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후기 4인가족 2도어쿠페 뒷좌석 활용기 12

1
2015-08-05 20:56:08 14.♡.189.126
lovedelic
참고로 저는 만 4살, 2살 두 아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428을 살 당시만 하더라도 이 차의 뒷자리를 활용할 생각은 거의 없었습니다. 기존에 가족용차 i40를 계속 유지할 예정이어서 세컨카로 구매하는 거였어서요. 실제로 i40는 지금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둘사이 급이 다르다보니? 저만의 세컨카가 준 패밀리카로 되어버렸네요.

여기 계신 많은 분들도 그러셨지만 4인가족이 2도어 쿠페를 몰면 지옥불을 경험할 것이라는 식의 의견이 많지요. 사실 저도 그럴줄 알았어요.

그.런.데

의외로 그렇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았는데요. 밑의 조건들중 몇가지를 충족해야 그나마 덜 불편하겠더군요.


첫째, 상단 워크인 스위치 유무
- 대부분의 쿠페들이 수동인데 자동워크인 스위치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의자를 이동시킬때 허리의 굽힘유무가 이걸로 결장되니까요. 거기에 따라오는 편리함으로 전동식 메모리시트도 큰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둘째, 타는 사람이 작아야한다.
428 뒷좌석이 생각보다 넓은 편입니다. 제 키가 180정도인데 착석후에는 그리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으니까요. 다만 승차시 몸을 꾸겨낑구어야하다보니 계속하다보면 부처로 환생할듯 싶더군요. 키 150정도의 제 와이프같은경우 자신은 탈만하다고 주장합니다만 타고 내리는 것을 지켜보는 입장에서 보면 저보다는 훨씬 나아보이지만 여전히 좀 거시기하더군요.
반면 제 아들, 딸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애들이 아직 작다보니 허리쭉펴고 고개 빳빳이 세우고 들어가는게 가능하거든요. 아이 혼자 들어가서 의자 앉으라고 한다음 벨트만 매주면 끝입니다. 대충 추정하기를 키 140이상이 되면 불편이 시작할것 같습니다.

셋째, 주차공간이 실내에 있고 넓어야한다.
뒷좌석 출입이 용이하기위해서 도어 풀오픈은 필수입니다. 주차공간에 운전석, 조수석을 풀오픈가능한 환경이 아니면 에로사항이 꽃핍니다. 또한 위에서 비같은게 떨어지지 않는 환경도 매우 중요합니다. 비오는날 야외주차는 진짜 답없어요.

넷째, 뒷좌석이 넓어야한다.
경험해보지 않아서 뭐라 언급하기 거시기합니다만 제 차보다 좁다면 짐칸이외에 용도가 있을까싶어요. 어떤 911 운용하시는 분은 부스터시트없이 아이들이 딱 맞아 편하다는 경우도 있기는 했습니다만요.

다섯째, 천장이 없어야한다.
제 차는 아니지만 영종도에서 428컨버에 애들 번쩍들어 내려꼽기로 태워봤는데 이건 진짜 신세계입니다!! 성인같은경우도 천장이 없으니 타는데 불편함이 획기적으로 감소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부끄럼 많이타는 엄마아빠다보니 포기!(사실 비싸서가 더 크겠죠?)


덕분에? 제 쿠페 뒷좌석은 부스터 시트 2개가 준고정으로 붙어있습니다. 카시트 2개가 상시로 ㅁ붙어있는 2도어 쿠페는 전국에서 제차가 유일할듯 싶네요. 실내 디자인의 유니크함을 천상으로 올려줍니다. 하하하하하

ps .혹시나 저같이 428에 카시트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시는 변태가 또 있으시다면 그 분을 위한 팁으로

1. isofix 있는 카시트
- 뒷문이 없기에 탈장착이 편해야만 합니다.
2. 싯벨트 익스텐더
- 이건 정말 무조껀입니다. 부스터시트를 이용하시는 모든 부모님께 강추합니다. 작은 차이가 세상을 바꿔요.

이 두 가지를 꼭 구하셔서 장착하세요.

#CLiOS
lovedelic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2]
zo202
IP 58.♡.106.163
08-05 2015-08-05 21:28:10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어릴 때 3도어 차를 타는 일이 있으면.. 불편하다기 보다 오히려 막 신나고 재밌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lovedelic
IP 121.♡.224.27
08-05 2015-08-05 22:07:01 / 수정일: 2017-04-30 15:42:54
·
VW원츄님
와이프말로는 문이 없다보니 아늑하다더군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CLiOS
젤리곰
IP 1.♡.219.148
08-05 2015-08-05 21:52:30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잘 읽었습니다.
#CLiOS
lovedelic
IP 121.♡.224.27
08-05 2015-08-05 22:06:01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젤리곰님
감사합니다.
#CLiOS
haebahl
IP 211.♡.134.210
08-05 2015-08-05 21:59:28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저희동네에도 푸조 208cc에 어린아이 둘 포함한 4인가족 타고다니시는분 계시더라구요ㅎㅎ 뭐 작으면 작은대로 맞춰 타게되는거 같습니다
#CLiOS
lovedelic
IP 121.♡.224.27
08-05 2015-08-05 22:05:53 / 수정일: 2017-04-30 15:42:54
·
FNotice님
저말고도 다른 쿠페 변태가 많은가보네요. 대한민국 유일은 4쿠페로 한정해야겠습니다.
#CLiOS
ggoma
IP 1.♡.53.190
08-05 2015-08-05 22:54:42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저는 Saab 9-3 컨버입니다만..아이둘(120,110)을 뒤에 태웁니다.
그나마 부스터는 필요없어서..@_@..
lovedelic
IP 121.♡.224.27
08-06 2015-08-06 00:31:04 / 수정일: 2017-04-30 15:42:54
·
ggoma님
반갑습니다. 이거 쿠페가족모임이라도 해야할까요?^^a
#CLiOS
폐인풀
IP 211.♡.159.132
08-06 2015-08-06 07:04:48 / 수정일: 2017-04-30 15:42:54
·
iso 부스터 시트도 있고, 시트벨트 익스텐더도 잇는데....컨버가 없네요~ㅋㅋ 글 잘 읽었습니다~언젠가 저도......
from CV
rpm1st
IP 39.♡.1.171
08-06 2015-08-06 07:38:12 / 수정일: 2017-04-30 15:42:54
·
애기가 뒷문이나 뒷 창문을 내리려는 시도가 없어 집니다
from CV
사리의추억
IP 203.♡.239.12
08-06 2015-08-06 09:36:30 / 수정일: 2017-04-30 15:42:54
·
rpm1st님
오호 안전성에 대한 설득력 추가되네요! ㅎㅎㅎ
#CLiOS
사리의추억
IP 203.♡.239.12
08-06 2015-08-06 09:36:12 / 수정일: 2017-04-30 15:42:54
·
5번이 좋네요! 번쩍 들어 내려꽂기;
#CLiOS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