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재규어 디젤의 의미는 어디에 ? XF 2.0d 시승기 19

1
2016-09-04 21:04:14 211.♡.243.127
Forecasting

j1.jpg

j2.jpg

j3.jpg

어제 오늘 고속도로 위주로 150km 정도 달렸습니다.

대부분 막히지 않는 고속도로였고 시승차 가지고 밟아제끼는거 안좋아해서 평소 운전하던대로만 했습니다.
규정속도 준수해가면서.. 크루즈 써가면서...

내릴때 까지 연비 표시가 10을 못넘기네요. 아니 이거 디젤인데 ?? 10.2l/100km 이 정도 나왔습니다.

동력 성능은 Y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연상케 했습니다.

YF하브는 어떤가 하면, 하이브리드 연비를 위한 할배운전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급가속하려할때 한템포 지체가 된다거나, 가속 중에 악셀을 살짝 뗐따가 다시 밟거나 하는 경우에 바로 가속이 재개되는게 아니라 엑셀은 눌려졌으나 엔진은 반응이 없는 (역시나 한템포 지체) 그런 경우가 생깁니다. 운전자여 참아라....하는 것과 같은 그런 느낌 ?

XF가 딱 그렇더라구요. 운전하는 내내 그런 느낌이 났습니다. 스포츠모드라고 그다지 달라지지 않았고 이런 특성이 있으니까 고속이고 저속이고 추월이 부담스러웠습니다. 이 차의 가속력을 믿을 수가 없으니 그냥 차선변경을 포기하게 되기도 하구요.

그런 엑셀의 이상한 (사실은 바람직하지 않은) 감각에 더해서 소음이 너무 컸어요.

디젤이니까...하고 생각하기에는 저속(약 40km/h까지)에서 가속시 엔진음이 너무 큽니다.
아이가 뒤에 타서 이 차는 왜 자꾸 부우웅 부우웅 하느냐고, 그래서 잠을 못자겠다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아니 그렇다고 그러면 우수한 토크로 차를 밀어주느냐 ? 아뇨... 저속 토크라는게 있긴 한건가 하는 그런 느낌으로 저속추월도 부담스러웠습니다. 아내한테 이 차는 굼떠서 추월이 부담스럽다고 몇번이고 이야기를 했는데 소리는 부아앙...

얼마전 시승했던 LF CVVL하고 비슷한건가 ? 아니 LF는 최소한 저속에서 이렇게 한템포 느린 느낌에 굼뜨다는 생각까진 안했고 급가속만 좀 그랬는데 XF는 디젤인 주제에 더하네 하는 느낌... 디젤 토크는 도대체 어디로 ???

전반적인 주행중 방음 능력도 한 등급 아래인 느낌입니다.
메리디안 오디오는 괜찮았지만 뒷좌석의 가족들과 대화를 하려할 때 F10탈때에 비해서 시끄럽습니다.

아내한테 이 차 F10보다 좀 시끄럽지 않아 ? 하니까 마침 자기도 그런 이야기를 하려고 했었다고 하더군요.

---

오늘 보니 쓸만한 옵션은 전동트렁크, 고스트클로징, LED 헤드램프 등이 있네요.
오토홀드 통풍시트나 좀 넣어주지... 앞유리 열선은 좀 빼주지...싶었습니다.

뒷좌석 4존 에어콘은 가족들이 아주 만족했는데 뒷좌석에서 송풍량을 조절하면 앞좌석 송풍량도 동일하게 변화하네요.
뒤에서 덥다고 세게틀면 앞에서도... 원래 4존 이런가요 다른회사도 ?

HUD는 표시되는 정보가 별로 없고 (오디오, 전화 이런거 안나옵니다) 녹색으로 보여지는 정보들은 시인성이 떨어지더군요.

디지털 계기판에는 일부 네비게이션 방향 지시가 나오게 할 수도 있고 전 화면을 네비 지도가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네비가 터치식으로 되는 것까진 좋았으나 자음만으로는 검색이 안되고, 안내가 부실하며, 잘못된 정보들을 담기도 해서 (최고속도 등) 크게 쓸만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어제에 이어 시험한 오디오는 한글 표기가 됐다 안됐다 미완성인 모습을 보여줬고 블투 연결에는 여전히 뚝뚝 끊김.
혹시 무선충전인가 하고 보았던 휴대폰 보관자리는 그냥 고무판이었습니다.

앞좌석 시거잭은 콘솔 안에 이상하게 자리해서(아니 이걸 왜 ??) 휴대폰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었고 (그래서 시승도중 휴대폰 방전..)
장점은 USB 단자는 2개가 있다는 것이었네요.

윈도우 업다운 버튼은 도대체 왜 거기 있는지 이해가 안되게 앞쪽으로 위치하고 오히려 쓸까말까한 메모리시트 스위치들이 보통 도어암레스트에 손을 얹었을 때 쉽게 누를 수 있는 자리에 있었습니다. 차 한번 운전 안해본 사람이 디자인한건가 의심스러운 부분이었네요.

사실 시트 조절장치가 도어 앞쪽에 있어서 불편하다고 하는 그랜저HG 이런건 그럴 수도 있지 싶지만 (자주 쓰진 않으니)
윈도우 조절 버튼은 저 멀리 처박아두고 잘 안쓰는걸 빼놓은건 참 이해가... 영국식인가요


뒷좌석 넓이는 넓어졌는데 시트 엉덩이 부분이 너무 파여져 있는 느낌이고 시트가 딱딱해서 뒤에 탄 가족 두명이 힘들어했네요.
이코노미 오래 탔을때 엉덩이가 터지는 그런 느낌을 느끼고 있다는 소감을 들었습니다.

---

파워도 부족하고 연비도 좋지 않으면 디젤 엔진의 의미는 어디 있을까요.
거기에 동급 차량 대비 옵션과 정숙성도 부족하고 가격은 더 비싸다면요.
XF의 존재의 의미가 무엇일까요 ?
Forecasting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cel - ..... - F10 - G30 - Kona EV - Model 3 SR+ - Model 3 Long Range/EV6 - G60 i5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9]
젤리곰
IP 118.♡.246.99
09-04 2016-09-04 21:20:03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일단 시승을 해봐야 논할 수 있겠네요^^ 조만간 시간내서 재규어 딜러쉽에 문의해보아야겠어요
Forecasting
IP 211.♡.243.127
09-04 2016-09-04 21:45:14 / 수정일: 2017-04-30 22:10:02
·
휘발유로 타보시길 권합니다 디젤은 영...
amg_gt
IP 175.♡.33.244
09-04 2016-09-04 21:27:12 / 수정일: 2017-04-30 22:10:02
·
XF는 아니고 XE디젤 포트폴리오 시승은 해보았는데,
저는 민첩하고 똘똘하게 움직이는게 괜찮았거든요.
근데 XF의 운동성능이 좀 별로셨나봐요,
저도 한번 타봐야겠군요. 장문의 시승기 감사합니다~
Forecasting
IP 211.♡.243.127
09-04 2016-09-04 21:44:42 / 수정일: 2017-04-30 22:10:02
·
528i하고 비교를 아무래도 하게 되었는데 528i에 비해서도 못했지만 전 사실 YF하이브리드나 LF CVVL이 생각나게 하는 동력성능이면 절대적으로도 부족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게다가 연비까지 망이라면..
amg_gt
IP 175.♡.33.244
09-04 2016-09-04 22:19:13 / 수정일: 2017-04-30 22:10:02
·
그쵸 럭셔리로 따로 구분되어지는 회사인데
양산 브랜드가 생각나서야 어디 구매 하시겠나요.
코드가 잘 맞으시는 차가 있을겁니다!
SecretSquare
IP 182.♡.9.164
09-04 2016-09-04 21:31:44 / 수정일: 2017-04-30 22:10:02
·
흠;; 보기에만 이쁜찬가요ㅠㅠ
Forecasting
IP 211.♡.243.127
09-05 2016-09-05 00:03:53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재규어 동호회에 XE,XF 두대를 가지고 계신 분의 평을 옮겨봅니다.

"재규어가 진짜 이뻐서 곧 죽어도 사겠다 ? 그러면 일단 사야죠 ^^
하지만 신중에 또 신중..
E,A6,520d 할인이 1300 넘어가면 솔직히 그 쪽으로 눈을 돌리시는 게 훨 낫다고 봐요.
재규어가 더 정신차리면 그때 신형 구입해도 안 늦을듯..."

http://cafe.naver.com/upretty/27137
jd
IP 219.♡.5.252
09-04 2016-09-04 21:38:31 / 수정일: 2017-04-30 22:10:02
·
고민하시는 부분이 전부다 이성적인 부분이라 ^^
재겨에서 이성찾으시면 안되는데...
Forecasting
IP 211.♡.243.127
09-04 2016-09-04 21:43:35 / 수정일: 2017-04-30 22:10:02
·
그러게 말입니다 ^^;
여름철개장수
IP 211.♡.59.60
09-04 2016-09-04 21:41:04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소음... 좀 심한 것 같더군요. 일전에 국도에서 재규어 디젤모델 옆에 정차했는데, 스탑앤고 생각안하고 차가 참 조용하다 했다가.. 출발과 주행시 소음 듣고 무슨 구형 포터인가 싶었습니다.
Forecasting
IP 211.♡.243.127
09-05 2016-09-05 00:04:50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적어도 디젤은 피하고 가솔린으로 해야한다고 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Forecasting
IP 211.♡.243.127
09-04 2016-09-04 23:46:58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전 항상 보고 조작했습니다
촉각으로 가능할지는 글쎄요... 보고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촉각면에서 위, 아래로 움직이는 방식보다는 못한것 같습니다.

변속기 자체는 허당을 치거나 헤메기도 한다고 느꼈습니다.
팜3
IP 211.♡.132.212
09-04 2016-09-04 22:56:12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전반적인 평이 벨런스 좋고 조용하고 고속안정감이 좋다라던데
느끼신건 전혀 다른 것 처럼 느끼셨네요
역시 개인적으로 맞는 감각의 차를 찾기위해서는
시승이 중요한 듯 하네요
from CV
Forecasting
IP 211.♡.243.127
09-04 2016-09-04 23:51:08 / 수정일: 2017-04-30 22:10:02
·
고속안정감 자체는 그 정도면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쓴 대로 제가 시승차라도 막 몰거나 하지 않아서 고속이라고 해봐야 110정도가 기껏..

아마 그런 평을 했다면 적어도 디젤은 아니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조용하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휘발유라도 F10보다 조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노면음이나 풍절음 등등의 유입이 F10보다 많습니다.

수시로 다니는 구간(외곽순환,제3경인 등)에서 비교이고, 가족들도 바로 인지할만한 차이가 있어서 그건 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는 뭘 말하는지 제가 몸치라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연비 안좋고 가속력 만족스럽지 않고 정숙성 떨어지는 면에서 밸런스는 아닌것 같고 조향이나 그런 부분의 의미일까요 ?

다 좋지만 인지도 때문에 안팔리는 차라기 보다는 그럴만해서 안팔리는 것 같습니다.
두어달 사이에 프로모션이 700->1300까지 올랐다고 하네요.
케인벨라스케스
IP 211.♡.144.216
09-04 2016-09-04 23:56:12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재규어-랜드로버는 1억 미만 차는 가성비 최악이라 봅니다.
Forecasting
IP 222.♡.94.198
09-05 2016-09-05 11:26:10 / 수정일: 2017-04-30 22:10:02
·
볼보 S90 가격을 보니 참 착해보이네요..
구스타드
IP 175.♡.204.31
09-05 2016-09-05 23:13:40 / 수정일: 2017-04-30 22:10:02
·
디스커버리4는
최강가성비로
알려져있죠 8천대 프레임 suv 7인승 에어서스
LeeJun
IP 39.♡.19.136
09-05 2016-09-05 07:55:49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저도 xf 2.0t 수리중이라 지금 2.0d 타고 잇습니다만.. 정말 연비 신경 안쓰고 급가속 브레이크 밟고 잇는데.연비는 7.6/100km 나옵니다.
(평균속도 36km네요.)

재규어 디젤이 520d랑 똑같이 휠마력으로 다이나모상 170마력 정도 나오고 미션도 똑같은 zf 미션인데. 셋팅 자체는 메이커마다 다르니 느낌이 잘 안맞으셧나 봅니다..

네비는 진짜 구 버전 지니맵이 오히려 좋더군요;; 신형은 화면만 넓엇지 길도 잘 못가르쳐 주더군요..
Forecasting
IP 222.♡.94.198
09-05 2016-09-05 11:25:27 / 수정일: 2017-04-30 22:10:02
·
새 차라서 길이 덜 들어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많이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같은 ZF미션이라니 놀랍네요... 전혀 다른 느낌이었는데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