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질문 공 위치 어떻게 하시나요? 19

1
2020-03-30 20:49:44 116.♡.141.10
Denma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지금까지는 항상 7번을 가운데, 

가운데 기준으로 클럽 한 개당 반개씩 좌우로 움직인다고 생각했는데...

궁금하긴 했습니다. 그 방식으로 공 위치를 잡으면 왜 피칭이나 웨지들은 거의 오른발쪽에 있는데.. 샤프트가 "/" 이 모양이 되어서  로프트도 세워지는데... 

오늘 책을 보는데.. 타이거 우즈는 '어랏?' 피칭이 가운데 있네요.

분명 저는 7번 기준으로 공을 반개씩 옮기라고 배우고 철썩같이 지켜왔는데... 웨지류는 샤프트길이가 같으니 오른발쪽 같은 자리에 두고 쳤는데..

구글을 해 봤더니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상당히 많습니다..


잘못된 형식의 이미지 링크입니다.


Aㅏ.. '그립 중요하다' '공 위치 중요하다' 말은 항상 새겨두고 지키고 왔다고 생각했는데.. 뭔가 멘붕입니다.

이런 저런 검색하면서 얻은 결론은, 내 스윙에 맞는 공 위치를 찾아야 한다는 거네요. 내 스윙 스타일에 맞춰서 공 하나가 앞 뒤로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것이지 '7번은 가운데' 라는건 절대 진리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당장 연습장 가서 쳐보고 필드 나가서 효과를 보고 싶은데.....

아직도 락다운이 22일이나 남아있네요..  상황 안 좋으면 더 연장될 수도 있는 상황이고요.. ㅜㅜ


골당분들 이거 이미 알고 계셨던건가요?? 정말 이래 저래 멘붕입니다. ㅋ

Denma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외계생물체
IP 58.♡.173.20
03-30 2020-03-30 20:55:12
·
전 그림은 이번에 처음봤고 치다보니 그림하고 비슷하게 쳐야 잘 떠서 가길래 거의 이렇게 치고 있어요. 글구 웻지 오른발 쪽으로 공을 두면 꼭 헤드 하단에 맞아서 볼 맞는 느낌이 둔탁하고 불편해서 더더욱 센터에 두고 쳐요.
Denma
IP 116.♡.141.10
03-30 2020-03-30 20:57:42
·
@외계생물체님 어느 유튜버도 그 얘기 하더라고요. 공 잘 맞는 위치가 그 클럽의 공 위치다.. 라고요. 몸으로 이미 깨우치셨군요!! 그런데, 공은 헤드 하단에 맞는게 정상아닌가요?
외계생물체
IP 58.♡.173.20
03-30 2020-03-30 21:00:25
·
@Denma님 하단에서 그루브 3개~4개 정도에 맞는게 정타라고 하고 확실히 느낌도 좋은데 진짜 최하단에 볼자국이 남으면 저는 손목에 힘이 없어서 그런지 더 둔탁한 소리와 느낌으로 이상하게 날아가더라구요.
Denma
IP 116.♡.141.10
03-30 2020-03-30 21:01:56
·
@외계생물체님 아.. 완전 하단을 말씀하시는 거였군요 ^^
Siol
IP 211.♡.32.186
03-30 2020-03-30 21:30:46
·
전 7번이하 아이언 웨지는 다 가운데 놓고 칩니다. 탄도나 거리조절때문에 반개정도 옮기기는 합니다.
부울루
IP 106.♡.11.174
03-30 2020-03-30 21:35:40
·
고덕호프로 레슨을 보니 7번이하는 전부 가운데 놓고 치라고 하더군요. 저도 그렇게 치구요.
므은드레
IP 1.♡.25.155
03-30 2020-03-30 22:02:07
·
어디 유투브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저 사진처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준 곳이 있습니다. 뭔 대학 골프학과인지 였는데요.
체중이동 없이 치는 곳이 정가운데여야 샤프트 회전 운동의 최저점이 맞는다고 하더군요.
왼쪽으로 공이 옮겨지는 것은 체중이동이 일어나면서 저점이 왼쪽으로 옮겨지는 것이라고 기억합니다.

그 뒤로 저렇게 놓고 치는데, 스코어는 변함없는 백돌이라 공위치와 스콰는 무관하다의 깨우침이 왔습니다. -.,-;
/Vollago
쿵푸팡
IP 223.♡.53.149
03-30 2020-03-30 22:45:57
·
전 인위적인 힘없이 채를 딱놓고 그립이 왼쪽허벅지 안쪽에
오도록 잡습니다. 그럼 대략 저거비슷하게 오더군요...
얼러려
IP 121.♡.52.54
03-31 2020-03-31 02:30:04
·
@쿵푸팡님 저도 그렇게 배웠네요...
프르프
IP 221.♡.215.201
03-31 2020-03-31 04:43:04
·



제가 자주보는 프로님인데 저 주제로 설명한게 생각나서 링크 걸어봅니다.
Denma
IP 116.♡.141.10
03-31 2020-03-31 06:04:42 / 수정일: 2020-03-31 10:58:55
·
댓글들 감사합니다. 조금 더 살펴보고 있는데 정리가 좀 되네요.
확실한 건 제가 잘못배웠다는거네요. ㅜ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클럽마다 길이가 다른 이유는 클럽마다 아크의 크기를 다르게 하기 위한 것
2.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공과의 거리는 긴 클럽일 수록 몸에서 멀어짐
3. 아크의 크기에 따라 평행한 체중이동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여 공 위치를 다르게 함.
3-1. 웨지는 체중이동이 없다고 보고 공은 가운데 위치
3-2. 클럽이 하나 길어질 수록 공은 반개씩 왼쪽으로 이동
4. 아크의 크기에 따라 발의 간격도 달라지며 어드레스 때 몸의 중심위치도 달라짐.
4-1. 드라이버는 어깨보다 살짝 넓게
4-2. 미들아이언은 어깨 너비
4-3. 숏 아이언/웨지는 어깨보다 살짝 좁게
5. 아이언의 경우 왼쪽귀와 뺨사이 수직선상에 공이 오게 됨.
이렇게 정리하고 연습해봐야겠습니다.
가프
IP 175.♡.64.168
03-31 2020-03-31 08:47:14 / 수정일: 2020-03-31 08:57:20
·
저는 가운데 놓고 치고있습니다.
저는 짧은 클럽에서부터 드라이버까지 가운데 놓고 쳐도 된다고 봅니다.(Why Not?) 다만, 공위치를 옮기는 이유에 대해 잘 이해하시면 모든 궁긍증이 풀리실겁니다. :)
간단히, 공을 가운데 놓고 치면 일반적으로 -5도 하향타격, 티에 놓고 왼발쪽가까이 놓고 치면, +5도 상향타격, 그가운데 놓고 치면? +0도 쓸어치기? 정도로 이해하시면될것 같습니다.

그냥 심플하게 -5도 내려치느냐, +5도 올려치느냐로 보시면될것 같습니다.
드라이버로 티꼽고 가운데 놓고치면, -5도 탄도가 낮게날아가게되고, 왼발쪽에 놓고 티꼽고 치면(티 안꼽고치면 뒷땅) +5도 탄도가 높게 날아 갑니다.
비거리측면에서 +5도가 유리하므로 왼발쪽에 놓고 치는거죠.

추가로 이전에 작성된 글입니다만,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golf/12582522?po=0&sk=id&sv=kapdol&groupCd=&pt=7CLIEN

공을 가운데 놓았을때(아이언)와 좌측발 티(드라이버)에 놓았을때, 척추각 변화가 대략 10도정도 차이납니다.
공을 가운데 놓았을때, -5도 하향타격이라면, 드라이버는 척추각 +10도가 추가되어 -5도+10도가 되어 +5도가됩니다....; (지면 기준으로 -5도 +5도 차이의 스윙이지만, 척추각을 기준으로 하면 -5도와 +5도는 완전히 동일한 스윙이 됩니다.)

초보지만, 이과라...골프도 이런식이네요. ;;
Denma
IP 116.♡.141.10
03-31 2020-03-31 10:58:11
·
@가프님 이과 만세...
_FRED_
IP 110.♡.27.233
03-31 2020-03-31 11:44:55
·
어찌보면 단순하고도 당연한건데, 잘 맞는 곳에다 놓고 칩니다 ㅎㅎ 프로들의 볼 위치는 참고는 하겠으나 그들과 우리의 스윙이 같지가 않은걸요...
클라리넷
IP 58.♡.28.60
03-31 2020-03-31 12:20:10
·
다행히(?) 전 원랭스라 웨지를 제외한 모든 공을 가운데 놓고 칩니다.
그전에 미즈노 아이언 사용할 때 의외로 공위치때문에 헤매는 경우가 필드에서 자주 생기더군요.
그래서 원랭스로 옮겼는데 나름 한가지 생각을 줄일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힘빠지면 모든 클럽의 거리가 비슷해지는 결과가....ㅋㅋ
태극권
IP 121.♡.241.29
03-31 2020-03-31 12:53:01
·
저도 되도록 중앙 왼쪽으로 칩니다
필드가선 헛스윙해보고(살짝 스치도록) 잘맞을것 같은정도 위치에서 칩니다 참고오 저는 아이언도 약간 스웨이가 있어서
후니버스
IP 122.♡.67.210
03-31 2020-03-31 13:49:16
·
아...저도 7번 가운데 기준으로 드라이버는 왼발, 웨지는 오른발에 붙여 치는데 혼란스럽네요ㅠㅠ
연습장 가서 한 번 해봐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aetoon
IP 180.♡.106.1
04-01 2020-04-01 10:50:45 / 수정일: 2020-04-02 13:18:10
·
7번기준 클럽마다 공반개씩 이동하는걸로 치다가. 미들중간 롱 공한개 앞, 숏 가운데서 공 한개 뒤로 바꿨습니다.
전자는 공 앞 뒤로 클럽의 로프트각을 조절해서 어느 클럽을 치던 공의 최고점을 일정하게해서 클럽 길이로 클럽별 거리를 조정하는 방식이고, 후자는 클럽 고유로프트각과 클럽 길이를 모두 사용해서 거리를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전자가 한 10년전부터 3년전까지 프로들에게 유행하던 스타일이고, 둘 다 맞는거라고 하더군요.
에브리데이투
IP 182.♡.206.152
04-02 2020-04-02 15:29:29
·
스크랩합니다.ㄷㄷㄷ 저도 중앙에 두고 치는데 그림은 다르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