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머신은 저가형 고가형에 따라서 성능이 다르지 않아요(기본적인 추출 성능 및 맛의 차이 없음)
물통 사이즈, 폐 캡슐 보관함 크기, 사용 편의성(캡슐 투입/배출 방식), 라떼 폼 만들 수 있는지 여부 등등의 차이가 있음
개인적으로 어떤 모델을 쓰셔도 어렵지 않고 편합니다.
다만, 우유통 달린건 절대 구입하지 마시고...
라떼를 자주 드신다면 별도의 우유거품기를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오리지날과 버추오 모델 2가지가 있는데
오리지날은 아주 작은 커피잔 한잔 정도로 추출해서 드실 수 있고(큰 사이즈로 드시려면 캡슐 2개 필요)
버츄오는 한번에 대 용량 추출이 가능해서 시중에서 파는 아메키라노 사이즈로 추출 가능합니다.
추출 방식 자체가 바뀌었기 때문에 직접 매장 가셔서 맛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 2가지 모델 다 사용중인데....
오리지날로는 에스프레소 전용으로 마시고 버츄오는 아메리카노 전용으로 마십니다.
오리지날은 제일 싼 에센자 모델 사용중이고..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거품기를 사용하고 있고요..
뭘 사드려도...어머니께서 좋아하실 듯 한데...
오리지날이냐 버츄오냐는...꼭 어머니와 함께 가셔서 시음해보시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PiANi
IP 84.♡.48.9
05-02
2019-05-02 01:59:57
·
에스프레소를 드실지 아메리카노 사이즈를 드실지 여쭈어 보고 결정해야겠군요 꼭 필요한 답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물통 사이즈, 폐 캡슐 보관함 크기, 사용 편의성(캡슐 투입/배출 방식), 라떼 폼 만들 수 있는지 여부 등등의 차이가 있음
개인적으로 어떤 모델을 쓰셔도 어렵지 않고 편합니다.
다만, 우유통 달린건 절대 구입하지 마시고...
라떼를 자주 드신다면 별도의 우유거품기를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오리지날과 버추오 모델 2가지가 있는데
오리지날은 아주 작은 커피잔 한잔 정도로 추출해서 드실 수 있고(큰 사이즈로 드시려면 캡슐 2개 필요)
버츄오는 한번에 대 용량 추출이 가능해서 시중에서 파는 아메키라노 사이즈로 추출 가능합니다.
추출 방식 자체가 바뀌었기 때문에 직접 매장 가셔서 맛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 2가지 모델 다 사용중인데....
오리지날로는 에스프레소 전용으로 마시고 버츄오는 아메리카노 전용으로 마십니다.
오리지날은 제일 싼 에센자 모델 사용중이고..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거품기를 사용하고 있고요..
뭘 사드려도...어머니께서 좋아하실 듯 한데...
오리지날이냐 버츄오냐는...꼭 어머니와 함께 가셔서 시음해보시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