생각하니 본인도 모르게 힘이 들어가서 거리가 안오는 것 같습니다.
4번 아이언을 피칭 치듯이 치면 됩니다. <-- 타이거우즈가 한말

저는 4번 아이언 칠때 공의 옆을 친다는 느낌으르 천천히.. 내가 힘을 줘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채가 보내주는것이라고...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6 2022-11-16 14:11:40
·
@옛날사람님 호랑님께서 그리 말씀하셨다니, 피칭 치듯 연습해 보겠습니다!
박또틀
IP 203.♡.253.194
11-16 2022-11-16 14:08:34 / 수정일: 2022-11-16 14:10:07
·
저와 구력이 비슷하시네요 ^^;;
저보다 엄청 좋으신데... 고민이시라니.... ;;;

전 총체적 난국이죠 ㅎㅎㅎ 우선은 숏게임 강화로 커버하려고 합니다!!

전 5번 아이언의 경우는 거리차가 없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어떨땐 7번보다 더 적게 나가네요 ㅋㅋㅋㅋㅋ
6번 같은 경우는 10m 더 나가긴 하는데 필드에서는 슬라이스가 심하고요.... 7번도 필드에선 슬라이스가 가끔 나서 죽어요 ㅠㅠ;;;
그래서 7번 이상 쳐야될 경우엔 무조건 유틸 칩니다 ;;;; (다행이 유틸은 잘 맞습니다... 거리가 짧아서요 ㅋ)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6 2022-11-16 14:10:52
·
@박또틀님 네 상황에 맞게 치는 것이 중요하죠! 근데 유틸이 안 맞는 날엔 멘탈 파사삭 ㅠㅠ
산책
IP 223.♡.86.150
11-16 2022-11-16 14:17:01
·
장타자시네요!!!!! 먼저 부럽습니다. ㅎㅎ
저는 아이언은 무조건 정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효과봤던 연습은 어이없게도 웨지연습이었습니다. 하도 안맞아서 웨지로 톡톡 10미너, 20미터, 30미터.. 똑딱이 처럼 웨지를 정확히 저 거리에 맞추려고 하니까..
웨지 역시 운이 아니라 10번 쳐서 10번 다 같은 거리가 나려면 정타가 필요했구요.. 10번에 9번 정도 정타가 나서 거의 1미터 미만의 오차를 보이는 즈음...
아무런 이유없이 아이언이 잘 맞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언은 7번, 8번만 주로 연습합니다.
둘다 100미터를 넘기지 않을려고 정확한 임팩만 만들어 주는 연습만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정타와 함께 거리는 그냥 알아서 늘어나 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도움 되실지 모르겠네요.. ^^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6 2022-11-16 14:49:08
·
@산책님 경험담 감사합니다~!!! 누가 그러더라구요. "정타가 안나는데 후려 갈긴들..."
머할래
IP 222.♡.220.210
11-16 2022-11-16 15:02:47
·
드라이버가 저렇게 가는데 아이언이 저런건…아마 정타가 거의 안나는거 같은데요.
어떤 채 쓰시는지 모르지만 못 느끼실정도면 채가 어느정도 커버를 많이 해주는듯…하네요.
정타 맞추는거부터 연습하시길 추천합니다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8 2022-11-18 11:25:23
·
@머할래님 p770 쓰다가 너무 어려워서 한 달 전에 v300으로 교체했습니다.
네,,연습만이 살길이죠.
PEACE-B
IP 106.♡.0.71
11-16 2022-11-16 15:19:09
·
조금 멀리 서보세요. ^^
7번이랑 비슷한 거리로 서시면 결국 스윙 아크가 비슷해져서 거리 차이가 안납니다~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8 2022-11-18 11:26:06
·
@PEACE-B님 너무 멀리 서지 말라고 프로님께 한 소리를 들은터라서요 ㅋㅋ
고기리건담
IP 211.♡.134.187
11-16 2022-11-16 17:59:39
·
드라이버가 230이라니!!!! 정말 대단하시군요~~
거리가 안날땐 퍼터를 바꿔보세요.
퍼팅이 안될땐 드라이버를 바꿔보세요.
아이언이 안될땐 웨지를 바꿔보세요.
숏게임을 망칠땐 유틸리.....

죄송합니닷!!!!!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8 2022-11-18 11:27:06
·
@고기리건담님 아이언 바꾸고 드라이버가 잘 맞은 기억이 있습니다. ㅋㅋ
양파칠때떠나라
IP 49.♡.176.22
11-16 2022-11-16 21:04:42
·
연습장에서 아무리 쳐도 안됐는대 6홀짜리 구장가서 5번 한클럽만 가지고 몇일 돌았더니 어떻게 쳐야 하는지 감이 오더군요. 거리는 캐리 150정도 보구요. 예전에는 꺼내기도 싫었는대 최근들어서는 거리에 맞춰서 잡긴 합니다. 더 좋은 방법은 최대한 150~60이 안남도록 치는것이구요.
10000Reasons
IP 164.♡.106.224
11-18 2022-11-18 11:27:39
·
@참그루님 한 놈만 패는 방법도 좋은 것 같네요~^^
상암도시엔
IP 220.♡.111.251
11-18 2022-11-18 09:23:35
·
롱 아이언은 아이언치듯 따박 따박 치면 거리 안납니다.
뒷집똥장군
IP 211.♡.28.11
11-18 2022-11-18 16:12:06
·
저랑 구력이 비슷하시네요.
저도 올해초에는 아이언들 거리가 비슷하긴 했었는데, 일단 아이언 채들마다 스윙 스피드가 어떤지 재보세요.

더플라자 같은데 1시간정도 빌려서, 혼자서 쳐보세요. 거기서 채별로 스윙스피드가 다르게 잘 나오는지 보시고,
트랙맨 데이터중에 "다이내믹 로프트" 라는게 있습니다. 이걸 확인해보세요.
7번을 칠때 공을 가운데 놓을때랑 오른쪽에 놓을때 거리 차이가 나는 이유가 "다이내믹 로프트"값이 달라서 입니다.
이 값을 변경시키는 것은 체중이동 등 다양한데..평소 스윙에서 체크해보세요.

긴채일수록 헤드가 선채로 맞아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의 위치를 제대로 놓고 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10000Reasons
IP 164.♡.106.224
11-21 2022-11-21 13:42:44
·
@뒷집똥장군님 역시 정밀한 분석이 필요하겠죠? 공 위치도 다시 한 번 체크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