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골프수다 MMT 70R 아이언 샤프트 변경 후기 8

2022-08-01 11:02:43 수정일 : 2022-08-01 11:04:05 223.♡.250.183
s_size

안녕하세요! 


우선 바쁘신 분들을 위한 한줄 결론입니다.

  - APEX19 아이언 nspro 950r 샤프트에서 MMT 70r 변경에 대만족


o 배경 : 손목 통증

골프를 시작한지 5년째이고 2~3년차쯤 오른쪽 손목이 너무 아파 2~3군데 병원에 검진을 받으러 갔습니다.

다른곳은 단순 손목 염증이니 휴식 하라고만 하셨으나 한 병원에서 엑스레이 촬영 결과를 보여주시면서..

오른팔 아래 얇은 뼈가 왼쪽보다 길게 나온걸 보여주시면서.. 이런 상황이라 과도한 운동시 염증이 더 잘 생길꺼다 라고 하시네요..

그 후로 피코밴드도 사서 끼고 있지만 실력이 늘면서 아이언을 점점 찍어치게 되다보니 손목통증은 여전하더라구요.

보통 18홀 라운드 시 14~15홀쯤 가면 손목이 뻐근하게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ㅠㅠ


그래서 최근 스틸파이버 및 MMT 샤프트에 관심이 많아져 검색해보니..

아이언 샤프트 대비 20g정도 무게 감량을 많이 하시며, 거리 증가와 엘보 등의 통증 감소효과도 있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곧장 중고 장터에서 pxg에서 탈거 했다는 MMT 70r 샤프트를 구매 했습니다.

하지만, 잘 쓰고 있던 아이언... 싱글을 해주게 해준 아이언... 샤프트 스펙을 바꾼다니 살짝 겁이나서 두달간 고민만 했죠.

하지만 얼마전 라운드에서 30대 초반 젊은 친구가 투어AD 75샤프트 아이언을 쓰는걸 보고 필드에서 몇번 빌려 처본뒤

뭔가에 홀려 라운드 다음날 바로 샤프트 변경을 감행 했습니다!! (원래...는 롱아이언만 한두개 바꿔서 적응 해보려 했습니다..)


o 본론 : 사용 후기

(1. 연습장)

기존 nspro 950을 사용할 때 7번 아이언 기준 캐리 130~135m 정도에서 지금음 145m 이상 캐리가 나오네요!

저는 인도어와 스크린 캐리거리가 거의 비슷합니다.

일단 20그람 정도 무게가 줄었는데 골프채를 들자마자 이렇게 가벼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당황스럽습니다.

샤프트끼리 닿는 소리도 무슨 나무연필 소리가 나면서.. 처음엔 매우 당황 했습니다.

기존 아이언 스윙웨이트가 D1 인걸로 기억하는데.. 

피터님이 MMT가 두꺼워 샤프트쪽 공간이 없어서 웨이트 맞추기가 어렵다며.. C8~9정도로 낮아졌다 하신걸 들고왔습니다.

가벼워져서 찍어치는 맛도 없을꺼 같았으나 오히려 스윙 스피드도 늘고 공이 쫙쫙 잘 날아가네요!


(2. 필드)

지난 주말 필드에서 처음 처본결과 러프에서 처도 채가 잘 빠졌고

탄도도 그린에 공 세우기 좋은 탄도가 확보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9홀만 플레이 해서.. GIR이 7/9네요. (이게.. 9홀중 버디찬스가 7개란 뜻인가요?)


o 결론 

위에 한줄 결론과 같이 손목통증은 매우매우매우매우 도움되며 만족스럽습니다.

샷도 낭창거리지 않고 좀 더 일관되는걸 볼 수 있었네요.


지금 생각한 단점은.. 타구감 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통증이 온다는건 타구감을 샤프트가 손까지 잘 전달 해 주니 그렇겠죠?

아이언을 첬는데 타구감이 상당이 먹먹합니다.

하지만.. 타구감을 포기하고 통증과 편안한 골프를 얻는다고 생각하니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엘보나 손목통증 등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 해 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대략 35만원 비용으로 샤프트, 그립, 공임비 까지 모두 해결했습니다!

이상 아이언 변경 후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_siz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8]
박또틀
IP 203.♡.253.194
08-01 2022-08-01 11:13:39
·
요 체크해둡니다! 감사합니다!!
s_size
IP 223.♡.250.183
08-01 2022-08-01 11:27:16
·
@박또틀님 오!! 제 글이 체크감이라니 감사합니다!!
Boom
IP 223.♡.203.70
08-01 2022-08-01 11:20:31
·
저도 마흔 중반이긴 한데 스틸에서 투어ad di 75 샤프트로 바꾸니 손목 팔목 통증등이 몇달지나니 완전 사라져서 만족합니다.
s_size
IP 223.♡.250.183
08-01 2022-08-01 11:26:34
·
@Boom님 저도 40대 초반인데 통증감소가 제일 기분 좋습니다!! 아직 좀 더 처봐야 되겠지만 무리하지 않는다면 통증은 없어질꺼 같은 느낌입니다~
slashluv
IP 118.♡.10.3
08-02 2022-08-02 16:20:50 / 수정일: 2022-08-02 16:21:24
·
앗, 저도 비슷한 내용의 왼손목 통증(엑스레이상 두 뼈의 높이가 오른손목이랑 달라짐) 있어서 손목 보호대 착용하고 스윙을 합니다(40대 중반입니다!) 전 KBS TOUR 90S 사용 중인데, 말씀주신 MMT 70R(보통 P사 아연에서 추출한 사프트가 장터에 풀리더군요)으로 교체하려는데, 타감이 좀 걸리긴 하네요. 제가 주로 가는 피팅샾에서는 여러 채를 시타해보고 결정하라고 하시는데, MMT 제품은 국내 정식수입품이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그라파이트 샤프트 추천해주시더군요.. 저도 통증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고 싶네요. 소중한 글 감사합니다.
s_size
IP 223.♡.244.121
08-02 2022-08-02 16:39:08
·
@slashluv님 저와 같은 증상이라니ㅠㅠ 손목운동과 충분한 찜질도 도움이 됩니다!!
딱 말씀하신대로 P사 아이언에서 추출된 MMT 70R로 변경 했습니다. 찾아보니 KBS TOUR 90S는 100그람이던데 갑자기 70R로 내려오시면 적응하시기에 좀 어렵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있으시겠네요.
저는 골프*마켓에서 P790에 끼워진 MMT 60샤프트로 시타를 해보고 살짝 가벼움이 느껴져 70R을 구매 했습니다.
성향은 다르겠지만.. 스릭슨 ZX7아이언이 투어AD 85샤프트가 나오니 그걸로라도 무게감 맞게 시타 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타감은 스틸 샤프트를 쓸때보단 손에 징징거리며 오는 맛은 많이 줄더라구요.
대신 눈으로 더 멀리 나가는 공이 보기 좋습니다!ㅎㅎㅎ 맞는 샤프트 고르셔서 통증애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slashluv
IP 118.♡.7.17
08-07 2022-08-07 11:54:25
·
혹시 죄송하지만, 아이언 샤프트만 교체하시고 웻지류는 어떻게 하셨을라나요? 전 50도까진 kbs tour 90이고 54, 58은 기존에 끼워져있는 다골 샤프트거든요. 추가로 샤프트 교체는 어디서 하셨는지 알려주실수 있을런지요?
s_size
IP 211.♡.48.236
08-07 2022-08-07 18:55:17
·
@slashluv님 웨지류는 48 54 58 사용하는데 원래 풀샷을 잘 하지않았고.. 48 54는 ns pro 950, 58은 s200그대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작업은 지방에 살고있어 동네 일반 골프샵에서 피팅했습니다. 그립 개당 2만원에 공임비 1만원 정도 든 셈이에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