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도 기아 못지 않게 잘 해내고 는 있습니다만..
지난 충돌 테스트에서 스몰오버랩이 M이었거든요..
플랫폼이 동일하다는 가정을 해보면... 스몰 오버랩 대응을 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을 듯 싶어요.
이거 또 논란이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미국 싼타페 스포츠 는 우리나라 싼타페 더 프라임 하고 동일한 모델입니다. 속까지 동일한가는... 글쎄요..)
(IIHS를 다시 보니.. 미국 싼타페(국내명 맥스크루즈)는 테스트 진행 중인 모양입니다.)
#CLiOS
국내 (KNCAP) 테스트 항목도 아니라서 굳이 했을거 같지는 않습니다.
토요타 라브4와 같은 방식으로 스몰오버랩에 대응했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뭐 라브4처럼 운전석만 보강하는게 아니라면야 상관업죠
모로가든 서울만 도착하면 되는거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