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그래도 무거워서 까이는 찬데 600kg차이라고 놀림당하길래 찾아봤네요^^
아침에 올려주신 글에 스펙이 있네요.
http://www.bmwblog.com/2016/10/12/world-premiere-the-2017-bmw-g30-5-series/
http://www.caranddriver.com/bmw/5-series/specs/2015/bmw-5-series-sedan/372390
기존 f10 스펙이구요
528i 기준으로는 미미하게 무게 증가, 535i xD가 540i xD로 바뀌니 그 무게를 기준으로 하면 4233lb에서 4019lb로 거의 정확하게 220lb정도 감량하는군요
3000cc 터보니 터보무게가 더해진다 생각하고 약 제네시스 3.8 awd하고 비교하면 딱 200kg정도 차이나는군요
100kg 줄이는것만 해도 엄청난데 200kg 차이니 여전히 엄청난 기술 차이긴 합니다만..
g80의 문제는 무게도 매우 무겁지만
무게로 인한 가속, 연비 등의 단점들을 그대로 달고 있다는 거죠
A6만 해도 상대적으로 제네시스보다 휠씬 빠르고 연비도 좋죠
성능에서는 이미 동급이 아닙니다.
a6가 무겁다고 해도 g80보다 한 100킬로 가볍네요(네이버기준)
핸들링 파워트레인 포함해서요
그러니 크기, 옵션을 강조하는거겠죠
#CLiOS
몇년 사이 기술이 획기적으로 발전하는 것도 아니고,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부분은 타협하지 말고 다른 부분에서 감량을 하면 좋겠습니다.
차량설계의 기본이 되는 화이트바디의 무게가 차량 컨셉이나 자재변경 없이 크게 줄어든다면 이전 설계가 그만큼 좋지 못했다는 뜻도 되구요.
감량을
바디에서만 하는건 아니니..
#CLiOS
차량 크기도 차이가 좀 나죠. 그래서 비교해도 무의미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