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질문 Tour ad 5s vs Ventus 5s 차이 많을까요? 24

2022-03-30 11:50:13 118.♡.42.118
떼구르르르

안녕하세요. 

현재 915d2 + tour ad mj6s 조합으로 

잔디밥 먹고 있는 초보입니다. 

178/82키로에 근력이 있는 편인데 후드려패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볼스피드가 58-60 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915가 어드레스가 편한 헤드가 아니다보니

좀 어드레스 편한 헤드로 바꿔볼까 하다가 샤프트를

고민하게 되네요. 현재 제 볼 스피드를 보면 50그람대로

무게를 낮춰야 할거같은데요. 벤투스가 요즘 핫하다고

해서 찾아보니 스팩은 (킥-g-토크순) 미드하이/59/3.3 인데.. MJ5s는 미드/55/4.7이 나오더군요. 차이가 꾀 큰거

같아 고민이 됩니다; 혹시 골당괴수분들 조언 가능하실까요?? 

떼구르르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s_size
IP 223.♡.222.100
03-30 2022-03-30 13:55:17
·
제가 스릭슨 z785에 vr 5s를 쓰다가 최근에 zx5 벤투스 블루 5r로 교체했습니다.
일단 토크도 더 높고.. 무게도 좀 더 나가는 느낌이고.. 심리적인건지 모르겠지만 훅스핀이 좀 줄어든듯한 느낌입니다!
같은 s로 바꾸려고 봤더니 무게나 토크 차이가 갑자기 커져서 힘들더라구요.
스포TG
IP 1.♡.174.42
03-30 2022-03-30 14:19:26
·
@s_size님 토크가 높다는 것은 벤투스 얘기인가요? 그럼 더 낭창대겠군요.
떼구르르르
IP 118.♡.5.126
03-30 2022-03-30 16:08:35
·
@s_size님 벤투스 50그람대가 일반 60그람대랑 절반정도…? 차이인거 같아서 실제로는 큰 차이가 없나 싶기도 합니다
s_size
IP 223.♡.222.100
03-30 2022-03-30 17:23:38
·
@스포TG님 아.. 제가 답글을 헷갈리게 달았나 봅니다!! 토크 숫자는 벤투스가 더 낮습니다. vr 5s가 4.5였나.. 벤투스 블루 5r이 3.8 입니다!
피카츄1호기
IP 222.♡.166.231
03-30 2022-03-30 14:27:41
·
벤투스 블랙이 타사 샤프트 같은 스펙대비 반스펙 혹은 한스펙 더 단단하다는 리뷰를 많이 봤습니다.
예를 들면 텐세이 오렌지 프로 6s 보다 벤투스 블랙6s가 더 단단함
저도 저런 리뷰 보고 참고했습니다.
떼구르르르
IP 118.♡.5.126
03-30 2022-03-30 16:09:16
·
@피카츄1호기님 블랙은 확실히 강한거 같고 블루가 그나마 맞아 보이더라구요. 블루도 좀 강한 느낌이긴 해요
깐다좐진
IP 211.♡.94.98
03-30 2022-03-30 16:36:41
·
그램은 별차이 없을 수 있겠으나.
토크가 차이가 나네요. MJ 샤프트가 드로우용 샤프트라서 벤투스로 갈 경우에 드로우 나던 구질이었다면 스트레이트나 밀리는 구질 나올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시타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10
03-30 2022-03-30 17:07:46
·
@깐다좐진님 네 모든채를 다 드로우로 치는데.. 구질이 바뀌면 좀 난감하긴 하겠어요.
다지나간다
IP 210.♡.171.138
03-30 2022-03-30 17:10:54
·
튜닝의 끝은 순정으로 돌아가는 겁니다
장비병의 끝은 피팅과 레슨입니다
좋은 피팅 센터 많으니 본인 스윙에 맞는 클럽을 피팅하시고 연습하는 것이
가성비가 가장 좋은 방법일겁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10
03-30 2022-03-30 17:59:32
·
@다지나간다님 7년만에 드라이버 바꾸는거라 .. 설렙니다 ㅎ
KEsajang
IP 223.♡.205.107
03-30 2022-03-30 17:28:48 / 수정일: 2022-03-30 17:29:49
·
성향이 완전 다른 샤프트입니다..;;

타겟 자체가 벤투스는 투어 프로 용으로 나온 하이킥 저탄도이고 mj 같은 경우는 헤드 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아마추어의 고탄도 거리용 샤프트입니다.
(미들킥이지만 거의 로우킥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10
03-30 2022-03-30 18:00:07
·
@케사장님 아직 8자를 못 벗어난 초보라.. ㅠㅠ 투어용은 무서워요
KEsajang
IP 223.♡.205.107
03-30 2022-03-30 18:03:23
·
@떼구르르르님 저는 벤투스 레드 추천 드리는데 (여자 프로들이 많이 썼습니다..;;) 단종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블루 5r 이나 sr 정도 가시면 충분하실 겁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2
03-30 2022-03-30 18:07:02
·
@케사장님 많이 강한가보네요. 스펙은 지금 mj 6s 보다 낮은거 같은데..
KEsajang
IP 223.♡.205.107
03-30 2022-03-30 18:10:28
·
@떼구르르르님 웬만한 PGA 투어 프로들이 거의 다 벤투스 블랙 아님 블루 쓰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254
03-30 2022-03-30 19:01:46
·
@케사장님 그정돈가요; 백돌이는 그저 슬프네요..
노헤드업
IP 165.♡.130.122
03-30 2022-03-30 18:05:37
·
직접 쳐보는 수밖엔 없습니다.... 만 히터스타일이 아니라고 하시니 벤투스계열은 버거울 수 있겠단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떼구르르르
IP 118.♡.4.90
03-30 2022-03-30 18:55:52
·
@노헤드업님 벤투스가 생각보다많이 쎈가봅니다;; 쉽게 생각했더니 ㅠ
선민성
IP 211.♡.188.234
03-30 2022-03-30 21:53:28
·
스텔스 HD5S 벤투스블루5S 두가지 치는데요. 확실히 벤투스가 편합니다. 근데 강하게 조지기는 HD5S가 좋습니가
/Vollago
떼구르르르
IP 118.♡.4.216
03-30 2022-03-30 22:19:08
·
@선민성님 음… 벤투스가 더 편하세요? HD 도 시타 해봤는데 mj랑 크게 차이를 못 느꼈었어요
선민성
IP 211.♡.188.234
03-30 2022-03-30 21:58:37
·
MJ와 HD는 성향이 틀려서요 MJ는 하이드로우 HD는 미들페이드 입니다. 벤투스같은경우 스트레이트 구질이 나오더라구요.
/Vollago
떼구르르르
IP 118.♡.4.216
03-30 2022-03-30 22:21:54
·
@선민성님 페이드는 원하지 않는 구질이라 .. 스트레이트가 제일 치기 어려운 구질 아닌가요 ㅠ
T페이션
IP 218.♡.67.11
03-30 2022-03-30 22:43:34
·
기술적인 내용은 잘 모르지만, 제가 기존 플래티넘 4S를 사용하다가 벤투스 블랙 5S 로 바꾸고 2개월 정도 되었는데,
처음에는 조금 버거운 것 처럼 느껴졌지만 두번째 라운딩 부터는 오히려 더 안정화 되어 거리도 많이 좋아지고
슬라이스, 훅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왜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사이에 레슨을 하거나 한 것이 없어서요.

결과적으로 ... 제 체격에 기존 4s가 좀 약했던 것 같다는 생각밖에는...
단, 기존에 시도했던 다른 5S샤프트 들에 비해서는 매우 안정적인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떼구르르르
IP 118.♡.12.12
03-31 2022-03-31 07:27:46
·
@T페이션트님 전 되려 6s 가 지금 부담스럽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그럼에도 리샤프팅은 한 번 해보려는 이유가 드라이버 우드 유틸 세가지 샤프트가 애매하게 서로 안맞다보니;;; 이거 교통 정리가 필요할거 같더라구요.. ㅎ 하루 휴가쓰고 가서 쳐봐야겠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