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car&wr_id=1850874CLIEN
위 링크는 지난번 올렸던 푸념글 입니다..
(시간남 댓글까지 함 읽어보시고 아님 굳이 읽으실 필욘 없습니다 ^^;)
현재 싱가폴 살고 있고.. 이제 정말 차를 구입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 한달안에 결정하고 사야해요.. ㅠㅠ
위 링크글 올린 이후로 관심이 가서 매장에 알아본 차는 도요타-프리우스 4세대와 폭바-티구안(신형) 이었는데
딜러가 프리우스 4세대는 연말께나 되야 들어온다 하고 티구안 신형은 빨라도 내년 초라고 하더군요.
(티구안이 맘에 들어서 살려고 해도 거의 끝물이라 호구 되는거 같아 걍 맘 접었습니다 ㅠㅠ)
여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싱가폴은 차를 사면 10년밖에 못타는데.. 지금 타는 차 만기가 돌아오는 6월이라.. 맘이 좀 급하네요.
위 링크글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래저래 저울질 해봐도 걍 그 급에 그 가격에선 쏘렌토 밖에 없는듯해서
먼가 맘에 안드는 구석이 있지만 걍 쏘렌도 가야겠다.. 하고 맘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차가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 C4와 도요타 해리어 입니다.
피카소는 매장 가서 함 봤고 낼 시승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 카니발 처럼 크진 않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부모님
오시거나 아이가 생길경우 유아시트랑 유모차 등 다 싣고 댕길 수 있겠더군요.
디자인도 살짝 맘에 들기도 하구요.
도요타 해리어는 검색질 하다 알게 됐는데.. 이놈이 알고 보니 렉서스의 rx인지 nx인지와 같은(??) 놈이라고 하더군요.
자세히는 아직 잘 모르지만 검색해 보니.. 껍데기랑 안에 디자인, 옵셩등이 좀 다르고 플랫폼, 엔진 등은 같은 녀석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놈이 다른나라에 출시되면 렉서스 브랜드랑 충돌하기 땜에 다른나라엔 출시안하는 일본 내수용으로
도요타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암튼 도요타 suv중에 고급라인이라고 하네요. (고급이래봤자 Rav4랑 살짝 차별되는...)
근데 이놈이 싱가폴에 수입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물론 도요타 싱가폴 법인을 거친 정식 수입이 아니고 패러럴 임포트라고 불리는 수입방식 입니다.
글고 이차에 대해 알고보니 은근 싱가폴에 이차가 많이 돌아댕기네요.
그래서 요는...!! 역시 가격이겠죠??
지금 환율과 싱가폴 COE(세금)로 계산시..
기아 쏘렌토(sx등급) 1억 3천 5백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C4 1억 1천 6백
도요타 해리어(프리미엄 등급) 1억 2천 6백
어??
그렇습니다.. 해리어가 더 싸네요 ㅠㅠ 전 당연히 좀 비쌀 줄 알았는데.. ㅎㅎ
이런경우.. 어느 차를 사는게 좋을까요?? 해리어에 대한 정보가 워낙 없어서 솔직히 남들이 좋다고는 하는
말만 듣고 사기는 먼가 망설여지네요. 좋아뵈긴 한데 머가 좋은지도 모르겠고..
아니면 걍 조금이라도 저렴한 피카소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링크는 지난번 올렸던 푸념글 입니다..
(시간남 댓글까지 함 읽어보시고 아님 굳이 읽으실 필욘 없습니다 ^^;)
현재 싱가폴 살고 있고.. 이제 정말 차를 구입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 한달안에 결정하고 사야해요.. ㅠㅠ
위 링크글 올린 이후로 관심이 가서 매장에 알아본 차는 도요타-프리우스 4세대와 폭바-티구안(신형) 이었는데
딜러가 프리우스 4세대는 연말께나 되야 들어온다 하고 티구안 신형은 빨라도 내년 초라고 하더군요.
(티구안이 맘에 들어서 살려고 해도 거의 끝물이라 호구 되는거 같아 걍 맘 접었습니다 ㅠㅠ)
여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싱가폴은 차를 사면 10년밖에 못타는데.. 지금 타는 차 만기가 돌아오는 6월이라.. 맘이 좀 급하네요.
위 링크글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래저래 저울질 해봐도 걍 그 급에 그 가격에선 쏘렌토 밖에 없는듯해서
먼가 맘에 안드는 구석이 있지만 걍 쏘렌도 가야겠다.. 하고 맘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차가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 C4와 도요타 해리어 입니다.
피카소는 매장 가서 함 봤고 낼 시승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 카니발 처럼 크진 않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부모님
오시거나 아이가 생길경우 유아시트랑 유모차 등 다 싣고 댕길 수 있겠더군요.
디자인도 살짝 맘에 들기도 하구요.
도요타 해리어는 검색질 하다 알게 됐는데.. 이놈이 알고 보니 렉서스의 rx인지 nx인지와 같은(??) 놈이라고 하더군요.
자세히는 아직 잘 모르지만 검색해 보니.. 껍데기랑 안에 디자인, 옵셩등이 좀 다르고 플랫폼, 엔진 등은 같은 녀석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놈이 다른나라에 출시되면 렉서스 브랜드랑 충돌하기 땜에 다른나라엔 출시안하는 일본 내수용으로
도요타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암튼 도요타 suv중에 고급라인이라고 하네요. (고급이래봤자 Rav4랑 살짝 차별되는...)
근데 이놈이 싱가폴에 수입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물론 도요타 싱가폴 법인을 거친 정식 수입이 아니고 패러럴 임포트라고 불리는 수입방식 입니다.
글고 이차에 대해 알고보니 은근 싱가폴에 이차가 많이 돌아댕기네요.
그래서 요는...!! 역시 가격이겠죠??
지금 환율과 싱가폴 COE(세금)로 계산시..
기아 쏘렌토(sx등급) 1억 3천 5백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C4 1억 1천 6백
도요타 해리어(프리미엄 등급) 1억 2천 6백
어??
그렇습니다.. 해리어가 더 싸네요 ㅠㅠ 전 당연히 좀 비쌀 줄 알았는데.. ㅎㅎ
이런경우.. 어느 차를 사는게 좋을까요?? 해리어에 대한 정보가 워낙 없어서 솔직히 남들이 좋다고는 하는
말만 듣고 사기는 먼가 망설여지네요. 좋아뵈긴 한데 머가 좋은지도 모르겠고..
아니면 걍 조금이라도 저렴한 피카소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일본의 경우 거의 4000만원부터 시작하는 모델입니다.
2. 단... 지금 잠시 살펴봤는데, 도요타 싱가폴 사이트에는 해리어가 없습니다.???
3. 해리어도 최근 2년새인가에 풀모델 체인지가 있었는데....
정말 신형인지, 내장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옵션은?? 등등이 있겠죠...
딜러에게 들은 얘기입니다만.. 해리어는 일단 일본 내수용이기도 하고 싱가폴에 들어올경우 렉서스 브랜드와 충돌하기땜에 싱가폴 도요타 법인측에선 못들여온다고 하네요.
근데 싱가폴에 해리어 꽤 많이 돌아댕기는데 그럼 저것들은 머냐? 라고 물으니 전부 Parallel Import라고 하는.. 말하자면 업자들이 갠적으로 일본에서 들여오는 거라고 하네요.
(그렇다곤 해도.. 싱가폴에선 정말 많이 돌아다닙니다..)
일본이랑 싱가폴이랑은 같은 우핸들 이기도 하고 거리가 그리 많이 떨어져 있지 않아서 가능핟고 합니다....
여튼 요는.. 여기서 해리어 살 수 있다는 겁니다.. 것도 소렌토보다 거진 천만원이나 싸게요.
그래서 고민이네요..
차는 소렌토보다 살짝 작은듯 보였습니다.
현행 해리어는 렉서스 RX하고는 관계 없습니다.
더 작은 RAV4, NX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포지션도 RAV4와 NX 사이에 위치하는 걸로 알아요.
한국차 중에서는 투싼, 스포티지와 같은 사이즈입니다.
헤리어=하이렌더=렉서스RX다 같은차량 입니다.
http://www.autoblog.com/2013/11/13/toyota-harrier-jdm-lexus-rx/#slide-1567234
캠리 < 아발론 RAV4 < 아발론... 정도..
렉서스 이전에 도요타 상위 SUV ....
2013년 부터 RX와 완전히 갈라졌습니다.
코롤라, 프리우스와 같은 플랫폼이에요.
지금은 전혀 다릅니다.
rav4 < harrier < land cruiser prado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