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도움요청] 도요타 해리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7

2016-03-26 02:30:13 138.♡.158.187
앙모쿄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car&wr_id=1850874CLIEN

위 링크는 지난번 올렸던 푸념글 입니다..
(시간남 댓글까지 함 읽어보시고 아님 굳이 읽으실 필욘 없습니다 ^^;)

현재 싱가폴 살고 있고.. 이제 정말 차를 구입해야 하는 때가 왔습니다.. 한달안에 결정하고 사야해요.. ㅠㅠ

위 링크글 올린 이후로 관심이 가서 매장에 알아본 차는 도요타-프리우스 4세대와 폭바-티구안(신형) 이었는데

딜러가 프리우스 4세대는 연말께나 되야 들어온다 하고 티구안 신형은 빨라도 내년 초라고 하더군요.
(티구안이 맘에 들어서 살려고 해도 거의 끝물이라 호구 되는거 같아 걍 맘 접었습니다 ㅠㅠ)

여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싱가폴은 차를 사면 10년밖에 못타는데.. 지금 타는 차 만기가 돌아오는 6월이라.. 맘이 좀 급하네요.

위 링크글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래저래 저울질 해봐도 걍 그 급에 그 가격에선 쏘렌토 밖에 없는듯해서

먼가 맘에 안드는 구석이 있지만 걍 쏘렌도 가야겠다.. 하고 맘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알게된 차가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 C4와 도요타 해리어 입니다.

피카소는 매장 가서 함 봤고 낼 시승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 카니발 처럼 크진 않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부모님
오시거나 아이가 생길경우 유아시트랑 유모차 등 다 싣고 댕길 수 있겠더군요.

디자인도 살짝 맘에 들기도 하구요.

도요타 해리어는 검색질 하다 알게 됐는데.. 이놈이 알고 보니 렉서스의 rx인지 nx인지와 같은(??) 놈이라고 하더군요.

자세히는 아직 잘 모르지만 검색해 보니.. 껍데기랑 안에 디자인, 옵셩등이 좀 다르고 플랫폼, 엔진 등은 같은 녀석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이놈이 다른나라에 출시되면 렉서스 브랜드랑 충돌하기 땜에 다른나라엔 출시안하는 일본 내수용으로
도요타가 만들었다고 하네요.

암튼 도요타 suv중에 고급라인이라고 하네요. (고급이래봤자 Rav4랑 살짝 차별되는...)

근데 이놈이 싱가폴에 수입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물론 도요타 싱가폴 법인을 거친 정식 수입이 아니고 패러럴 임포트라고 불리는 수입방식 입니다.

글고 이차에 대해 알고보니 은근 싱가폴에 이차가 많이 돌아댕기네요.

그래서 요는...!! 역시 가격이겠죠??

지금 환율과 싱가폴 COE(세금)로 계산시..

기아 쏘렌토(sx등급) 1억 3천 5백

씨트로엥 그랜드 피카소C4 1억 1천 6백

도요타 해리어(프리미엄 등급) 1억 2천 6백

어??

그렇습니다.. 해리어가 더 싸네요 ㅠㅠ 전 당연히 좀 비쌀 줄 알았는데.. ㅎㅎ

이런경우.. 어느 차를 사는게 좋을까요?? 해리어에 대한 정보가 워낙 없어서 솔직히 남들이 좋다고는 하는

말만 듣고 사기는 먼가 망설여지네요. 좋아뵈긴 한데 머가 좋은지도 모르겠고..

아니면 걍 조금이라도 저렴한 피카소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앙모쿄 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Experience is what you get when you don't get what you want.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7]
reti
IP 122.♡.139.179
03-26 2016-03-26 03:48:18 / 수정일: 2017-04-30 22:07:46
·
1. 해리어는 소렌토같은 모델보다도 하나 더 윗급의 고급 SUV입니다..
일본의 경우 거의 4000만원부터 시작하는 모델입니다.

2. 단... 지금 잠시 살펴봤는데, 도요타 싱가폴 사이트에는 해리어가 없습니다.???
3. 해리어도 최근 2년새인가에 풀모델 체인지가 있었는데....
정말 신형인지, 내장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옵션은?? 등등이 있겠죠...
앙모쿄
IP 138.♡.158.187
03-26 2016-03-26 03:54:38 / 수정일: 2017-04-30 22:07:46
·
답변 감사드립니다.

딜러에게 들은 얘기입니다만.. 해리어는 일단 일본 내수용이기도 하고 싱가폴에 들어올경우 렉서스 브랜드와 충돌하기땜에 싱가폴 도요타 법인측에선 못들여온다고 하네요.

근데 싱가폴에 해리어 꽤 많이 돌아댕기는데 그럼 저것들은 머냐? 라고 물으니 전부 Parallel Import라고 하는.. 말하자면 업자들이 갠적으로 일본에서 들여오는 거라고 하네요.
(그렇다곤 해도.. 싱가폴에선 정말 많이 돌아다닙니다..)

일본이랑 싱가폴이랑은 같은 우핸들 이기도 하고 거리가 그리 많이 떨어져 있지 않아서 가능핟고 합니다....

여튼 요는.. 여기서 해리어 살 수 있다는 겁니다.. 것도 소렌토보다 거진 천만원이나 싸게요.

그래서 고민이네요..

차는 소렌토보다 살짝 작은듯 보였습니다.
VicViper
IP 106.♡.58.220
03-26 2016-03-26 05:58:15 / 수정일: 2017-04-30 22:07:46
·
과거의 해리어는 렉서스 RX의 일본판이었는데요.
현행 해리어는 렉서스 RX하고는 관계 없습니다.
더 작은 RAV4, NX와 플랫폼을 공유하며 포지션도 RAV4와 NX 사이에 위치하는 걸로 알아요.
한국차 중에서는 투싼, 스포티지와 같은 사이즈입니다.
eNGINE
IP 68.♡.85.164
03-26 2016-03-26 09:45:03 / 수정일: 2017-04-30 22:07:46
·
그렇지 않습니다.
헤리어=하이렌더=렉서스RX다 같은차량 입니다.

http://www.autoblog.com/2013/11/13/toyota-harrier-jdm-lexus-rx/#slide-1567234
사에바 료
IP 122.♡.31.29
03-26 2016-03-26 10:43:24 / 수정일: 2017-04-30 22:07:46
·
+1 헤리어가 아발론급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캠리 < 아발론 RAV4 < 아발론... 정도..
렉서스 이전에 도요타 상위 SUV ....
VicViper
IP 106.♡.58.220
03-26 2016-03-26 10:50:52 / 수정일: 2017-04-30 22:07:46
·
https://en.m.wikipedia.org/wiki/Toyota_Harrier#XU60
2013년 부터 RX와 완전히 갈라졌습니다.
코롤라, 프리우스와 같은 플랫폼이에요.
하나둘셋넷
IP 114.♡.96.165
03-26 2016-03-26 11:08:17 / 수정일: 2017-04-30 22:07:46
·
전에는 렉서스 rx랑 같았는데요. 내장이 좀 구렸지만요.
지금은 전혀 다릅니다.
rav4 < harrier < land cruiser prado
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