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바다건너당 ·걸그룹당 ·디아블로당 ·노젓는당 ·임시소모임 ·육아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클다방 ·덕질한당 ·스팀한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e북본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자동차 딜러분들 계시죠? 13

2015-08-18 09:42:15 61.♡.192.142
chase

 

자동차 딜러라는 직업에 대해 몇가지 여쭙고 싶은게 생겼는데.. 워낙 브랜드별로 조건이 다를것 같아서..

굳이 브랜드는 말씀안해주시고 자세한 조건도 답변 안해주셔도 됩니다.

 

근무 조건이 어떤지정도만 넌지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대외비 부분도 분명 있을테니 있다 없다 정도로만 대답해주셔도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1. 내가 판매 하는 차로 받는 옵션 외에도 기본급이 있는지. 있다면 년차별로 오르는지.

2. 근무시간이 일주일에 며칠쯤 되는지. 빨간날은 잘 쉬는지.

3. 경험 없는 신입이 취업하고 시작하기 좋은 브랜드가 어딘지.

4. 영업에 필요한 교통비나 유류비 지원은 되는지.

입니다.

 

 

 

알아보는 이유가.. 친한 동생이 이번에 자동차 회사 딜러로 취업하고 싶다고 여기저기 알아보는중입니다.

저는 자동차만 좋아했지 사실 딜러쪽 생리는 전혀 모르다보니 조언을 해줄수도 없고..

그렇다고 아는 딜러는 비머/미니가 유일한데 대뜸 전화로 형 근무 조건이 어때요! 라고 물어보기도 죄송해서요..

 

 

조언 부탁드려요.

이게 어찌보면 딜러 요청 글이려나요 ㅋㅋㅋㅋㅋㅋ

차를 사기 위한 요청이 아니니 괜찮으려나요?

문제가 된다면 지적해주세요~ 자삭하겠습니다.

chase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3]
꽃부자
IP 39.♡.53.183
08-18 2015-08-18 09:51:41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저도 궁금했던 부분만 핵심정리로 질문하셨네요 ㅎㅎㅎㅎ
firstep
IP 1.♡.186.2
08-18 2015-08-18 09:52:15 / 수정일: 2017-04-30 15:43:08
·
1. 기본급 문제 - 메이커 별로 다릅니다. BMW는 기본급이 있는걸로 아는데 쥐꼬리 만큼이구요 벤츠는 기본급이 없다고 들었네요 폴쉐도 기본급이 있긴 하나 최근에 기본급 깍고 해서 난리죠

2. 근무시간 - 대부분 딜러는 개인 사업자 입니다. 하지만 딜러사에 메여있는 개인 사업자지요
보통 신입이는 남들보다 일찍 출근해야 하구요 출근해서 매장내 전시 차량 닦아야 합니다. 그리고 시승차 주차장에서 빼서 지상에 옮겨 둬야 하구요.
즉 남들보다 1~2시간 일찍 출근 퇴근 시에도 시승차량 주차장에 넣어둬야 하고 키 정리 해야 되고 시승차 이상 유무 체크하고 이런 잔업을 해야 합니다. 퇴근도 당연히 늦겠죠 즉 출근은 새벽에 퇴근은 기약 없음 입니다.

3. 경험 없는 신입이 어딜가든 힘듭니다. 영업은 인맥입니다. 매장에서 신입의 역할은 손님 오면 키받고 발렛 파킹 하는겁니다. 그럼 고객은 누가 상담하냐? 과장급 이상에서 우선 상담 합니다. 인터넷 상담 신청이나 시승 신청 오면 순번 돌아가며 할당 되는데 신입한테는 거의 떨어지지 않죠 결국 신입때는 주변 사람들한테 팔아서 올라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느 브랜드건 비슷하구요

4. 위에 말씀 드렸듯이 대부분 개인 사업자 이므로 개인 경비는 개인이 알아서 해야합니다.
chase
IP 61.♡.192.142
08-18 2015-08-18 09:53:49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음.. 보험 설계사와 매우 비슷한 구조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스텝님 ㅎㅎ
카디건
IP 110.♡.221.3
08-18 2015-08-18 10:00:47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와...진짜 힘드네요 ㅠㅠ 특히 3번...무슨 다단계도아니고 너무하네여
firstep
IP 1.♡.186.2
08-18 2015-08-18 09:58:53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주변 사람들이 저에게 딜라하면 대박나겠다고들 합니다. BMW딜러겠지요
특장점 잘알고 문제 있으면 바로 해결 해줄수있고 하니까요
하지만 제가 신입으로 딜러를 하게된다면 위에 써있듯이 꼭두새벽에 출근해서 전시차량 먼지닦고 시승 차량 정비해둬야하고 퇴근전에 시승차 이상 없는지 기름은 얼마나 있는지 체크하고
제 영업 뛸 시간은 별로 없고 (매장에서 발렛 해야 되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까여)

못해먹을 짓이라고 판단되더군요

제가 20대 중반이었으면 해봤겠지만 그떄는 제가 지금처럼 차를 잘 알지 못했으므로 의미 없어 보이네요
결국 힘듭니다
chase
IP 61.♡.192.142
08-18 2015-08-18 10:00:40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쉬울거라고는 생각안했었는데 역시 만만치 않은 직종이네요 ㅎㅎ
자리잡으려면 적어도 수년은 버티고 버텨야겠네요...ㄷㄷ
firstep
IP 1.♡.186.2
08-18 2015-08-18 10:10:11 / 수정일: 2017-04-30 15:43:08
·
네 최소 1년은 손가락 빨면서 버텨야 발렛에서 벗어날 시간이 생깁니다. (밑으로 신입들 들어와야 빠질수 있죠) 그럼 그시간에 돌아다니면서 고객들 만나고 다니고 견적 뽑고 하는겁니다.
1년 월 120? 정도 벌면서 버틸 자신이 있어야 하구요 (즉 빗도 없고 120으로 숨만 쉬고 살수있어야)

저는 버틸 자신 없네요 ㅎㅎ
쫑쫑군
IP 220.♡.60.20
08-18 2015-08-18 10:06:58 / 수정일: 2017-04-30 15:43:08
·
히카라스님이 매우 상세히 적어주실것 같네요
제트기
IP 121.♡.122.29
08-18 2015-08-18 10:17:09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세상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영업까짓거 별거 없어요.
얼굴에 철판깔고 뻔뻔함만 잘 조절하면 그냥 사무실등지 돌아가며 명함뿌리고 팔면됩니다.
인맥이 무슨 필요가 있습니까.
당장 내 주변사람한테 보험이나 차 사라고 권유하면 연락처 차단당하는게 기본인 세상입니다.
삭막한 사무실에 들어가서 명함뿌리고 굽신거리는게 쪽팔려서 그렇지, 그게 단련되면 일단 굶진 않을겁니다.
Banzhu
IP 222.♡.150.244
08-18 2015-08-18 10:20:05 / 수정일: 2017-04-30 15:43:08
·
댓글 보면서 느끼는데 보통일이 아니네요.
지금 회사 입사 초기에 적성에 맞지 않아 그만두고 내가 좋아하는 자동차를 팔아 보면 어떨까 고민도 해보고 그랬는데.... 아마 버티지 못했을 거 같네요.
딜러분들 힘내세요~ ^^
donanya
IP 110.♡.14.215
08-18 2015-08-18 10:25:44 / 수정일: 2017-04-30 15:43:08
·
일자체는 재밌는데 돈은 안되요. ㅋㅋ
영업소에 따라 분위기가 아주 프리한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고 가래요..
#CLiOS
donanya
IP 110.♡.14.215
08-18 2015-08-18 10:52:56 / 수정일: 2017-04-30 15:43:08
·
국산? C사 기준..
1. 기본급 비슷한게 있습니다. 세대 팔아야 나옵니다. 연차에 따른 상승은 없습니다.
2. 공식적으론 주5일 빨간날은 놉니다. 영업은 연중무휴지만.. 당직때문에 휴일에도 일할때가 있습니다.
3. 글쎄요..
4. 굳이 말하자면 위에 말한 기본급이라고 주는게 그런 성격의 것이긴 합니다. (영업장려금 이었나)
#CLiOS
gukida
IP 106.♡.123.137
08-18 2015-08-18 10:53:50 / 수정일: 2017-04-30 15:43:08
·
1. 내가 판매 하는 차로 받는 옵션 외에도 기본급이 있는지. 있다면 년차별로 오르는지.

아우디 bmw 등은 최저 임금 수준의 기본금 벤츠 포르쉐등은 기본급이 없습니다.
딜러사에따라 기본급이 오르긴 하지만 기본급이 워낙 적으니 의미 없겠죠?

2. 근무시간이 일주일에 며칠쯤 되는지. 빨간날은 잘 쉬는지.
기본 주 5일 근무 입니다. 하지만 빨간날 (토,일, 공휴일) 에 당직이 걸리면 출근해서 당직근무를 하죠
물론 당직수당등은 없습니다. 딜러사에따라 식비정도는 나옵니다.
지점장이나 팀장에 따라 실적이 미미하면 쭈욱~ 출근할 수도 있습니다.
근무시간의 경우 9시 전시장 오픈 기중 8시 이전에 출근해서
전시장 청소 전시차량 세차 조회 등을 하고 9시경 업무에 들어 갑니다.이 이후 시간은 역시 캐바케
퇴근의 경우 팀장 지점장등에 좌우 되며 운이 좋은 경우 6시 칼퇴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경험 없는 신입이 취업하고 시작하기 좋은 브랜드가 어딘지.
이 부분은... 참....그냥 케바케 입니다.

4. 영업에 필요한 교통비나 유류비 지원은 되는지.
일절 없습니다. 여러분이 받는 작은 키링 우산 전화번호 표시판등등등
전부 딜러 개인 사비로 구입해서 드리는 겁니다. (이거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입니다.

p.s 위에서 말씀하신것처럼 팀장 과장급이 고객 상담을 전부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순번대로 최대한 공평하게 당직 손님을 받습니다.
오히려 팀장에 따라 당직 손님을 안받고 신입등 아래 직원들에게 몰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