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명 미사일은 적에게 사거리 안에서는 100% 명중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같은 늅들이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해.. 100% 명중이라면서 왜 프리깃 같은 작은녀석들은 잘 안죽는 걸까요?
광질을 할때는 몰랐는데.. 자꾸 궁금한 내용들이 생겨납니다. ㅠㅠ
미사일의 속성에서
사거리와 관련된 사항은 Max Veolcity와 Max Flight Time이었습니다.
두 요소가 빠르고 오래 날수록 미사일은 멀리까지 가게되지요.
그런데..
미사일이 명중하면 100% 데미지가 다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
아닌 이유는..
미사일의 속성에서
Explosion Radios 와 Explosion Velocity의 두가지 요소가
미사일 데미지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1)
Explosion Radios는 미사일이 폭파되는 반경으로
적의 함선 크기가 폭파반경보다 커다란 녀석이라면 데미지는 그대로 다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적의 크기가 프리깃처럼 작은 녀석들은 미사일의 폭파반경보다 작기때문에
데미지가 적 시그니처/미사일 폭파반경 만큼만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Explosion Radios는 작아질수록 데미지를 확실하게 준다.
2)
Explosion Velocity는 미사일이 폭파되어 데미지가 폭파 반경에 전달되는 속도로
적의 함선 속도가 미사일의 폭파 속도보다 빠르면 빗나가게 됩니다.
데미지가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적의 함선 속도가 미사일의 폭파 속도보다 느리면 데미지가 왕창 들어가게 되지요.
그러므로
Explosion Velocity는 빠를수록 데미지를 확실하게 준다.
엔하위키에 나온 간단한 미사일 데미지 공식입니다.
Base_Damage * MIN(MIN(sig/Er,1),(Ev/Er * sig/vel)^(log(drf)/log(5.5)))
(뭐냐.. 뭐가 간단한 공식이냐.. ㅠㅠ)
대충보면..
적함에 가한 미사일 데미지는...
1) 미사일 데미지*1 보다 더 많이 들어가는 경우는 없다.
2) 미사일 데미지*시그니쳐/폭파반경 만큼 들어가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나 움직이고 있다면
3) 미사일 데미지*(폭파속도/폭파반경*시그니쳐/속도)^(log(데미지감소요소)/log(5.5))
≒
미사일 데미지*(시그니쳐/폭파반경 * 폭파속도/속도)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데미지감소요소가 뭔지 모르지만... 수식상 5.5를 넘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결론..
미사일의 폭파 반경은 줄이고..
미사일의 폭파 속도는 빠르게 하자.
흠... 간단하긴 한데...
이젠
관련 스킬을 찾아봐야 하겠지요?
아직 사거리 관련 스킬을 다 안찍었는데.... 왜 자꾸 새로 익혀야할 스킬들이 계속 나오는 것인가요. ㅠㅠ
ㅎㅎ
무궁무진하군요. ㅎㅎ
*^^*
관련 스킬이나.. 모듈 같은것 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아직 스킬들 쑈인포 찾아보지도 못했는데. ㅎㅎ
빠르심~!!!
from CLiOS
영광이죠ㅡㅎㅎ
from CLiOS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미션 돌려면 미사일을 멏천발씩 들고다녀야 하더라구요. ㅎㅎ
가끔 미사일이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 ㅋㅋ
미사일 속도 < 내 배의 속도 이렇게 되면 안맞거든요.
그리고 타켓 페인터를 미드에 장착하시면 타겟 배의 시그니쳐를 뻥튀기해서 데미지를 더 잘 꼽아넣으실수 있습니다. 크루저 미사일 6발에 오버뎀 맞고 순삭되는 DD를 보실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드론에게.. ㅠㅠ
아하~!! 제가 우르르 참석했을때 걸렸던 타겟페인터군요~!
그걸 제가 장착하고 다니게 된다니~! 오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