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홀리스틱-1등급 일반과 그레인프리 중 1순위 추천)
- 에보, 네이처스 버라이어티 생식본능, go, 웰니스, 오리젠, 아카나
2nd (홀리스틱-1등급 일반과 그레인프리 중 2순위 추천)
- 필리대, 어스본, 퓨어비타, 프리미엄 엣지, 테이스트 오브 더 와일드,
유기농 (유기농 재배이기는 하나, 품질은 홀리스틱 보다 떨어짐, 유기농 재배 때문에 비싼것)
- 오가닉스
슈퍼프리미엄(2등급)
- 코스트코 커클랜드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하는 사료이지 2등급에서 최고 품질은 아님)
- 지인들과 주변분들이 글을 내리는 게 좋겠다는 권유를 하셔서,
몇가지 사료가 변경된 추천리스트만 남기고, 상세 내용들은 삭제합니다.
조만간 추천리스트를 업데이트해서 새 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CLiOS
- 에보, 네이처스 버라이어티 생식본능, go, 웰니스, 오리젠, 아카나
2nd (홀리스틱-1등급 일반과 그레인프리 중 2순위 추천)
- 필리대, 어스본, 퓨어비타, 프리미엄 엣지, 테이스트 오브 더 와일드,
유기농 (유기농 재배이기는 하나, 품질은 홀리스틱 보다 떨어짐, 유기농 재배 때문에 비싼것)
- 오가닉스
슈퍼프리미엄(2등급)
- 코스트코 커클랜드
(가성비가 좋아서 추천하는 사료이지 2등급에서 최고 품질은 아님)
- 지인들과 주변분들이 글을 내리는 게 좋겠다는 권유를 하셔서,
몇가지 사료가 변경된 추천리스트만 남기고, 상세 내용들은 삭제합니다.
조만간 추천리스트를 업데이트해서 새 글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CLiOS
아닙니다. 필리대 좋은 사료 맞습니다. 제가 오해하도록 썼나보네요.. 신장질환이 있는 아이나 간이 안좋은 아이들에게 급여하지 말라는 뜻이였습니다.
#CLiOS
전 아직까지는 국내사료는 좀... ^^ 자동차만 봐도 내수용 차량이랑 수출용 차량이랑 에어백이 다릅니다. 법규의 차이 때문에 그런데요..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도 법규가 미비하니깐 구형 에어백을 단 차를 사야합니다. 국내시스템이 아직 많이 허술해서, 전 국내사료는 아직 보류의 입장이에요..
#CLiOS
그래도 카페에서 뒷조사? 해보고 급여해서 그런지 추천해주신 1순위에서 벗어나지는 않았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심정에서 글을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CLiOS
필리대 좋긴한데, 먹이면 모질이 확실히 좋아지거든요.
근데 필리대"만" 먹이면 우리 집 아이는 신장수치가 올라갔습니다..ㅠㅠ그러니 신장 안좋은 고양이 기르는 분은 주의하세요.
그래서 전 요즘에 꼭 서너개 사료 섞어서 먹여요. 지금은 아보덤+아보덤헤어볼+야라 먹이고 있는데 위 리스트에 하나도 없네요ㅎㅎㅎ
제가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서 아직 신뢰가 안가더라구요.. 그리고 아보덤은 홀리스틱급으로 보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는 판단입니다.. (덧글 수정했어요~)
#CLiOS
어렵게 공부하신 정보 고맙게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CLiOS
로얄캐닌 안좋은건 알고있었으나 데리고 올때부터 먹던사료라 바꾸기 쉽지 않았어요. 수십번 한 끝에 이노바에보(연어&청어)로 몇일전에 바꿨어요. 이제 로얄캐닌 쳐다도 안봅니다. 감동 ㅠㅡㅠ
#CLiOS
일반적으로 치킨에 비해서 연어&청어가 기호성이 떨어지는데.. 오.. 좋네요.. 천연 오메가3 듬뿍이겠습니다~ ^^
#CLiOS
아 그런가요? 성분표시 비교 해보면 동일하던데요.. 어떤면에서 떨어지는지 잘 모르겠어요. ㅎ
#CLiOS
아.. 기호성(좋고 싫음)이요.. 치킨을 대부분의 냥이들이 더 좋아해요~ ^^ (아.. 그리고 천연 오메가3 어쩌구는 농담인 거 아시죠? ㅎㅎ)
#CLiOS
언급하신 책도 오래전에 읽어봤었는데 괜찮은 내용도 꽤 많더군요.
제 경험엔 어떤 사료가 좋다라고 해서 그걸 먹이는 것 보다는
어떤 재료가 나쁜지를 알고 그 재료가 포함된 사료를 피하면서 반려묘의 반응이 괜찮다면 좋은 사료일 가능성이 크더군요.
하지만 저희 애처럼 선천적인 신장질환을 가진 냥이들은 선택의 폭이 좁아질 수 밖에 없네요ㅜ
좋은 자료 잘 봤습니다 ㅎㅎ
맞습니다. 포인트는 그거죠..
그런데 나쁜 것들이 너무 많고, 상황에 따라서 달리 선택해야하는 것들이 있어서 참 어렵습니다. ㅜㅜ
#CLiOS
저도 필리대 1년정도 먹이다 생식본능으로 바꿨는데 좋다는 말은 들어서 먹이지만 추천글에도 있으니 좋네요~
이번에 가입하셨다니 앞으로 냥당에 자주 놀라오시고 정보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 미천한 지식이나마 도움이 되신다면, 기꺼이 공유해야죠.
#CLiOS
미국수의사협회에서 인증하는 사료라해서 꾸준히 먹이는데 이번에 바꿔볼까 합니다. *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성분 괜찮고 좋은 사료입니다만, 오가닉스와 달리 무기질 부분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장기급여는 살짝 걱정됩니다.
#CLiOS
설사가 안잡혀서 요즘 퓨어비타로 바꾸는 중인데 퓨어비타는 어떨까요?
퓨어비타 괜찮은 사료입니다. 저 위에 추천사료리스트는 말 그대로 친구들한테 개인적으로 말하는 리스트입니다. 원래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는 쓰면 안되는 것이구요.. 친구들한테 추천을 할 때 퓨어비타를 왜 제외시켰나면, 아직 필드테스트가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결과물들을 양산해낼 때 친구들한테 얘기할 수 있을듯 싶습니다. 우리는 전적으로 성분표에 의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표를 가지고 있더라도 당분간은 지켜봐야합니다. 모 유기농 사료처럼 애들이 너무 배고파 하면, 그 성분을 의심할 수 밖에 없지요..
#CLiOS
저도 로얄캐닌 계속 먹이다가 이번에 고민하던 이노바 에보로 바꿨어요.
한번에 바꾸진 못하고 조금씩 섞어가며 양을 조절해가고 있는데..냥이 건강에 도움이 됐음 좋겠네요
당장은 티가 안나겠지만, 세월이 흐르면 아마도 잔병치레가 없는 냥이가 될거에요~ ^^
#CLiOS
너무 슬프네요.
로얄캐닌이랑 다른 사료랑 함께 급여할까요???? ;ㅁ;
사료를 바꿈으로 인해 나타날수 있는 상황에 제가 대처할 자신이 없어서 큰일이에요ㅠㅠ
혹시, 다른 사료를 급여할 때 그 사료들이 그레인프리 사료였었나요? 그레인프리 사료는 단백질의 양이 높기 때문에 사료양이 조절이 잘 안되면 설사를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장이 예민한 아이는 잘 알고계시듯이 아주 서서히 바꿔줘야 하구요.. 사료를 계속 테스트 해본 다는 건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많이 되는 일이라 제가 선뜻 뭐라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만약에 다른 사료를 테스트 하실 기회를 가지신다면, 그레인프리 사료는 일단 제외하시고 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물론, 그레인프리 사료가 좀 더 냥이 몸에 맞는 건 사실입니다만, 설사보다는 곡물 섭취가 나을듯 싶구요.. 아주 천천히 바꿔주세요..
#CLiOS
서서히 바꾸시는 것만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울 애들이야 확 확 바꾸는 거에 익숙한데.. 안그런 냥이들도 많으니까요.. ^^
#CLiOS
쉽지는 않죠.. 하지만, 조금 더 관심을 가지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
#CLiOS
지금 저희집 냥이는 로얄캐닌과 오가닉을 반반 섞어먹고 있는데 최대한 빠르게 사료를 바꿔야겠네요..
많은걸 깨닫고 갑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이렇게 관심들을 가져주시니 감사하고 고마울 뿐입니다. ^^
#CLiOS
from CLIEN+
미천한 지식일 뿐입니다. 혹시나,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봐서 글을 올렸구요..
메릭을 먹이시는군요.. 메릭 좋죠.. ^^ 우리 애들은 메릭을 입도 안대더군요.
이것저것 안가리고 먹는 냥이들을 키우시는 분이 제일 부럽습니다~ ^^
저희 냥이는 지금 로얄캐닌을 먹고 있는데요,
홀리스틱 급이나 그레인프리 급으로 서서히 변경하고 싶습니다.
로얄캐닌은 거의 다 먹었고,
지난번에 오가닉 사료라고 알고 구매한 'ANF organic (Advanced Nutrition Formula)'가 있습니다.
곡물 사료를 먹이던 냥이들은, 곡물이 조금이라도 든 홀리스틱급부터 천천히 먹인 후, 나중에 그레인프리로 바꾸라고 써 두셔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제 계획은
1)ANF와 캘리포니아 내츄럴 치킨 & 라이스 캣 드라이를 섞어서 먹이다가 (1달)
2) 캘리포니아 내츄럴 그레인 프리 캣 or 이노바 에보 캣 드라이 로 바꾼다! (그레인 프리 사료로)
인데요,
이정도로 조심조심 바꾸면 될까요?
권장하시는 기간이나 방법 있으시면 살짝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쪽지 보냈습니다~ ^^
#CLiOS
사료 주문할 때 샘플로 들어왔던 사료인데,
너무나 미친 기호성을 보여서 작은 봉지 하나 사서
간식처럼 먹이고 있는 사료입니다.
그런데 이 사료의 자료가 그리 많지 않네요.
등급표에 올라오려면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구요.
아시는 내용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알고는 있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사견임을 밝혀둡니다. 광고 요란한 슈퍼프리미엄 사료 같습니다. 일단, 옥수수글루텐이 들어간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홀리스틱급은 아닙니다. 그리고, 가수분해 단백질을 사용하면서 글루텐이라니요...;; 희대의 뻘짓입니다.. 암튼, 가격적인 프리미엄 효과를 노리는 사료라고 밖에는 볼 수가 없네요.. 마치, 사나벨르 처럼요..
#CLiOS
언급하신 사료 중에 먹여본 사료로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를 간단히 한다면...
로투스: 기호성이 나쁘진 않습니다만 가격 대비 그닥... 그리고 저희 애들 둘다 변비기가 생기더군요. 첫째가 턱드름이 심하여 오븐베이크드를 먹여볼까 해서 시도했는데 개선되는 기미도 안보였습니다.. 뭐 그래도 큰 단점도 없어 한 3포정도 먹였네요.
네이처스 버라이어티 생식본능: 우선 기호성이 좋더군요 ㅎㅎ 그런데 응가 냄새가 좀 심한것이.... 다른 사료들 먹일때 비하여 확연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테이스트 오브 더 와일드: 알갱이 크기가 작은 것을 제외하고는 괜찮았습니다. 둘째가 씹지도 않고 넘겨서 다른 사료로 옮겨 탔지요.
캘리포니아 내추럴: 최근까지 먹이고 있는 사료입니다. 기호성 응가 냄새 등등 다 괜찮았지만.. 저희 애들 경우는 모질이 좀 안좋아지는 경항이 있더군요.
퓨어비타: 아... 이거 먹이고 저희 첫째 지긋지긋하던 설사 잡았습니다. 한 3포대 정도 먹인 다음 다른 사료로 옮겨탈때 적응기간 두었더니 이젠 설사 걱정에선 벗어났네요.
오리젠/ 오가닉스: 기호성도 그닥.... 설사도 심해져서 두 사료 모두 한포대도 다 못먹였습니다.
저희집은 첫째가 사료 3포대정도 먹고 나면 질리는지 사료를 자꾸 굴려요. 그래서 사료를 여러가지로 먹일수 밖에 없다는... 사료도 워낙 개묘차가 심해서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이젠 에보 주문해두고 기다리는데 이건 어떨지 기대되네요~
로투스와 생식본능이 기호성이 좋다니요.. ㅜㅜ
아이들이 까다롭지 않은가 봅니다.
캘리포니아 내추럴은 저희집 애들도 모질이 좀 안좋아지더군요.. 아무래도 알러지에 대응하는 사료라 재료의 가짓수가 심플해서 그럴거라 추측하고 있습니다.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후기 남겨주시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
#CLiOS
정말 감사드려요~^^
이런 부족한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고 감사합니다~ ^^
#CLiOS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지금 내벨 먹이는 중인데
이게 지난 달에 구매한 것부터 사료 색이 진해졌어요!!!
냄새는 살짝 더 꼬릿해졌고요-,.-!!
봉투는 이미 버려서 재료 비율을 알 수는 없고..
그래도 일단 탈은 안 나니 먹이고는 있는데
좀 찝찝하네요 ㅠㅠ
그리고..
고내츄럴은.. 둘째만 환장하고 좋아하길래 먹였더니 바로 턱드름 발생ㅠ_ㅠ!!!
하여 후보에서 제외됐네요ㅠㅠㅠ
동동이만 좀 민감한 건가...
아님 혹시 다른 분들도 그런 증상 있는지도 궁금하네요ㅠㅠ
사실 내벨은 예전에 수입사가 유통기한으로 장난친 적이 있는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관심을 안가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고내추럴은 울 럭키도 살짝 턱드름이 생겼었어요.. 사실 턱드름이라는게 개묘차가 워낙 심해서 뭐라고 말씀 못드리겠어요.. 일단, 사기그릇을 쓰고 매일 그릇 바꿔주는 게 가장 큰 예방법 같습니다. ^^
#CLiOS
저도 내벨 관련해서 다니던 병원 샘한테 같은 말 들은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다른 대안이 딱히 없고 해서 그냥 먹이네요;;
고내츄럴 끊으니 다른 조치 하나도 안 했는데 사라지더라구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CLiOS
지우지는 말아주세요. ^^
에고.. 계속 보신다니.. 부끄럽사옵니다.
오늘 살짝 수정했습니다. 조만간 추천리스트+잡설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야와 늘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w.Cli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