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클다방

장비이야기 Flair 58 사용방법 공식 영상 (청소 방법 포함)이 나왔네요. 28

2
2021-04-01 08:36:35 수정일 : 2021-04-01 08:37:20 58.♡.14.61
최태석

Flair 에서 58 사용방법 공식 영상을 내놨네요. 아래 영상을 보면 Flair 58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가 눈여겨본 부분으로는 브류 헤드 히터가 분리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게 하나 있구요, 또 샤워 스크린이 브류 헤드 바닥에 붙어 있군요. 피스톤이 프라스틱에서 금속으로 변경되었구요.


근데 $529라서 58mm 를 꼭 쓰고 싶다거나 여러 잔을 연속으로 내려야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기존 것들이 단종될 것도 아닌데 굳이 살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최태석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8]
nepro
IP 165.♡.122.205
04-01 2021-04-01 12:04:06
·
으 넘나탐나네요 ㅜㅜㅜㅜ 라파보니가 이미 있는데...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12:06:04
·
@nepro님 라 파보니랑은 다르게 얘는 스팀을 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들고 못다니는건 똑같습니다.

하지만 클량은 진리의 둘다?
nepro
IP 165.♡.122.205
04-01 2021-04-01 12:26:28
·
@최태석님 그러게요...근데 저는 스팀을 안 쳐서 보일러 달린 수동 머신이라 생각하고 쓰는데...플레어는 예열이 너무너무 힘들고 연속추출이 너무너무 힘들었거든요 ㅋㅋ 근데 아직도 라파보니 온도 제어는 힘들더라구요..온도계를 하나 더 달았는데 두개가 서로 온도 값도 다르고 변화값도 달라서 뭘 보고 해야되는지 혼란스럽기도 하고 ㅜㅜ 중국에서는 에어펌프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하나 오고있는데 이번 플레어는 건너뛰고 로스터나 하나 질러야겠습니다!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14:25:25
·
@nepro님 라 파보니 온도 맞추기 까다롭다는 얘기는 저도 봤네요.

연속 추출은 할 일이 없는데 예열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어서 알리에서 실리콘 히팅 매트 (요새 3d 프린터용으로 많이 나오는듯 하네요)를 사서 예열을 해볼까 고민하고 있어요.
('_')
IP 124.♡.13.160
04-01 2021-04-01 13:49:26
·
히터까지 달거면 그냥 보일러도 하나 달지 왜 저렇게 만들었을까요.. ㅋㅋ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14:14:10
·
@('_')님 보일러 달리면 라 파보니지 플레어가 아니죠. Lelit도 있고 지금도 보일러 달린 레버 머신은 있습니다.
('_')
IP 39.♡.46.90
04-01 2021-04-01 15:03:50
·
@최태석님 라파보니 오버홀 한번 해야되는데 엄두가 안나서 놀리고 있습니다. 확실히 플레어가 구조가 간단해서 청소가 편한 점은 매력적이긴 한 것 같아요. 다만 히터는 물로 프리히팅하는 수동식의 매력(이라 쓰고 귀찮움이라 읽는)을 반감시키는 느낌이 드는군요.
최태석
IP 58.♡.14.61
04-02 2021-04-02 05:03:50
·
@('_')님 청소는 확실히 플레어가 편하죠. 공식 패북 그룹에 보면 그라인더도 매일 버를 털어 낸다며 자기가 청소 강박증이라는 사람도 있어요. 그런 사람들이 사용하는 장비라서 핸드 그라인더 사용 비율도 높은듯 합니다.
클리양
IP 118.♡.152.243
04-05 2021-04-05 04:06:50
·
@('_')님
플레어58은 히터가 강제되나요?
('_')
IP 124.♡.13.160
04-01 2021-04-01 13:51:03
·
더블월 샷글래스가 더 탐나네요~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14:20:57
·
@('_')님 동영상을 고칠껀지 내렸네요. 아마 Kruve Propel 일겁니다.

https://www.kruveinc.com/products/propel-double-walled-espresso-glasses-with-thin-rim
joydivision
IP 110.♡.50.146
04-01 2021-04-01 14:29:05
·
('_')님// 5만원이 조금 넘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안에 돌기가 있어서 에스프레소 내리고 잔을 몇 번 돌린 다음에 마시는 건데요. 한 스파웃은 일반잔으로 다른 스파웃은 kruve잔으로 받아서 마셔봤는데 살짝 뉘앙스가 다른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매장에서는 너무 비싸서 사용하기 힘들거 같아요.
('_')
IP 211.♡.68.94
04-01 2021-04-01 15:00:29
·
@joydivision님 모양이 좀 다른 더블월 샷글래스 네개를 가지고 있었는데 아내가 닦다 깨져서 손을 다치고는 네개 다 버렸어요. 앞으로 얇은 유리는 사지 말라고 해서 그림의 떡입니다. ㅠ.ㅠ
joydivision
IP 222.♡.17.41
04-01 2021-04-01 14:15:56
·
플레어는 참 기계적인 아름다움이 매력 같아요. 근데 저는 영상 속의 그라인더가 더 눈이 가네요. 물량이 없어서 사고 싶어도 몇 개월을 기다린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14:33:02
·
@joydivision님 Lagom P64 였죠? 좋아 보이긴 합니다.
joydivision
IP 110.♡.50.146
04-01 2021-04-01 15:04:00
·
최태석님// 네 호주에서 만든 라곰 맞아요. 이쁘고 성능도 좋다는데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해요. 지인이 작년 가을 부터 이 그라인더 사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주문을 해도 3개월 후에나 물건을 보내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통관 거치고 하면 넉넉하게 5개월 정도는 걸릴거 같아서 포기하고 모아둔 돈으로 다른 그라인더 찾고 있는 중이에요.
걸어가요
IP 14.♡.152.161
04-01 2021-04-01 21:24:09
·
한국 소비자가격 62만원 발표했어요!
최태석
IP 58.♡.14.61
04-01 2021-04-01 21:25:54
·
@걸어가요님 한국은 가격이 나쁘지 않네요. 호주는 꽤나 많이 붙일듯 해요.
클리양
IP 118.♡.152.243
04-01 2021-04-01 23:34:02
·
에어로 프레스로 일단 만족하고
다음은 그냥 반자동 가야 겠네요.
해열제
IP 211.♡.122.169
04-02 2021-04-02 04:33:08 / 수정일: 2021-04-02 04:33:20
·
우와 멋있긴 진짜 멋있는데, 동시에 엄청 귀찮을것 같긴 하네요.
최태석
IP 58.♡.14.61
04-02 2021-04-02 04:59:03
·
@해열제님 손이 많이 가기는 합니다. Flair 자체가 손이 좀 많이 가도 상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군이죠.
mskim
IP 223.♡.209.249
04-02 2021-04-02 20:12:24
·
아 고민이 더 깊어지네요. 생각보다 절차가 복잡해 보여서. 지금도 플레어가 번거로워서 로봇을 자주 쓰게 되는데...
근데 완성도는 높아보이긴 하네요
최태석
IP 58.♡.14.61
04-03 2021-04-03 07:59:59
·
@mskim님 로봇을 갖고 계시면 플레어 58의 장점이 아주 크진 않죠.
클리양
IP 118.♡.152.243
04-03 2021-04-03 07:27:16 / 수정일: 2021-04-03 09:00:20
·
여러잔을 드립이 아닌 에스프레소로 내리려면
스타레소3 가는게 낫겠지요?
스타레소3도 여러잔 추출하려면 내리고 식히고 씻고 다시 내려야 하는군요.
그래도 저거보다는 간단하긴 하겟지만요.
최태석
IP 58.♡.14.61
04-03 2021-04-03 11:17:46
·
@클리양님 글쎄요? 써보진 않았지만 스타레소가 플레어 58보다 연속 추출에 있어서 특별히 유리한 부분이 있는지 저는 모르겠네요.
클리양
IP 223.♡.212.123
04-03 2021-04-03 16:11:26
·
@최태석님

네 보니까 한번 내리면 정리하고
새로 내려야 하더군요 결국 팬션 같은데 잡고 내려 마할려면 스타레소를 여러게 가져 가는 수밖에 없을거 같더군요.
양말신은고양이
IP 211.♡.159.76
04-03 2021-04-03 18:33:02
·
클리양님// 스타레소나 나노프레스 같은건 간편히 들고 다니는 아웃도어용이지 퀄리티로 따지면 플레어 58이 아니고 클래식하고 비교해도 별로에요.
/Vollago
클리양
IP 118.♡.152.243
04-05 2021-04-05 04:05:52
·
@양말신은고양이님
스타레소3(미라지는 스타레소2인가 그것보다 아웃도어용은 아닌거 같고
플레어58은 당연히 아웃도어용은 아니고
집에 있는 어지간한 저가형 반자동 머신보다 나은 녀석일텐데
위에 네프로님 보시면 연속추출도 안되는데 한잔을 마시기 위한 과정이 너무 힘들어 보여서
조금은 고민이 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