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골프당

질문 열려 맞는 드라이버 어떻게 연습해야 하나요?? 46

2019-09-08 18:06:19 수정일 : 2019-09-18 09:05:04 106.♡.193.158
BigFan

안녕하세요..필드보단 연습장 연습이 더 재미나(?) 열심히 연습 중인데요.

항상 작은 인도어(30~40m)에서 할땐 몰랐는데 이번에 200m 의 긴 연습장에거 공을 쳐보니 공이 열려 맞는 또는 빗겨맞는 것 처럼 공이 대부분 오른 쪽으로 쏠리는데 어떤 연습을 해야 오른쪽으로 빗겨 맞지않고 스트레이트로 나갈 수 있을까요?(많은 분들이 원하는 것이겠죠??^^)

릴리즈때 오른손을 살짝 감는 것 말고 어떤걸 고쳐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드라이버 아이언 둘 다 우측으로 날아다녀요 ㅎㅎㅎ

BigFan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46]
열혈늑대
IP 110.♡.15.147
09-08 2019-09-08 18:26:11
·
제가 10번치면 8번은 슬라이스가 납니다.
젤 먼저 확인하는게 백스윙탑에서 왼손목이 일자로 펴져있는지 입니다.
왼손목이 바깥쪽으로 굽혀있으면 일단은 열려맞더라구요.
저는 이부분 신경써서 치면 슬라이스가 안났습니다.
여간 신경쓰이는 일이 아닙니다 ㅠㅜ
/Vollago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8:37:28
·
아...왼 손목 신경써 봐야겠네요..감사감사
늘동산
IP 121.♡.180.83
09-08 2019-09-08 18:27:54
·
오른쪽 발을 임팩트까지 최대한 잡아보세요.
KEsajang
IP 223.♡.140.97
09-08 2019-09-08 18:31:47 / 수정일: 2019-09-08 18:41:27
·
뉴트럴 그립이신가요??

의식적으로 채를 닫는다는 느낌으로 테이크백해보세요. 지금으로는 채가 조금 열린 상태에서 백스윙으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른손을 일부러 살짝 감다가는 개훅이 날 수 있습니다. 어차피 피니쉬가 되기 위해 자연스럽게 릴리스되니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 늘동산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임팩트때 오른발이 들리면 몸도 같이 들리면서 공이 우측으로 갑니다.

참고로 지나가는 백돌이 의견이니 너무 그렇게 신경쓰지는 마세요. ㅎㅎ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8:42:05 / 수정일: 2019-09-08 18:44:47
·
늘동산님과 같은 말씀처럼 오른발을 의식적으로 붙여보도록 해봐야겠네요..
드라이버 그립은 아이언보단 오른쪽으로 틀어서 잡는데,,,,채를 닫는다는 느낌의 백스윙이 어떤건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ㅜㅜ
캡쳐까지 해주시는 이런 지적사항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ground0
IP 61.♡.112.174
09-08 2019-09-08 18:40:52 / 수정일: 2019-09-08 18:41:20
·
제 경우 드라이버 슬러이스는 머리가 공을 쫒아가면서 엎어치더라고요, 요즘 공을 외면하는 느낌으로 치니 스트레이트로 갑니다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8:48:45
·
머리를 움직이지 말고 고정하라는 말씀이신거죠??
ground0
IP 61.♡.112.174
09-08 2019-09-08 18:51:33
·
@춥다님 스크린 골프 화면보면 엄청 움직이더라고요, 드라이버는 어느정도 잡혔는데 나머지는 아직도 ㅠㅠ
타이틀
IP 121.♡.13.113
09-08 2019-09-08 18:42:01
·
공과 어드레스 거리를 좀더 길게 서보시고 좌측 발바닥에 공하나를 두고 밟은 상태에서 쳐보세요.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8:49:31
·
좌측 발바닥에 공은 왜 밟는지 궁금합니다^^;;;
타이틀
IP 121.♡.13.113
09-08 2019-09-08 21:55:55 / 수정일: 2019-09-08 21:56:05
·
@춥다님
정확히 말씀드리면 뒷꿈치 아래에 공을 두고 치는 연습인데 이렇게 되면 임팩트 시 무게의 이동이 좌측 앞발로 가게되어 채를 최대한 닫히게 맞게 해줍니다. 악성슬라이스를 교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늘동산
IP 121.♡.180.83
09-08 2019-09-08 18:55:59
·
흠. 제가 보기에는 슬라이스 구질이라기보다는 푸쉬 스트레이트 구질로 보입니다. (스윙 패스도 괜찮은 듯 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바꾸기보다는 일단 오른발만 잡아도 아주 좋아질 듯 합니다. 일단 하나씩 잡아보세요. 갑자기 너무 많은 것을 고치다가 스윙 버릴 수 있습니다.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9:12:43
·
네..하나씩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다함께차차차
IP 211.♡.61.154
09-09 2019-09-09 19:59:37
·
@춥다님 늘 동산님 말씀대로 임팩트 후 헤드가 지나갈 때까지 오른발을 잡고 70~80% 파워로만 벨런스와 타이밍 연습이 먼저 인 것 같습니다.의도적인 스윙보다 편안하게!
BigFan
IP 106.♡.65.174
09-09 2019-09-09 21:58:33
·
오른발 잡고 공을 치면 스윙이 안되고 공을 치는것 밖에 안되는데 상관 없나요???막 연습을 마치고 왔는데 오른발은 잡고하니 스윙을 하다만 느낌입니다만 ㅎㅎㅎㅎㅎ
호달달
IP 223.♡.34.117
09-08 2019-09-08 19:01:48 / 수정일: 2019-09-08 19:03:43
·
제가 조언할 실력은 아니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 보면 테이크백시에 왼팔 겨드랑이가 떨어지는데, 왼쪽 겨드랑이를 붙이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결과로 보면, 드라이버 헤드가 빨리 열리면서 백스윙탑으로 연결이 되어 집니다. 조금더 닫는 느낌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부분 교정 드릴은 너투브에 많이 있으니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즐골 하세요.
BigFan
IP 106.♡.64.6
09-08 2019-09-08 19:14:27
·
왼겨도 붙여야 하는군요....생각해보니 티비에서 양겨에 그렇게들 수건을 끼우고 연습하던 장면이 떠오르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싱꿈이
IP 175.♡.23.46
09-08 2019-09-08 19:20:43
·
스윙은 매우 좋으신것 같습니다
스윙 자체를 바꾸려는 노력보다 공위치를 먼저 바꿔보세요
공을 살짝씩 왼쪽으로 옮겨보세요
BigFan
IP 106.♡.65.44
09-09 2019-09-09 11:33:32
·
공위치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것도 함 시도해 봐야겠네요..
mechno
IP 223.♡.171.71
09-08 2019-09-08 21:36:19 / 수정일: 2019-09-09 11:22:26
·
그립 체크 해보세요. 보통 본인은 뉴트럴로 잡는다는 분들이 사실 위크 그립으로 잡는 경우가 많더라는 얘기를 어디서 들었습니다.

그립이 문제가 아니라면 겨드랑이 수건 끼우고 연습해 보세요^^
백스윙때 겨드랑이가 떨어지면서 이미 헤드가 열려져서(헤드 면이 살짝 하늘쪽을 보고 있어요. 근데 거의 대부분의 프로들은 테이크백시 헤드를 보면 살짝 바닥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임팩트까지 열린 상태로 유지될 가능성도 있을것 같아서요^^; 저도 케비니님 의견과 같습니다^^

동영상 보니 프로들처럼 힙턴이 아주 좋으셔서 스윙 궤도가 살짝 인아웃으로 좋은데 헤드면이 열려 맞아서 그런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겨드랑이 붙이고 과감하게 힙턴하면 슬라이스 안 났습니다. 참고하세요.
BigFan
IP 106.♡.65.44
09-09 2019-09-09 11:35:55
·
겨드랑이를 붙이면 아크가 작아져서 내려찍게 되서 아크를 크게 만들려다보니 겨가 떨어지는거 같네요..ㅠㅠ 겨도 붙여보겠습니다..
mechno
IP 223.♡.171.71
09-09 2019-09-09 12:11:47 / 수정일: 2019-09-09 12:19:35
·
@춥다님 핵심은 백스윙시 이미 헤드페이스가 열려(하늘쪽을 보는것) 있는것이구요 그게 아마 겨드랑이가 떨어져서 그러지 않을까 추정하는 정도에요 ㅎㅎ 어떻게 하든 헤드페이스가 열리는 것만 개선되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리 맥길로이 선수 테이크백시 헤드페이스가 땅쪽으로 기울어진거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BigFan
IP 106.♡.65.174
09-09 2019-09-09 21:56:22
·
@mechno님 이렇게 하려면 의도적으로 백스윙때 손목을 안쪽으로 갑아야 되겠네요..
mechno
IP 49.♡.108.156
09-09 2019-09-09 22:50:53 / 수정일: 2019-09-09 22:53:16
·
@춥다님 아.. 손목을 의도적으로 쓰시면 안되구요. 어드레스후 그 자세 그대로 우향우만 해보시면 헤드면이 어디를 향하는지 봐보세요. 하늘을 보고 있으면 아직도 위크그립으로 잡고 계시는걸거에요.
헤드면이 땅쪽을 보고 있는데도 스윙만 하면 헤드가 열린다면 백스윙시 뭔가 손목과 팔이 헤드가 열리도록 움직이는것일테구요.
BigFan
IP 106.♡.65.90
09-09 2019-09-09 23:13:39
·
@mechno님 넵..내일 연습장에서 스트롱 그립으로 우향우해서 헤드 페이스 방향 체크해 보겠습지니다^^,,, 내일 꼭 피드백 해볼게요
외계생물체
IP 222.♡.245.14
09-08 2019-09-08 22:06:42 / 수정일: 2019-09-08 22:19:03
·
오른발 잡고 정면을 바라본 상태에서 임팩트가 이루어지고 후에 몸이 회전하는 느낌이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골반이 너무 빠르게 미리 다 돌고 상체가 돌아나가면서 임팩트가 이루어져서 열려 맞는게 아닌가 싶어요. 서두르지 않고 기다려서 앞에서 치는거 보고 돈다는 느낌으로 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태오팝
IP 75.♡.234.23
09-09 2019-09-09 06:18:29
·
저도 이 의견에 한표요!
BigFan
IP 106.♡.65.44
09-09 2019-09-09 11:32:09
·
네...하체를 먼저 돌리고 상체가 따라와야 한대서 글케 하고 있었는데 치는거 보고 돌아보겠습니다^^
젬스정12
IP 123.♡.223.134
09-09 2019-09-09 01:31:16
·
그립이 스트롱그립이면 임펙트 후 피니쉬를 더 높게 머리위로 가져가 보세요

jeongwon96
IP 106.♡.143.213
09-09 2019-09-09 10:36:05 / 수정일: 2019-09-09 10:36:41
·
스윙 좋아보이구요, 그립이 좀 위크하거니 뉴트럴쪽인데 우선은 오른발 붙이고 임팩트를 맞이하는걸 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어색함이 스윙을 지배하게 되면 난감합니다만 아마 좀더 중앙쪽으로 공이 모일것이구요, 그렇게 교정이 되고서도 밀리는 스윙이라면 그립을 좀 더 스트롱하게 바꿔 잡을면 해결됩니다.

추가로
탑에서 손목에 힘이 들어가는게 보이지만 스윙을 좀 더 느리게 하겠다는 생각을 가져보면 큰 변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느리게 할 수 있다면 다른 변화는 주지 않아도 방향이 잡히면서 거리가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BigFan
IP 106.♡.65.44
09-09 2019-09-09 11:28:37
·
그립을 보니 약간 스트롱 그립으로 잡습니다..
(아이언은 뉴트럴그립, 드라이버는 약간 스트롱)
공통된 지적이 오른발을 붙이라는게 포인트네요^^
스윙 스피드도 좀 차분하게 돌리도록 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jeongwon96
IP 106.♡.143.213
09-09 2019-09-09 12:03:04 / 수정일: 2019-09-09 12:08:33
·
@춥다님 중간에 영상스틸사진 보면 그다지 스트롱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지금이라도 그림 잡은 화면 찍어서 올려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30센치 자 잡고 찍으면 대요 ㅎㅎ

BigFan
IP 106.♡.65.174
09-09 2019-09-09 21:48:40 / 수정일: 2019-09-09 21:55:32
·
항상 이 정도 그립으로 잡았는데 오늘은 좀 더 오른쪽으로 감아 잡아서 연습해 봤습니다..먼가 공이 빗겨 맞는게 아니고 공이 쳐맞는게 느껴져요..ㅎㅎ쳐맞는 느낌 좋네요^^
jeongwon96
IP 220.♡.98.170
09-10 2019-09-10 05:30:07
·
@춥다님 그 상태면 뉴트럴-위크 정도로 보입니다. 입문자에게는 버거울 수 있는 그립이며 여러가지 에러가 있는 상태입니다.
엄지손가락을 검지와 벌어지지 않게 붙여 잡고 그립에 조금 사선으로 걸쳐주면 좋습니다. 지금 모양으로는 탑에서 힘이 많이 받지만 임팩트에서는 흔들림이 오는 구조입니다.
스윙 많이하면 고통도 상당할겁니다.

그립이 골프의 절반 이상이니 싱글 이상 수준의 골퍼나 코치에게 도움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BigFan
IP 106.♡.65.44
09-09 2019-09-09 11:42:56
·
정말 좋은 조언들을 해주셔서 이런 순서로 한 번 연습해 볼까 합니다..
1. 오른발 고정 임팩트 후, 몸이 따라가는 피니쉬
2. 1번 연습으로도 안되면, 다운 스피드 감속(차분히)
3. 2번도 안되면, 골반 턴 딜레이
4. 3번도 안되면 공위치(지금 공위치가 왼발 뒷금치라 더 왼쪽이면 부담이 많이 되네요..)와 겨 붙이기
5. 4번도 안되면 다시 1번부터.ㅜㅜ
제가 잘 몰라 맘대로 연습순서를 정해봤는데 더 좋은 조언 주시면 또 반영해 볼게요..
골당원님들 넘넘 감사해요^^**~~
잠실노란늑대
IP 221.♡.161.193
09-09 2019-09-09 12:24:10
·
1. 스윙의 질을 결정하는 건 결국 딜리버리 포지션입니다. 백스윙이 어떻고 전환동작이 어떻고 그런 것 보다는, 결국 다운스윙에서 포워드 스윙으로 전환하는 순간인 이 포지션에서 클럽페이스가 어떤 모양이 나오는가에 샷의 모든 것이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지션에서 클럽페이스가 수직을 이루느냐 열려있느냐에 따라 공이 똑바로 가느냐 우측으로 가느냐가 결정된는데, 춥다님의 경우 이 포지션에서 클럽페이스가 열려 있습니다. 오른쪽 어깨가 너무 떨어지거나 뒤로 일어나거나 너무 끌고 내려오려고 하거나 손이 앞으로 튀어나가서 그렇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손이 나가서 그런 것 같은데, 그 영향 때문인지 클럽헤드가 약간 뒤에 있습니다.
잠실노란늑대
IP 221.♡.161.193
09-09 2019-09-09 12:28:41
·


2. 두번째로 보이는 부분은 팔로우쓰루입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 건, 이 모양을 통해 릴리스를 어떻게 했는지 추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릴리스가 제대로 안되는 사람은 반드시 왼쪽 그림처럼 손이 몸에 가려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서 프로들의 팔로우쓰루 동영상을 보면 단 1%의 예외도 없이 오른쪽 모양이 나옵니다.

제가 보기에는 지금보다 아주 약간 엎어치시거나 (딜리버리 포지션에서 클럽페이스 닫힘), 그립을 좀 더 스트롱하게 잡으시거나 (본인 의사와 상관없이 릴리스가 좀 더 빨리 됨), 아니면 릴리스를 하실 때 지금보다 상당히 빨리 하셔야 할 듯 합니다.
호달달
IP 122.♡.185.37
09-09 2019-09-09 15:17:01
·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배워 갑니다.
BigFan
IP 106.♡.65.52
09-09 2019-09-09 21:51:57
·
하.....제가 스윙때 공이 맞는게 안보이거든요..사진의 프로처럼 팔로우쓰루를 하고 싶은데 그러면 몸통 회전이 안돌아 갑니다...ㅜㅜ 팔로 밀줘야하는 의식이 있어서요..산넘어 산이네요..ㅠ
BigFan
IP 106.♡.65.174
09-09 2019-09-09 21:55:03
·
사진까지 비교해서 알려주시니 원포인트 레슨 같습니다^^..다른 말은 제가 이해가 잘 안되서 엎어치는거 해보니 좀 나아지는것 같기도...사실 연습장이 짧아 공의 방향성을 아직은 모르겠어요..연습 마니해서 긴 영습장에서 다시 찍어보겠습니다.
gomdori
IP 199.♡.47.11
09-09 2019-09-09 21:37:28
·
이 비디오 한번 보시면 쉽게 슬라이스 잡을 수 있습니다.


BigFan
IP 106.♡.65.196
09-11 2019-09-11 10:07:59
·
제 아이언 동영상으로 테이크백 동작을 유심히 보니 클럽 페이스가 닫려 올라갈때 공이 스트레이트로 맞는 걸 찾았습니다..그 외에는 다 우측으로 쏠리그요...
그립과 테이백의 클럽페이스가 중요하네요 ㅎㅎ 이제 연습만이 답인것 같네요^^
BigFan
IP 106.♡.65.140
09-10 2019-09-10 21:30:41 / 수정일: 2019-09-10 21:37:14
·
감사합니다^^
어제 오늘 가장 쉬운 방법인 그립을 기존보다 오른쪽으로 더 감아 잡아(스트롱 그립) 치니 빗겨 맞는게 많이 나아 졌습니다^^ 탄도도 낮게 가는거 같그요..
조만간 인도어 가서 성공적인 샷 날리고 인증 하겠습니다 ㅎㅎㅎ
줄리어스
IP 182.♡.149.45
09-10 2019-09-10 22:34:01
·
위에서 지적하신 2가지, 딱 저도 그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저는 쌩크가 나지 않는 이상 슬라이스는 절대로 안 납니다. 오히려 훅과 드로우가 나면 나지, 슬라이스는 안 납니다. 사실 드라이버 같은 경우는 페이드 감기는 것이 무작정 드로우치는 것보다 더 나을 때가 많은데 일부러 슬라이스 내기가 어려운 상태(?) 입니다. 저는 늘 테이크백할 때 왼손등이 정면(타켓방향이 아니라 저의 정면)을 바라볼 때 왼쪽 어깨는 이미 거의 다 돌아져 있는 상태이고 왼손을 시계바늘이라 생각하면 7~8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 때 클럽 헤드는 제가 기울인 척추각과 비슷한 상태로 조금 닫혀져 있습니다. 위에 로리 맥길로이의 테이크백과 100% 일치합니다. 맥길로이가 말했습니다. 테이크백에서 저 자세가 나와야 정확하게 맞는다고요. 저도 동감합니다. 이게 되어야 백스윙 궤도, 스윙 플레인이 맞는 것이고 이것은 팔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몸통, 좀 더 구체적으로는 갈비뼈로 돌리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임팩트 때 왼발로 무게중심을 보내면서 약간 오른발 뒤꿈치가 들릴 수는 있지만 원론적으로는 양발이 땅에 닻처럼 붙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유지를 하려고 생각을 하면 자연스럽게 살짝 들리면서 지면반발력을 쓸 수 있는데 해당 영상에서는 배치기 느낌으로 치고 계십니다. 그러면 몸이 이미 더 많이 돌아가서 스윙 궤도가 아웃-인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지금 완전 엎어치는 아웃인 스윙은 아니지만 클럽이 조금은 아웃인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무리 정으로 맞춰도 사이드스핀이 걸리기 때문에(당구에서 당점을 주어서 공에 스핀을 건다고 생각) 우측으로 휠 수밖에 없습니다. 아마 채 중앙부가 아니라 채 끝부분쪽에 많이 맞으실 듯 합니다.
BigFan
IP 106.♡.65.196
09-11 2019-09-11 09:15:27
·
제가 힙을 먼저 턴하고 채는 따라오면 맞는 형태로 스윙을 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좀 빗겨 맞는 듯한 느낌이 드는 걸 수도 있겠네요 좀 바꿔봐야겠습니다. .
스트롱그립으로 손등은 정면(어깨는 이미 돌고)으로 테이크백 하는 것으로 차분히 해봐야겠네요.맥길로이 영상 좀 스터디 해봐야겠습니다..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해요^^*
SsonDa
IP 1.♡.214.186
09-11 2019-09-11 13:10:20
·
저랑 비슷한 경우라서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저도 천천히 하나하나 되짚어 보면서 연습해야겠네요.
글 올려주신 춥다님과 정성스러운 댓글 올려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다들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