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구매를 고민중인데 요즘 하도 금리가 낮아서 도시철도채권을 구매해야할지 할인해야할지 고민스럽네요.
제가 맞게 보는지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업사원에게 받은 차량견적서상..
3000cc 차량가격이 65,326,000입니다.
예상 채권할인금액이 1,425,000입니다.
만일 구매한다면 지금20% 공채구매 금액 13,065,200이 들어가야하는데,
할인율로 계산해보면 11% 입니다. 11월들어 할인율이 내려가는거 같은데..
조회해 보니깐 위 그림과 같습니다.
할인율이 5% 아래로 내려간게 맞나요? (그렇다면, 할인금액이 지금은 65만원 수준인가요?)
http://www.krx.co.kr/m5/m5_2/m5_2_4/m5_2_4_5/JHPKOR05002_04_05.jsp
7년보유시 5년은 복리, 추가2년은 단리적용 2% 수익율이라는데..
거기에 할인금액(5% 적용 653,260원) 을 7년으로 분산하면, 그래도 3%는 안되는 수익율이됩니다.
높은 할인율이라면 당연히 구매후 보유하는게 맞겠지만, 지금은 할인율도 낮은거 같은데..
할인율을 제대로 본게 맞는건지...
그리고 할인율도 꼭 직접 알아보세요. 영맨이 뽑는 견적서에는 거품이 아주 클 수 있습니다.
저도 채권할인 영수증 달라고 해서 나중에 10여만원 돌려받았네요.
확실히 여기저기를 봐도 돈을 쓰게 만드는 구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