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가솔린 차량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 연비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34

2016-09-12 10:32:03 39.♡.51.69
적풍1

20160912_080240-1_20160912102551183.jpg

전 편도구간 51km정도입니다.

계기판 평속은 32, 연비는 10.1이 찍히네요.

풀투풀 방식으로 계산하면 9.6정도가 나오구요.

5프로정도 차이가 있지만...

계기판 거리와 실제거리 차이, 그리고 영수증의 연료주입량과 실제 들어간량의 차이(-_-) 때문에 그냥 10정도 나온다 생각하는데요...

차량은 2008년식 1.8리터 숲차저입니다.

다른 2리터 자연흡기와 비슷하지않을까 싶은데요.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적풍1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Picard
IP 119.♡.164.14
09-12 2016-09-12 10:36:17 / 수정일: 2017-04-30 22:10:06
·
- 2리터 6기통 자연흡기 국산차 (휘발유)
- 주중 출퇴근거리 : 편도 8km, 15분
- 매주말 중거리 주행 : 최소 100 에서 200..

위 조건에서 평균연비 8.9km/L 입니다. 흑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0:44:19 / 수정일: 2017-04-30 22:10:06
·
어흙...저도 회사와 집이 가까웠음 좋겠네요 ㅠㅠ
잉크오
IP 61.♡.138.61
09-12 2016-09-12 10:36:30 / 수정일: 2017-04-30 22:10:06
·
전에 구형 2리터 NA로 시내+국도 풀투풀 14 약간 넘오면서 다녔어요.
사실 가솔린 오토라도 4단 락업이 걸리면 평지에서 20km/L까지 낼 수가 있지요...
그리고 변속은 6000rpm에서... :)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0:45:46 / 수정일: 2017-04-30 22:10:06
·
변속은 6000!!! 파이아!!
삭제 되었습니다.
codemasters
IP 116.♡.201.81
09-12 2016-09-12 10:37:04 / 수정일: 2017-04-30 22:10:06
·
HG 2.4 신호 많은 지역 거리 5km 4.7 나오네요. -_-;
막히는 구간 정말 답 없습니다...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0:46:48 / 수정일: 2017-04-30 22:10:06
·
짧은 거리도 한몫 하겠네요;;;
후지와라분타
IP 222.♡.111.227
09-12 2016-09-12 10:42:10 / 수정일: 2017-04-30 22:10:06
·
1.4터보 왕복 8키로 리터당 7,8키로 나오네요
#CLiOS
국방타마마
IP 59.♡.90.142
09-12 2016-09-12 10:43:25 / 수정일: 2017-04-30 22:10:06
·
예전에 e90 328i 탈땐 왕복 5km 거리에 리터당 6.2km 정도 나왔던거로 기억해용~
성수동정씨
IP 223.♡.3.144
09-12 2016-09-12 10:44:59 / 수정일: 2017-04-30 22:10:06
·
편도 7km 정도... 5-6km/L정도 나오네요
from CV
Mung
IP 115.♡.131.18
09-12 2016-09-12 10:49:41 / 수정일: 2017-04-30 22:10:06
·
2.0T 짧은 시내 주행 위주에서는 7km/l 정도....
초랭이2
IP 175.♡.211.147
09-12 2016-09-12 11:10:53 / 수정일: 2017-04-30 22:10:06
·
6.3km/L 입니다
2012년식 2리터 자연흡기 가솔린인데 이모양이네요;
목동-여의도 구간입니다
cayennetrb
IP 124.♡.101.19
09-12 2016-09-12 11:26:51 / 수정일: 2017-04-30 22:10:06
·
편도 40킬로정도
간선도로 출퇴근
국산 3.3 휘발유
대략 10~11킬로 나오네요.
from CV
SADBLUE
IP 61.♡.204.100
09-12 2016-09-12 11:32:34 / 수정일: 2017-04-30 22:10:06
·
1.4 터보..왕복 57. 외곽순환 분당수서 주로 타고 시내 주행이 2~30% 정도 됩니다.
출근길은 일찍 나와서 12~3 정도..정시 퇴근하면 길 막해서 9키로 정도 나오구요..
요즘 야근이 잦아서..마카롱 연비 보면 13 전후 로 나오네요.
churrr
IP 23.♡.8.35
09-12 2016-09-12 11:34:46 / 수정일: 2017-04-30 22:10:06
·
상시사륜 2리터 터보에 로컬/프리웨이 1:1 비율로 연비 별로 신경 안 쓰고 11km/l 언저리 나옵니다.
예전에 E90 328i 6기통 3리터 시절엔 같은 코스에서 7km/l 겨우 찍었죠.
NightFlight
IP 211.♡.163.251
09-12 2016-09-12 11:41:26 / 수정일: 2017-04-30 22:10:07
·
328 편도 20~30km 10 ~12 정도입니다. (고속도로 80%일 경우입니다.)
chicken84
IP 61.♡.164.98
09-12 2016-09-12 11:42:40 / 수정일: 2017-04-30 22:10:07
·
넥스팍 수동 편도 11킬로 서울시내
리터당12~13킬로정도 나오네요.
마구사자
IP 175.♡.23.194
09-12 2016-09-12 11:49:46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상시 사륜 2500cc suv.가솔린...
하루90키로 ~110키로 (어디 들릴데가 있어요.)
평속은 40~50정도 인데...1리터당 10키로 나오네요.
도져히 감당이 안되서 하이브리드 알아보는데...(디젤은 개인적으로 싫어해서...)
돈...
돈이 없어요. ㅜㅜ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3:03:12 / 수정일: 2017-04-30 22:10:07
·
평속은 저보다 높은데...사륜이라서 그런가요;;;
NaCl
IP 175.♡.104.239
09-12 2016-09-12 11:51:53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스마트 포투 451 서울시내 편도 5km 출퇴근 연비 13 정도 나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3:03:49 / 수정일: 2017-04-30 22:10:07
·
배기량이 낮아서 그런지...저보다 평속이 낮은데 더 잘나오네요;;;
EtBr
IP 147.♡.229.199
09-12 2016-09-12 12:53:53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아침 7시쯤 출발해서 회사까지 30분 걸립니다. 거리는 14킬로 남짓... 연비 신경 안쓰고 시내에서 평균 시속 25킬로 정도로 달리는데, 시내 연비는 6.5km/L 이고, 고속도로에서 인내심 테스트 하면 12km/L 이상 나옵니다 (캠리 3.3).
적풍1
IP 223.♡.170.29
09-12 2016-09-12 13:04:20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와...레어차량이네요;;; 캠리 3.3;;;
ARUSPEX1
IP 175.♡.30.85
09-12 2016-09-12 12:54:12 / 수정일: 2017-04-30 22:10:07
·
편도 7km
1.6리터 자연흡기에 차무게 940kg
리터당 7km정도 갑니다.
무명씨
IP 14.♡.20.101
09-12 2016-09-12 13:03:26 / 수정일: 2017-04-30 22:10:07
·
4.5... 나오네요 ㅎㅎ;;
#CLiOS
blocker1
IP 106.♡.251.163
09-12 2016-09-12 13:14:01 / 수정일: 2017-04-30 22:10:07
·
편도 10키로 평속 22
시내 + 한적한 시경계
3500cc AWD
5.5 정도
연비 땜에 신경 많이 쓰이는데 여기서 위안이 됩니다.
FELUCA
IP 175.♡.37.163
09-12 2016-09-12 13:18:18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서울시내 출퇴근..1.6 GDI 평속 27에 12.8Km/L 입니다.
bab1818
IP 175.♡.38.103
09-12 2016-09-12 13:57:20 / 수정일: 2017-04-30 22:10:07
·
.6 아방이 엠디 3년됏는데 온리 국도 출퇴근 하니까 트립으로 14.9~15 왓다갓다하네요. 풀투풀 해보니까 12~13 정도 나오더락 요
from CV
라이어라이언
IP 223.♡.229.37
09-12 2016-09-12 14:01:50 / 수정일: 2017-04-30 22:10:07
·
가솔린 SUV AWD 2400CC
평일 편도 3KM 정도 타면 7.5KM/L
주말에 고속도로 100KM정도 타면 평균 10KM/L 정도 되요.
연비는 뭐 신경 안씁니다.
겨울추억
IP 175.♡.31.60
09-12 2016-09-12 14:17:24 / 수정일: 2017-04-30 22:10:07
·
1.6 수동 13나오네요
from CV
김솔로
IP 72.♡.212.143
09-12 2016-09-12 14:21:24 / 수정일: 2017-04-30 22:10:07
·
고속도로 70프로
연비 13.4km
편도 10키로
가솔린 옥탄가 93으로 주유중이구요
2016 nd mx-5 입니다.
#CLiOS
오분의힘
IP 39.♡.56.204
09-12 2016-09-12 16:46:13 / 수정일: 2017-04-30 22:10:07
·
lf1.6T
편도 6킬로
평속 30
풀투풀 연비 10.7
밟으면 연비 자비없이 떨어집니다
#CLiOS
gunbuster
IP 220.♡.206.125
09-12 2016-09-12 17:16:13 / 수정일: 2017-04-30 22:10:07
·
86오토
용인~삼성
마카롱 10.2 나오네요

주말에 가끔 로코들르는게 전부
그대로멈춰라
IP 211.♡.235.19
09-12 2016-09-12 18:42:04 / 수정일: 2017-04-30 22:10:07
·
- 2리터 4기통 자연흡기 국산차 오토 4단미션 (휘발유)
- 주중 출퇴근거리 : 왕복 30km (출근시 평속 25Km/h, 퇴근길 평속 30Km/h)
- 주말 운행거리 : 왕복 50km (평속 50km/h)

위 조건에서 평균연비 10.4km/L 입니다.
Mkgmkh
IP 175.♡.4.133
09-12 2016-09-12 23:05:56 / 수정일: 2017-04-30 22:10:07
·
아베오rs 11.4  고속 65 일반도로 35
 5만키로 평균 연비
밟으면서 편하게 탑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