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냐옹이당

자유 저희 고양이가 오늘 폐암 말기 판정을 받았습니다. 34

23
2022-03-14 16:07:01 119.♡.28.96
audacity

2012년 8월생으로 올해 10살이 되었는데, 그동안 아무런 건강상 이상도 없이 잘 뛰어놀고 잘 먹고 했습니다.


그런던 중, 작년말에 처음으로 밥도 안 먹고 변을 못 가리고 한 곳에만 웅크리고 있어서 병원에 갔었는데, 요도결석으로 판명되어서 입원 치료를 했고요. 그때, x선 사진으로 보니  흉강에 뭔가 있어서, 정밀 검사를 할까 하다가 헤어볼일 것 같다는 소견으로 정밀 검사까지는 안 했습니다.


그 후로 건강을 회복한 것 같고 아무런 이상을 못 느꼈는데, 3~4일전부터 밥을 안 먹고 호흡 소리가 이상해서, 어제 병원에 입원하고 오늘 CT 촬영을 했는데, 폐암 말기로 나오네요. 병원에서도 더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으니, 호스피스 개념으로 가야한다고 해서, 오늘 퇴원해서 집으로 데려오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길게 보면 2~3개월 남았다고 하네요.


너무 황망하고 허탈하고 슬프네요.


지난 10넌동안 힘든 일도 많았는데 그때마다 많은 위로가 되어주고 같이 있는가족이었는데, 이렇게 보내게 되니 눈물만 납니다.


잠깐 입원해서 집에 없는 동안에도, 아침에 일어나면 옆에서 꺠워줄 것 같고, 집에서도 계속 따라오는 것 같아서 뒤 돌아보면 없어서 아 참 입원했지 라고 생각하곤 했는데, 정말 무지개 다리를 건너가면 그떈 어떨지 상상도 안되네요.


몇달 동안 취미로 배운 목공으로 지난 주에 캣타워도 만들어 줬는데, 이젠 힘들어서 올라가지도 못하겠네요.


조금 더 일찍 만들어줄걸 하는 후회만 들고, 더 잘해주고 더 많은 시간을 같이 하지 못한 것이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폐암이라고 하니,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화장실 모래네요.


처음엔 응고형을 사용했는데, 그 원리가 시멘트와 비슷하고 인공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생후 몇개월만에 천연 소재인 히노끼 펠렛으로 바꿔서, 지난 10년동안 계속 히노끼 펠렛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 히노끼 펠렛은 모두 일본산이더군요. 좀 찜찜하긴 했는데, 그래도 천연소재이니 제일 낫겠지 하고 사용했는데, 혹시 이 히노끼 펠렛이 문제였나 하는 자책감도 듭니다. 히노끼 펠렛에서 분해된 분진하고 아무래도 일본산이다보니 미세하지만 방사능의 영향이 혹시 있지 않았나 하는 자책감이 드네요.


병원으로부터 전화를 받고 하루종일 아무 일도 손에 안 잡히고,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떠나보내게 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KakaoTalk_20220314_160336848.jpg


audacity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Starflyer
IP 210.♡.3.253
03-14 2022-03-14 16:09:38
·
글 읽고 제 마음이 다 아려서.. 공감 누르고 갑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4 2022-03-14 16:15:00
·
@Starflyer님 감사합니다.
n2morrow
IP 103.♡.212.130
03-14 2022-03-14 16:23:19 / 수정일: 2022-03-14 16:43:42
·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같이 시간 많이 보내시면 그나마 보낼 때 미안함이 덜 드실겁니다.
저는 지난 달에 17년 같이 살았던 우리 냥이를 보냈습니다. 보내고 나니 못해준 거 하나하나가 송곳처럼 가슴을 찌르더라고요. 그 며칠 전 제가 자고 있을 때 침대에 힘들게 올라온 녀석을 다시 바닥에 내려놓은 일이 가장 후회됩니다.
그렇습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4 2022-03-14 16:42:30
·
@Gunbuster님 말씀 감사합니다. 소식을 듣고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마지막까지 얼마 안되는 시간이라도 최대한 같이 보내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정했던 가족 여행도 일단 다 취소하고 최대한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려고 합니다.
LIGER
IP 221.♡.227.180
03-14 2022-03-14 16:46:23
·
토닥토닥.. 남은 시간 행복하게 해주세요.
audacity
IP 119.♡.28.96
03-14 2022-03-14 17:17:33
·
@LIGER님 네 말씀 감사합니다.
cloud
IP 112.♡.41.253
03-14 2022-03-14 17:30:58
·
기운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이별할 시간이 주어진거는 불행중 다행인지도..
좋은시간 많이 보내시길 바랍니다...ㅠㅠ
audacity
IP 119.♡.28.96
03-14 2022-03-14 17:45:13
·
@cloud님 말씀 감사합니다. 가능한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야겠습니다.
꼬꼬마17
IP 121.♡.48.134
03-14 2022-03-14 21:24:17
·
얼마 안 남은 시간 눈에 많이 담아두시고 많이 쓰다듬어주시고 사랑한다고 고맙다고 많이 말씀해주세요.ㅠㅠ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00:58:36
·
@꼬꼬마17님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amRobot
IP 106.♡.194.11
03-14 2022-03-14 21:24:36
·
ㅠㅠ
기적같이 아무일없었다는듯이 건강하게
집사님과 10년은 더 행복한 시간보내길 바래봅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00:58:57
·
@iamRobot님 정말 저도 그렇게 바랍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omygod
IP 221.♡.18.30
03-14 2022-03-14 22:28:20
·
제가 체 첫 고양이를 떠나 보내고 가장 후회 한게

잘 찍은 사진 한장 없었다는 겁니다. 사진 동영상 최대한 많이 찍어 두세요..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00:59:47
·
@OmyGOD님 네 저도 이 상황이 되니 그동안 서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남기지 못한 거네요. 지금부터라도 많이 남겨야겠습니다.
짜수틴
IP 114.♡.45.167
03-14 2022-03-14 22:54:12
·
모래탓은 아닐겁니다. 역으로 일본산 모래를 쓰다가 찜찜해서 응고형 모래를 써도 이게 문제지 않았을까 생각하실꺼에요.
남은시간 행복하게 잘 보내시면 고양이로써도 인간집사 잘 만나서 좋은 10년을 살았다고 생각할겁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01:00:19
·
@짜수틴님 그럴 것도 같습니다. 남은 시간 행복하게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SIM_Lady
IP 121.♡.208.43
03-15 2022-03-15 05:31:40
·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ㅠㅠ 토닥토닥...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19:21:44
·
@SIM_Lady님 감사합니다. 힘내야죠.
coisisa
IP 119.♡.160.205
03-15 2022-03-15 07:06:46
·
남은 시간 아프지 않고 집사님과 따듯하고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그 시간이 좀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19:22:03
·
@coisisa님 네 저도 그렇게 되기를 너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테티아
IP 118.♡.9.14
03-15 2022-03-15 10:03:56
·
자책하지 마세요.
충분히 잘해주셨을 거고, 냥님도 행복했을 거에요.
있다가 없으면 정말 허전한데, 이런 글만 봐도 저까지 마음 아픈데..
마음 대비는 단단히 해두세요..응원하겠습니다.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19:22:23
·
@테티아님 정말 그렇게 믿고 싶어요. 냥이도 행복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ANTE
IP 183.♡.235.96
03-15 2022-03-15 11:37:14
·
뭐라 위로를 해드려야할 지 모르겟네요. 넘 자책하지 마시고, 남은 시간 행복하게 보내세요 ㅠㅠ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19:22:33
·
@DANTE님 네 그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onis04
IP 1.♡.54.221
03-15 2022-03-15 16:45:33
·
마음이 많이 아프시겠어요 ㅠㅠ
힘내세요..
audacity
IP 119.♡.28.96
03-15 2022-03-15 19:23:16
·
@leonis04님 말씀 감사합니다.
finder
IP 223.♡.172.244
03-16 2022-03-16 11:44:35
·
글 읽고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ㅠㅠ
넘 자책하진 마세요. 냥이도 10년 동안 행복한 시간이었을 겁니다.
남은 시간 동안이라도 좋은 추억 쌓으시길 바랍니다.
위로드려요...
audacity
IP 119.♡.28.96
03-16 2022-03-16 13:43:20
·
@finder님 말씀 감사합니다. 저희 냥이도 행복한 시간이었을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만더_2037
IP 220.♡.129.204
03-16 2022-03-16 12:29:32 / 수정일: 2022-03-16 14:19:05
·
헐. ㅠㅠㅠ 전 일본산 절대 안씁니다. 펠렛 사용한적 있는데 일본꺼 말고 뉴질랜드 피노파인 사용했었어요. 근데 펠렛이
별로 좋진 않아요. 애들이 그냥 어쩔수 없이 사용하는거라 (발바닥 아파서 불편해 해요) 비뇨기쪽 문제 생길 확률도 있고 펠렛보다는 모래가 좋은데, 먼지때문이라면 두부모레 극세사나, 요즘 카사바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그나저나 호스피스라니 ㅠㅠㅠㅠ 남은 기간 아이와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audacity
IP 119.♡.28.96
03-16 2022-03-16 13:44:39 / 수정일: 2022-03-16 13:45:26
·
@16년만더_2037님 그렇군요. 자연산이라서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히노끼를 사용했습니다. 동물병원 입원실에서도 히노끼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괜찮을 것으로 생각했죠... 10년전엔 또 히노끼 욕조니 뭐니 해서 히노끼가 한창 유행할 때이기도 했어요. 미리 알았으면 하는 후회가 되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15년만더_2037
IP 220.♡.129.204
03-16 2022-03-16 14:22:57
·
@audacity님 동물병원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이 사실 그렇게 좋은것들은 아니예요. 아무래도 일반적으로는 많이 신경쓰면서 섬세하게 관리하기는 어렵거든요. 마지막 가는날까지 너무 힘들지 않게 지내길 바래요.. ㅠ
audacity
IP 119.♡.28.96
03-16 2022-03-16 14:24:04
·
@16년만더_2037님 네 말씀 감사합니다.
나만살래
IP 110.♡.154.28
03-16 2022-03-16 20:27:31
·
그래도 대강의 남은 기간을 아시고.. 여러가지 준비를 차근차근 하실 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남은 시간 더 행복하게 소중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ㅜㅜ
audacity
IP 119.♡.28.96
03-16 2022-03-16 22:03:24
·
@나만살래님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