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골프수다 제 아이언 샷이 이상한 이유를 찾았습니다. (부제 : 장비점검 하세요.) 18

1
2021-03-21 22:15:53 수정일 : 2021-03-21 22:19:41 211.♡.187.181
heyuni

다른 제목으로 글 쓰고 있었는데 벙제님이 같은 요지의 글을 올리셨네요..^^;


---------------------------------------------------

앞전에 원포인트 레슨이 좋아서 등록을 했고, 오늘 첫 레슨을 1시간 동안 진행했습니다.

오늘 레슨에서 제가 생각도 못했던 문제가 발견되었고, 다른 분들도 알았으면 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이런저런 레슨 중에 설맞는 샷이 간혹 나오자 프로의 눈빛이 반짝이더니 아이언 헤드에 조그만 스티커 3~4개를 붙힙니다.

그랬더니 모니터에 임팩때 헤드 라이각도와 타점 위치가 표시되었는데

놀랍게도 토우가 6도 넘게 들려 맞고 타점은 스윗스팟 한참 아래(날치기 살짝 안나는 정도)에 있었습니다.


제가 아이언을 작년 추석에 교체하고 나서 아이언이 어떠냐면...

- 공이 손 맛 좋게 잘맞았구나 싶으면 왼쪽으로 날아감.

- 대부분 공이 날치기 까지는 아닌데 설맞아서 똑바로는 가지만 탄도 안나오고(스핀 부족), 거리도 안나오고, 손 맛 드럽ㄱ...

- 가끔 날치기다 싶은데 엄청난 런빨로 핀 옆에까지 굴러굴러 가서 탭인버디해서 동반자 멘붕오게 하고.... -_-;


이 모든 원인이 토우가 심하게 들려 맞아서 생기는 이유였습니다.

잘맞은 샷은 힐쪽에 타점이 생기고, 페이스 중앙으로 맞는 샷은 스윗스팟 한참 아래에 날치기 살짝 위에 ㅜㅜ


프로가 원인은 두가지라고 

1. 아이언 라이각도가 키 180cm 이상인 사람한테 적합한 것이다.

   - 제 클럽은 올바르게(리딩엣지가 바닥에 수평으로 다 닿게) 셋업 했을시 그립 높이가 키 180cm 이상은 되어야 한다.(NDS 검증 완료)

   - 저는 키가 작아서 손이 낮게 위치하니 어드레스시 3도 이상 토우가 들림.


2. 제 스윙이 임팩까지 잘끌고 내려오는거에 비해 헤드를 떨어뜨리는게 부족하다.

  - 잘끌고 내려오는것(코킹 유지)만 잘해서 반대로 코킹을 풀지 못하고 잡고있는 힘이 남아 있어 임팩때 토우가 들리는거다.

    (클럽이 몸에 안맞아서 억지로 맞추려하다보니 이럴수도 있다.)

  - 근데 이상하게 스윙패쓰랑 페이스는 거의 0으로 맞추니 공은 똑바로 간다. (계속 이 능력이 신기하다고 함 -_-;)


해결 방안은 뻔하지만,

우유 많이 먹고 키가 크거나, 피팅으로 라이각도를 조정하거나, 스윙적으로는 코킹 푸는 것을 연습해라 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코킹 풀기(헤드 떨구기)를 통한 토우 각도 낮추는 것을 연습했습니다.

(프로가 제클럽으로 시범을 보이는데 정말 토우 각도가 0에 가깝더군요...)


연습 끝무렵의 데이타입니다. 보통 저 빨간선 밑에 타점과 토우가 6도 들려 맞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결론

1. 데이터로 보여주려고 스티커를 붙혔지만...그건 저에게 설명을 하기 위한 것이었고, 프로는 그저 스윙을 보면서 바로 알아내더라...

   어여 어여 프로를 찾아갑시다!!!!!!!!

2. 그간 장비가 뭔 문제냐? 내 몸이 문제지..라고 생각했는데... 장비가 문제인 경우도 있다. (물론 잘못 선택한 제가 원인이지만.. -_-;)

   - 한동안 연습해보고 정 안되면 라이각도를 조절해보려고 합니다. (스윙 느낌이 너무 달라서 엄청 고생할 것 같습니다. ㅜㅜ)


평소 이런 증상은 주변에서 접해보지 못했고, 쉽사리 데이터 파악도 할 수 없는 것이라 혹시나 저랑 같은 증상을 겪으신다면

가까운 피팅샾에서 점검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DS님은 1년에 한번씩 체크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heyuni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KEsajang
IP 223.♡.138.240
03-21 2021-03-21 22:20:06
·
키높이 골프화를 찾아서..;; 응?!

원인 진단 및 문제 해결 축하드립니다~
늘동산
IP 59.♡.236.16
03-21 2021-03-21 22:22:49
·
장비로 하는 운동인 만큼 장비에 대한 믿음은 기본이죠.(2) ^^
fore
IP 125.♡.232.8
03-21 2021-03-21 22:33:12
·
바나나 우유 사드립니다
heyuni
IP 211.♡.187.181
03-21 2021-03-21 22:40:28
·
@fore님 멸치도 사주세요...
fore
IP 125.♡.232.8
03-21 2021-03-21 22:54:50
·
@아!럭키님 멸치는 그늘집에서 달라면 줍니다
그리미스
IP 116.♡.253.154
03-21 2021-03-21 22:57:17
·
@fore님 콩나물은 제가..
heyuni
IP 211.♡.187.181
03-21 2021-03-21 23:18:17
·
@그리미스님 아..맞다 콩나물을 생각 못했네요... 탱큐~ 그리님.~~
달파란
IP 223.♡.202.61
03-22 2021-03-22 06:41:10
·
@fore님
바나나우유, 멸치, 콩나물??
먼가 아스트랄한 이 조합은 먼가요? ㄷㄷ
뽀또구라삐
IP 124.♡.243.202
03-21 2021-03-21 22:46:55
·
전 반대로 처음에 아버지 클럽 물려 받았는데 국내 클럽이 키 큰 사람에 맞는게 잘 없다고 코치가 그러더라고요. 물론 재미를 못 느껴 지금은 손도 안대고 골프가방이 낡아서 삭아 분해(?) 돼 갑니다.
달파란
IP 223.♡.202.61
03-22 2021-03-22 06:42:15 / 수정일: 2021-03-22 07:37:37
·
그렇게 잘치시면서 무슨 레슨을 또 받으시나요?
레슨은 저같은 골린이에게 필요합니다. 소개좀...
구방다
IP 223.♡.212.248
03-22 2021-03-22 08:55:49
·
아이언 라이각도가 180 이상인사람에게 적정한 각도라함은 몇도 셋팅인가요??
fore
IP 210.♡.128.10
03-22 2021-03-22 09:01:00
·
@!소녀스윙!님 팔길이도 다 다르니 직접 가서 측정 받아보셔야 할 거 같아요.
heyuni
IP 59.♡.131.249
03-23 2021-03-23 00:50:17
·
@!소녀스윙!님 제7번 아연이 63도입니다. 리딩엣지를 바닥에 다 닿게 했을때 그립 끝부분의 위치가 저의 어드레스 손보다 한참 위입니다. 저의 어드레스를 감안하면 그림을 2인치 정도 짧게 잡을 정도입니다.
한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리넷
IP 58.♡.28.60
03-22 2021-03-22 10:22:16
·
키가 작으면 상체를 더 들면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문이 떠오르긴 한데...누가 좀 알려주세요.
heyuni
IP 59.♡.131.249
03-23 2021-03-23 00:52:01
·
@클라리넷님 상체를 들어서 맞출수는 있지만 그러면 스윙을 할 수 있는 그립(또는 팔)과 몸통의 공간이 좁아져서 다운스윙 중 배치기나 기타 오류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무리뉴
IP 223.♡.219.63
03-22 2021-03-22 23:07:24
·
아럭키님의 스윙은 제 이상에 가까우신데 더 완벽해 지시는군요. 그 노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heyuni
IP 59.♡.131.249
03-23 2021-03-23 00:52:47
·
@무리뉴님 6개월 동안 란딩나가면 날치기 아닌 날치기 하는 손맛을 당해버리니 어쩔수 없었습니다...ㅜㅜ
뉴따블
IP 61.♡.240.24
03-25 2021-03-25 16:56:03
·
저는 드라이버 바꾸고나서 헤드도 커지고 샤프트도 단단해지니까 구질이 완전히 바뀌더라구요

예전채로 칠때는 슬라이스나면 내몸이 하자겠거니~~ 했지만 이젠 스스로 의도해서 드로우도 건답니다ㅎ

진짜 연습도 연습이지만 장비 점검도 필수임을 느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