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일리 대란(?) 때 일리 x7.1을 들였습니다. 라떼를 해다 바치니 집안의 지배자분 께서도 좋아하시네요 ㅎ
근데 추출량이 너무 적어서 고민이 있습니다. 빨강과 파랑 캡슐을 샀는데 (네오, 어느걸 고를텐가 ㅎㅎ)
추출시간을 30초로 설정했음에도, 파란색 룽고 캡슐은 스타벅스 에스프레소잔(89ml이네요)에 반 살짝 넘게 나오고
빨간색은 시작하자마자 방울방울 떨어져서 ㅠㅠ 다 추출해도 컵 바닥에 살짝 크레마만 얹힌 수준입니다...
1. 이거 고장일까요?
2. 보통 어느정도 량이 추출되어야 정상인가요? (빨강 및 파랑)
3. 추출시간 무관하게 추출량을 기준으로 설정하란 얘기도 있던데...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새해복많이들 받으세요~
보통 싱글샷 기준 35ml 추출이 기본이기 때문에 지금도 적정량보다는 많이 추출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룽고의 경우 보통 추출시간을 길게 잡아 50ml정도 추출하시면 적정 추출량입니다.
1. 펌프 전압이 국내 전기 규격에 맞지 않아 출력이 다소 떨어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캡슐 2개 이상 연속추출시 캡슐머신의 한계로 추출이 다소 원활하지 않은게 정상입니다.
2. 빨강 미디엄로스트는 샷잔에 30~35ml 추출(크레마포함), 파란색 룽고는 50ml 추출이 정상입니다.
3. 캡슐머신에서는 추출량에 맞춰 즐기시는게 맛있는 커피를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펌프 모터의 교환은 간단하며 소요시간은 20분 미만, 비용은.4만원정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