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주유를 했는데 거의 비우다시피 운전하고 만땅 주유를 했는데요... 37리터가 들어갔어요. 제원표에 보니까 올뉴모닝 기름탱크 용량이 35리터인데요. 이런 적은 처음이라 주유소에서 기름이 조금 들어가도록 조작을 한 건지? 이런게 가능한가요?
그보다 더 들어갑니다.
from CV
from CV
한바탕하고
20리터 들통 사들고 가서 재보자고 했는데 정량으로 들어가더라구요
한두달지난뒤에 정지먹고
몇달 더 지난뒤에 다른 브랜드 주유소로 바뀌더군요
저말고 다른사람이 저처럼 소란안피우고 신고했나봅니다 *
판매되는 지역의 기후에 따라 기름 팽창이 약간 존재하고, 또한 미국은 주마다 용량의 80-90%를 표기하도록 되어있다고합니다. 지역마다 크기를 다르게 부착할수 없으므로, 실제 통보다는 약간 작게 표시한다는군요.
지금나오는 올뉴가아니라 동글이 모닝이긴한데 신형이라고 기름통이 확커졌을거같지는않고...
전에 타고다니던 k5 같은경우도 항상 불들어오면 직접 주유했지만 가득넣었을때 제원표상의 탱크용량보다 20%정도 적게들어가던데요 뭔가 이상하긴합니다.
일반 주유소가 아니어서 제가 직접넣은거라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