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질문 MMT 샤프트 어떤가요? 18

2022-06-07 10:36:47 223.♡.178.129
s_size

얼마전 라베를하고 연습을 심하게 했는지 좀 더 가벼운 채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언을 이것저것 알아 보고 있습니다.


현재 드라이버 볼스피드(골프존) 62 ~ 65정도 나오고

드라이버 샤프트 벤투스 블루 5R, 우드 핑 스탁S,  유틸 조지아 6S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언은 ns pro 950 R을 사용하고 있고 7번 캐리로 130정도 보고 있습니다.

(너무 과하게 후려치지 않는 타입입니다 ㅎㅎ)


엘보도 한번 오고 손목도 좀 부실한지라 연습을 많이 못하는데 투어AD 샤프트가 꼽힌

지인 아이언 몇번 처보고 가볍고 그렇게 공도 날리는거 같지 않아.. 

0311p gen3 아이언을 살 핑계로  딱인거 같아 질문 드려봅니다!!


검색을 좀 해본결과 경량스틸 950r과 비슷한 수준이 MMT 70r 이라고 본것 같은데.. 느낌이 어떤가요?

전 조금만 무계를 낮춰볼까해서 처음엔 MMT 80s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샤프트가 많이 단단한가봅니다.

80s는 950s보다도 딱딱하다는 느낌이 많이 있네요.

먼저 써보신 분들에게 편하게 조언 듣고싶어 질문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s_size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부울루
IP 211.♡.9.99
06-07 2022-06-07 10:48:19
·
그냥 편하게 치기엔 딱 적당할 거예요. 그라파이트를 첨 쳤을때 오는 이질감만 극복하시면 지금보다 훨씬 수월하게 스윙 가능합니다. 추천
s_size
IP 223.♡.178.129
06-07 2022-06-07 10:54:52
·
@부울루님 댓글 감사합니다!! MMT70이 950r대비 낭창이거나 약하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으신지요?
파주댁
IP 211.♡.163.6
06-07 2022-06-07 11:40:14
·
MMT70 사용자 입니다. 엘보 예방에는 쵝오 !!
950R 대비 강한 느낌? 악성 훅과 슬라이스 빈도가 낮습니다.
s_size
IP 223.♡.178.129
06-07 2022-06-07 12:59:32
·
@파주댁님 오!! 실 사용자의 조언 감사합니다. MMT70이 스펙상 토크가 높아 훅/슬라이스 같은 구질이 조금 걱정되긴 했는데 다행히 950r보다 강한 느낌이라니 다행이네요!!
s_size
IP 223.♡.178.129
06-07 2022-06-07 13:01:24
·
@파주댁님 혹시 PXG클럽에 MMT70사용하시나요? gen4 구매하려는데 스윙 웨이트가 어찌되나 궁금해서 어떤 클럽 사용하시는지도 여쭤 봅니다!!ㅎㅎ
파주댁
IP 211.♡.163.6
06-07 2022-06-07 16:01:41
·
@s_size님 네~ gen2 입니다. PXG는 gen * 보다는 T, P, XP 중 고르는 것이 더 중요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쉬운게 좋아서 XP로~
s_size
IP 223.♡.178.129
06-07 2022-06-07 17:19:43
·
@파주댁님 저는 xp와 p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살짝 구질이 훅성이 나와서 옵셋이 크면 왠지 모르게 좀 불안하더라구요 ㅎㅎ
우량아
IP 1.♡.152.18
06-07 2022-06-07 12:11:33 / 수정일: 2022-06-07 12:12:14
·
경량스틸 750RH 850RH ZELOS7 ZELO8 도 같이 고려해 보세요. 저는 그라파이트에 적응이 힘들더라고요.
750RH는 생각보다 단단하더라고요 ZELOS 가 저한테는 더 맞는거 같습니다
s_size
IP 223.♡.178.129
06-07 2022-06-07 13:00:24
·
@우량아님 저도 그게 가장 걱정이긴합니다 ㅠㅠ 주변에 그라파이트 클럽 쓰시는 분들은 많아서 빌려서 연습좀 해보고 있는데.. zelos를 사용하시는 분이 참 없네요 ㅠㅠ 시타도 많이 해보고 고려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을공원
IP 118.♡.7.17
06-07 2022-06-07 18:59:24
·
mmt80s 로 얼마전에 한세트 맞추고 적응중입니다. 그전에 950s를 쓰고 있었는데 10여그람 차이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채무게가 가벼워지니 해드무게를 느끼려면 더 힘을빼야 되더군요. 채떨어짐도 좀 다르고요. 나름 어느정도 적응중인데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s_size
IP 211.♡.48.236
06-07 2022-06-07 23:14:00
·
@노을공원님 조언 감사합니다. 저는 950r을 사용하는데 mmt 70r이 괜찮겠지요?
노을공원
IP 119.♡.13.148
06-08 2022-06-08 01:05:24
·
s_size님// 전 그냥 너무 가벼워지면 적응이 쉽지 않을거 같아서 그냥 80을 중고로 구매하고 헤드만 따로 사서 조립을 했습니다. 쳐볼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제일좋을텐데 사용하시는 분들이 잘 없죠.
우드wind
IP 211.♡.72.148
06-08 2022-06-08 09:37:10
·
기존 950r 7번 130~135 정도 였는데, pxg 0211dc에 mmt70 Pxg 에서 권장하는 길이보다 반인치 줄여 기존과 동일하게 했구요. 딱 한클럽 더 나가네요. 편하고 좋습니다. 약하다는 느낌은 없는데 약간 좌우 편차가 있는데, 이건 헤드 차이 때문이라 생각되네요. 저는 이제 연식이 50 중반을 넘어 20g 차이를 선택했지만, 그게 아니라면 10g 정도만 빼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s_size
IP 106.♡.128.198
06-08 2022-06-08 10:32:21
·
@woodwind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위에 노을공원님 조언도 그렇고 10그람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하시니 80s 도전 해볼까 라는 마음도 생기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골프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리치스타
IP 211.♡.118.38
06-11 2022-06-11 20:57:27
·
제가 스틸파이버 70Rcw 를 사용했는데 확실히 무게 차이 납니다. 가볍고 편해요.
근데 채가 잘 안떨어지더라구요. 그 차이가 무시 못할 차이였습니다.
쭌이민돌
IP 163.♡.71.188
06-14 2022-06-14 09:26:29
·
MMT 70R쓰고 있습니다, gen4 ST. NSPRO 950R보다 약합니다.
부드러운 느낌인 것 같습니다.
s_size
IP 223.♡.201.81
06-14 2022-06-14 16:01:15
·
@쭌이민돌님 다들 950r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하시던데.. 지금 905r이 구질이 딱 적당한데 mmt로 바꾸고 훅성으로 감기는 구질이 나올까 조금 걱정입니다. 손목과 엘보가 조금 안좋아서 바꾸고는 싶은데...
구질은 어떠신가요?
쭌이민돌
IP 163.♡.71.188
06-14 2022-06-14 16:22:50
·
지금 아이언 거리나 드라이버 스펙 보면 mmt70 맞으실 것 같습니다. 손목이나 엘보 때문이라면 바꾸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질은.... NSpro 950R을 마지막으로 쓴게 오래전이라... 샤프트차이로인한 구질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