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현대기아는 왜 S-엔진(V6 3.0L 디젤)을 방치할까요? 20

2014-12-03 14:51:50 121.♡.21.19
와인딩의시작
처음에 나왔을 때는 흑연강 주물에 유럽차 수준의 분사압 채용 등 훌륭한 스펙에

'이게 정말 국산엔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하이스펙의 물건이었는데, 이제는 업그레이드가 거의 없다시피해서 방치수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기본 하드웨어가 훌륭한데, 여기에 업그레이드를 해서 유럽 메이커처럼 출력별 버전을 만들고, 차종을 다양화하면 참 많이 쓰일 엔진인데,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습니다.

전륜용 자동변속기의 허용토크가 대폭 늘어난다면, 참 다양한 차종에 적용하면서 단가도 낮추고, 업그레이드도 하고, 출력과 연비를 적절히 맞출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은 엔진인데 말입니다.

당장 후륜구동 차량에라도 적용한다면, 수요가 많을텐데 말이에요.

국산 V6 3.0L 디젤엔진의 제네시스 세단 어떠십니까?ㅋㅋ

갑자기 아쉬움에 글을 써 보았습니다.

비슷한 생각 하고계시는 여러분들 계시나요?
와인딩의시작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0]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4:53:43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써놓고 보니 베라크루즈(전륜구동 base)도 쓸 수 있으니 현대기아의 상품기획팀이 임원결재만 받으면 되겠네요!
푸른미르
IP 210.♡.31.75
12-03 2014-12-03 14:55:32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상용 디젤 엔진은 유럽은 물론이고 미국에서 강력한 환경규제를 받고 있기 때문에 그 기준에 맞춰야 하는 문제가 있죠. 현기의 기술력으로는 대배기량 디젤 엔진을 저렴하게 EURO6 같은 환경기준에 맞추긴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기가 미국이건 유럽이건 중소형 세그먼트쪽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서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해서 팔아먹을 만한 수요도 많지 않아 보입니다. 그랜저(아제라)나 제네시스급에 탑재해야 하는데 미국은 일단 제껴야 하고 다른 곳은 몇십만대씩 팔아먹을 곳이 별로 없죠. 중국도 그렇구요.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5:09:39 / 수정일: 2017-04-30 12:36:44
·
국내만이라도 싼타페나 카니발 같은 모델에 이 3.0L 엔진도 넣었으면 좋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상상해보세요!
만약 신형 쏘렌토에 3.0L가 적용된다면 3천만원 후반에서 4천만원대에 신나게 탈수 있는 국산 중형 데일리 카를 탈 수 있는겁니다.
푸른미르
IP 210.♡.31.75
12-03 2014-12-03 15:18:19 / 수정일: 2017-04-30 12:36:44
·
국내만이라도 내놓았으면 정말 좋았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카니발은 몰라도 싼타페에 적용되면 정말 최강의 성능에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을텐데요. 전 4기통보다 6기통, 8기통이 좋아서 무조건 찬성입니다.

다만 그렇게 되면 싼타페는 중형SUV인데 형님인 베라크루즈나 모하비 보다 좋아져서 현기에서는 별로 안좋아할것 같습니다. ㅠㅠ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5:20:28 / 수정일: 2017-04-30 12:36:44
·
그래도 이제는 수입차가 대중화가 많이 되어서 그렌저보다 쏘나타가 출력이 높으면 안되고 하는 식의 차량 크기등급간 출력은 크게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인식이 많이 바뀐것이라고 봅니다.
그래서 아마 3.0L 모델을 다양하게 내놓았으면 시장에서 꽤 반응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는데말이죠!
못참치
IP 175.♡.14.26
12-03 2014-12-03 14:56:25 / 수정일: 2017-04-30 12:36:44
·
S엔진이 전륜구동 가로형이라 세로형으로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데 마냥 쉽진 않다고 합니다.
VicViper
IP 14.♡.1.106
12-03 2014-12-03 14:58:35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원래 세로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모하비에 먼저 세로로 탑재되었고, 그걸 손봐서 베라크루즈에 가로로 탑재한거죠.

수정합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베라에 먼저 탑재되었고, 그 후 모하비에 세로로 탑재되면서 포텐셜을 완벽하게 발휘했습니다.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5:16:08 / 수정일: 2017-04-30 12:36:44
·
터보차저 냉각만 공냉식에서 수냉식으로 바꾸어줘도 트러블 크게 없이 탈 수 있는 기본기 훌륭한 엔진입니다!
모하비에서는 그게 좀 문제라네요.
Junppa
IP 14.♡.77.29
12-03 2014-12-03 15:01:49 / 수정일: 2017-04-30 12:36:44
·
12년에 S2 업글되었으니 방치까지는...
그리고 제네시스 디젤에 탑재된다는 기사도 있긴 했죠.. 현대에서 부정했다고는 하지만요..
사리의추억
IP 203.♡.238.12
12-03 2014-12-03 15:20:06 / 수정일: 2017-04-30 12:36:44
·
3,000CC 세금만 내려준다면야 올뉴 쏘렌토나 올뉴 카니발에도 3.0 달고 나왔을텐데 말이쥬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5:25:07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얼마전 게시판에서 이번 카니발 잘 나왔다고 하시던데요~
카니발 V6 3.0L 4WD 조합으로 나오면 국산 레저 및 다용도 차량으로 정말 기가막힐텐요!
이런 생각도 해봅니다.ㅋ
cherryfilter
IP 103.♡.200.45
12-03 2014-12-03 15:22:57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이럴 땐 폭스바겐 산하 3.0 TDI 엔진들을 대거 적용한 라인업이 부럽더라구요 ㅎ
와인딩의시작
IP 121.♡.21.19
12-03 2014-12-03 15:25:49 / 수정일: 2017-04-30 12:36:44
·
그니까요!
현대기아자동차가 이제는 도요타가 아닌 폭스바겐을 타겟으로 한다는데, 이런건 언제할런지 아쉬워요.
풍덩길동
IP 175.♡.122.40
12-03 2014-12-03 15:37:18 / 수정일: 2017-04-30 12:36:44
·
규모의 차이죠
TDI엔진은 폭스바겐, 아우디, 스코다 , 세아트 등등에 써먹잖아요..
그러니 제조 코스트가 높아도 대량으로 찍어내니 생산단가가 맞춰지고..
현대는...힘들죠..
액숀가면
IP 110.♡.47.85
12-03 2014-12-03 16:04:11 / 수정일: 2017-04-30 12:36:44
·
현대차 임원의 생각: 디젤은 농사용/장사용이여~~, 3천cc 세금낼수 있는 사람이 디젤을 왜 타냐?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가솔린을 타지.... 우리가 3천cc엔진만든건, 농사용 트렉터 만들려고 한거임...
풍덩길동
IP 175.♡.122.40
12-03 2014-12-03 16:19:11 / 수정일: 2017-04-30 12:36:44
·
람보로기니 회장님이 웃고 갑니다.. 헐헐헐..
최태석
IP 58.♡.41.197
12-03 2014-12-03 16:32:53 / 수정일: 2017-04-30 12:36:44
·
3L 디젤 엔진 그렇게 넣을 데가 많지 않습니다. VW에서도 투아렉 정도는 되어야 들어가고 중형 픽업인 아마록에도 2L TDI 를 올렸죠. 현대의 대형 세단은 미국 외에는 팔리지 않으니 의미가 없고, 베라급의 신형 SUV가 나오면 거기에나 올리겠네요. 카니발도 마찬가지로 미국 시장에서는 디젤이 안팔리니 안올리고 유럽에서는 밴에 그렇게 큰 엔진을 안올리는 듯 하네요.
충치예방
IP 1.♡.199.1
12-03 2014-12-03 17:02:53 / 수정일: 2017-04-30 12:36:44
·
모하비엔진만 봐도 전혀 그렇지 않음..딸딸딸이 갤갤갤 소리로
플래시고든
IP 118.♡.24.248
12-03 2014-12-03 17:10:48 / 수정일: 2017-04-30 12:36:44
·
오늘자 카미디어 기사 보니까 프랑스 총리가 디젤엔진 디스했네요.

http://www.carmedia.co.kr/ftr/130675

현대가 6기통 디젤엔진으로 유럽에다 차를 팔아먹을 능력도 안 되겠지만,

저런 분위기도 있는데 굳이 6기통 디젤에 큰 투자를 안 할 거 같습니다.
곰돌이고고
IP 165.♡.230.251
12-04 2014-12-04 09:11:21 / 수정일: 2017-04-30 12:36:45
·
고출력 디젤차...
한국 현실에서는
극히 일부 매니아의 희망일 뿐입니다.
메이커가 이런데 신경 써줄 리가 없죠.
우리가 아무리 기술이 나쁘네 좋네 해 봐야.
from CLiOS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