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걸그룹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스팀한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클다방 ·덕질한당 ·육아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리눅서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빨콩이당 ·공대시계당 ·여행을떠난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냐옹이당

자유 길고양이 겨울집 입구 아이디어 12

4
2021-11-17 14:55:03 210.♡.185.119
maize92

안녕하세요.. 


근무하는 곳 마당?에 길고양이가 서식하고 있어요..이삿짐박스 같은 플라스틱으로 된 집을 어느 분께서 두고 가셔서 


거기에서 새끼고양이가 (대략 6~8개월사이?) 잘 지내고 있어요.. 


겨울이 다가오니 집이 추울 것 같아 겨울용 집을 마련해 줄까 싶은 생각이 드는데 


유튭 등을 검색해 보면 입구가 좀 많이 취약하더라구요.. 비닐로 덮어 세로로 칼집내주는 정도?


그정도로는 추운 한풍이 그대로 들어갈 것 같은데 얘가 좀 더 바람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이소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계속 보이면 맘이 좀 그럴 것 같네요. 


그거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을지 싶어 여쭤봅니다. 


참고. 주택가도 아니고 대학교 마당이에요.. 


(모공에서는 길고양이 케어를 워낙 까실하게 여기는데 여기는 좀 괜찮겠죠..^^)




maize92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LIGER
IP 221.♡.227.180
11-17 2021-11-17 15:39:10
·
입구에 뭐를 더 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차라리 내부를 스티로폼으로 단열해주고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극세사 이불같은 걸 넣어줘서 안에 파고들어가 있게 하는게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
maize92
IP 210.♡.185.119
11-17 2021-11-17 16:01:00
·
@LIGER님 때로는 바람이 들이닥치면 너무 춥지 않을까요? 털이 있어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단 견딜만 하려나요? (랜선집사라 뭘 몰라요..)
LIGER
IP 221.♡.227.180
11-17 2021-11-17 16:21:11
·
@maize92님 우리나라 길고양이는 피부가 얇아서 추위에 약하다고 하더라고요 유럽쪽 놀숲같이 털도 복실하지 않아서 더더욱요. 입구를 좀 구석진 곳으로 두시는 수 밖에는 없을 것 같아요 아니면 입구크기를 최대한 줄여서 고양이친구들만 오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방법같고요. 입구를 그대로 둬야한다면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부드러운 극세사 이불에 파고 들어가 있게 하는게 최선같습니다 ㅎ
maize92
IP 210.♡.185.119
11-17 2021-11-17 20:12:35
·
@LIGER님 그래야 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엘리야
IP 210.♡.250.210
11-17 2021-11-17 16:21:27
·
계절이 바뀌면서 아이들의 털이 바뀌어요. 추위를 잘 이길 수 있게 솜털이 많아지고 체내 지방율도 높아진다고 하더라구요.
내부에는 가능하면 따뜻한 담요같은거 넣어주면 좋고.. 언제든 먹을 밥, 얼지 않은 물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겨울에는 특히 물이 다 얼어서 ㅠㅠ 마당 아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
maize92
IP 210.♡.185.119
11-17 2021-11-17 20:11:21
·
@엘리야님 아직 실행에 옮기지도 못한 거라 감사받을 일은 아닙니다. ^^
NOUS_
IP 39.♡.230.141
11-17 2021-11-17 20:29:45 / 수정일: 2021-11-17 20:47:08
·
지나가다 댓글 남깁니다.. 냥당 당원도 아니고 댕댕이 모시는 노예지만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드릴 수 있을까해서요..^^

저는 예전에 길냥이들 돌봐줄때 몇 종류 써보다가 사진에 있는 고보협(고양이보호협회)에서 공구하는 겨울집으로 정착했었답니다
일단 가성비가 괜찮고 생각보다 튼튼해서 좋더라고요 전 그때 5-6개를 사야하는 상황이라서 가성비를 따질수밖에 없기도했어요
근데 겨울집을 받으면 있는 그대로 놓아주기보다는 개조? 를해야합니다
핵심은 눈,비와 바람을 막는것! 입니다
제가 했던 방법은..
1. 입구만 빼고 전체를 초대형 김장비닐 같은 것으로 감싼다
박스테이프로 꼼꼼하게 마무리
비닐로 감쌀때 동그란 입구부분과 차양부분의 공간이 있는데, 그 공간 바닥까지 비닐로 덮일 수 있게 넉넉하게 감쌌습니다
2. 박스 안에신문지를 넉넉히 깔고(습기제거및단열) 그 위에 두툼한 담요나 방석을 올린다(발톱 안걸리는 재질 그리고 청소 용이한 재질로)
3. 가장 중요한 입구부분은 뽁뽁이비닐을 사용하여 이중으로 비닐문?을 만들어준다
차양있는 부분에크게 하나, 동그란 입구부분에 딱 붙게 하나
(그럼 입구에서 한번 차양부분에서 한번 두번 바람이 차단되니 조금은 나은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일부러 차양있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근데 냥이가들락날락하기 힘들지 않게 차양부분의 비닐을 땅 부분이랑 거의 비슷하거나 좀 짧게 했어요
똑똑한 냥이들은 뽁뽁이 비닐을 슬쩍 들추고 들어가더라고요
그리고 안에 핫팩 몇 개 넣어주면 정말 추운 날도 그 안에는 따뜻했답니다
4. 마지막으로 방수포로 마무리! 전체적으로 방수포를 둘러주면 눈과비 방수+
보온에 도움이 됩니다
방수포는 전 코스트코 초대형 방수포를 잘라서 썼었고요 아니면 약간두꺼운 샤워커튼같은거도 괜찮아요
5. 그리고 반드시 무거운 벽돌 여러개를 사용하여 윗부분과 옆부분에 놓고 박스를 전체적으로 고정해주세요
강풍이 불면 바람에 날라갈 수 있어요 그리고 냥이가 올라가거나 들어갈때 집이 안움직여서 좋아요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안타깝네요 ㅠㅜ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더 좋은 아이디어들이 나올거에요!
그럼.. 모든 길냥이들이 선한 마음의 보호를 받을 수 있고 더 시간이 흘러 길냥이들이 서서히 줄어들어 집냥이들만 있는 세상이 되길 바라며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부족한 설명을 마칩니다
혹시 이해안되거나 궁금하신거있음 물어보셔도되어요!

아 그리고 집이 갑자기 생기면 안들어가는 애들도 있어요 애들이 좋아하는 간식으로 유인하고 그 간식을 집 안에 놔두면 들어간답니다 (간식놓아뒀는데 나중에보니 없어진거면 들어갔다 나온것)
처음에 적응을 못하는거같으면 이중비닐 중에 겉비닐(차양비닐)을 들어올려놓아서 들어가기 쉽게 해줘보세요 그럼 나중에 적응되면 비닐이 둘다 쳐있어도 들어가더라고요
그리고 위생관리 측면에서 저는 강아지 배변패드를 유용히 썼거든요
예를들어 비오는날에 들락날락하면 집안이 축축해지고 담요나방석도 젖잖아요 그럼 미리 집안에 배변패드 딱 깔아주고 다음날 그 패드 치우고 새거로 깔아주고 그랬어요 그럼 나름 보송보송하더라고요
그리고 차양과 입구사이의 공간에도 배변패드를 깔아서 냥이가 발 한 번 닦고 들어갈 수 있는 매트 느낌으로 쓰기도 했답니다

이 댓글 달다보니 제가 특별히 애지중지 돌봐주던 냥이 한마리가 생각이 나네요 사람이 기르다 버린애라서(버린놈 평생 대머리로 고통받고 하는일마다 다 망해라!) 원래 집고양이 였어서 사람에 순화된 냥이였어요 그래도 친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말이에요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정말 여름내내 하루종일 비만왔던때 있잖아요 그때 그 냥이 집 관리해주면서 고생했던게 떠오릅니다
하루에도 5-6번씩 나가서 집 봐주고 새벽에 비가 너무너무 많이 와서 걱정되서 나가보고 그랬던게 기억나요 지금 생각하면 그때를 어떻게 이겨냈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나름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은 내가 그때 더 잘해줄걸.. 그 마음뿐입니다
지금은 그 아이가 정말 좋은분께 입양되어 집냥이로 살고 있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마음이 아파서 돌봐주던 길냥이들 생각 안하는데 이 댓글 쓰면서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애들아 다음 생애에는 꼭 길냥이 말고 좋은집 집냥이나 사람으로 태어나서 더 안락하게 살자^^ 너희는 정말 최고로 멋지고 용감한 아이들이야!
maize92
IP 210.♡.185.119
11-17 2021-11-17 21:07:49
·
@NOUS_님 아이고.. 너무 좋은 말씀과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제가 미쳐 생각못했던 여러가지를 알려주셨네요.. 장문의 글 잘 읽었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준비를 해 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NOUS_
IP 39.♡.230.232
11-17 2021-11-17 21:17:20
·
@maize92님
좋게 생각해주셔서 제가 감사하죠
저도 길냥이들을 오래 돌봐준 것은 아니랍니다
한 1년반정도 돌보았을까요..계속 하려고 했는데 강제? 이사를 당해서 어쩔 수 없이 냥이들과 이별했답니다
힘든일들도 있었고 돈도 나름 나갔지만 그것보다 제가 얻는게 훨씬 컸답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좀 힘든데요 여튼 그런것이 있더라고요

이 세상에 만약 신이 있고 언젠가 제가 죽어서 신 앞에 나아갔을 때
신이 네가 잘한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전 진짜 길냥이들 돌봐준거랑 아픈냥이 한마리 구조해서 치료하고 입양보낸거라고 말씀드릴거에요
지금 돌이켜봐도 아무것도 내가 되돌려 받지 못하고 내 시간과 비용을 소모만 했더라도 그것은 너무나 옳은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할 수 있었던 상황에 감사드리고요
이기적이고 못난 제가 한 유일한 잘한일이라고 생각해요

주저마시고 용기내서 도움이 필요한 한 생명을 돌보아주세요
나도 몰랐던 내 안의 엄청난 힘과 사랑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울버린이야
IP 211.♡.68.208
11-17 2021-11-17 21:30:19 / 수정일: 2021-11-17 21:32:04
·
이번에 만들어준 마당냥이 겨울집인데요.
입구를 두겹으로 (사람으로 치면 중문) 을 만들어줘서 바람이 바로 냥이한테 안가게끔 만들어주었어요. 왼쪽 아래가 입구입니다.

이사용 단프라박스랑 스티로폼 접착 단열시트로 만들었습니다. 타이머 설정해둔 전기방석 넣어두니 요즘 새벽에도 15도 정도 나오네요

뚜껑 열고 찍은 사진입니다 ㅎ
꼬꼬마17
IP 223.♡.219.144
11-17 2021-11-17 21:50:32
·
울버린이야님// 우와 진짜 멋지세요. 중문 있는 아이디어도 좋은데 타이머 맞춘 전기방석까지! 이용하시는 냥님께서 아주 포근한 겨울을 날 수 있겠어요. 우와… 엄지 척이에요!👍
maize92
IP 210.♡.185.119
11-18 2021-11-18 08:42:48
·
@울버린이야님 너무 좋은 아이디어 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