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주간 바쁘게 지내느라 굴러간당에 제대로 들어오지도 못했네요 ㅜㅜ
안녕하셨나요 ^^
이번엔 재규어 XF2.0 모델을 시승하면서 연비테스트를 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가솔린 터보엔진이라 뛰어난 연비라고 할 순 없겠으나,
힘이 넘치는만큼, V6엔진 수준의 평범한 연비를 보여주지 않나 싶더라구요.
결과적으로 500km 시승하면서 누적 주행연비는 9.5km/L 정도.
더 다양한 조건에서의 연비와 차량 사진이 궁굼하신 분들은
http://v.daum.net/link/53937043
오늘도 굴러간당 모두 안전운전입니다~!! ^^
미국가격으로 BMW 5시리즈 최하급모델보다 가격이 $2000불 낮게 시작하니
가격이 저렴한게 특징인가요?
최고속도가 190km/h를 간신히 넘기는 퍼포먼스에 0-60 mp/h가 7.5초인 차가
4기통 이면서도 저정도의 연비에 높은 고장율 낮은 잔존가치율 한때 명망있던
브랜드에 대한 예우의 차원으로 사야되는건가요?
그리고 최고속도190간신히 넘긴단 이야기는 처음이네요^^;; 200도 너무 쉽게 넘어버리던데요~?
연비는 2리터 터보엔진은 다 비슷한 수준이구요
성능은 2.0 엔트리모델은 다 그정도겠죠. 4기통이라고 6기통보다 유별나게 연비가 좋은거. 전혀 없습니다.
차라리 차량 경량화나 미션 최적화 효과가 더 크다고 봐요.
240마력인데 190km/h 는 아닐겁니다.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수준은 E350수준입니다. 가죽으로 실내를 둘러 쳤어요.
가속 성능 7.5초 정도면 부족함 없지 않을까 싶네요
서스도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셋팅이 아주 마음에 들었네요
재규어는 스포츠 지향이라기 보단 고급감 위주의 럭셔리 한 느낌? 인듯 합니다.
최고시속이 제조사 발표가 121mph 네요
약 193km/h 가 되네요.
재미있는건 V6도 최고 시속이 제조사 발표 121mph
슈퍼챠지로 가면 155정도로 높아지는데 아마 가격때문에 서스펜션이나 타이어 브레이크이
사이즈 로터의 사이즈등에서 6기통까지는 상당히 낮은수준의 부품을 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최신차량을 190km/h 대에 만들었다는것은 뭔가 납득하기 어려운 수준이네요.
http://www.jaguarusa.com/all-models/xf/xf-models/xf-2.0t.html 4기통
http://www.jaguarusa.com/all-models/xf/xf-models/xf-3-0.html#skip-tertiary 6기통
100키로에 대략 1900rpm 정도 나오는것 같은데,
해당 엔진의 토크라면 마지막 단으로도 가뿐하게 200키로 넘을 것 같아요.
enuri.com 자동차 정보에서 보면 210km/h 리밋이라네요.
미국시장 재규어 본사사이트입니다.
현대에서 나오는 엘란트라와 같죠.
소프트한 가죽과 리치한느낌의 우드등으로 고급스럽게 실내가 되어있죠
실내등색깔등은 정말 호불호가 갈리는 색깔이지만요
이 등급의 차는 단순히 호사스러운 느낌의 실내뿐만아니라 아래 등급의 그것을
뛰어넘는 성능같은걸 필요로하는데
자동차의 내구성과 성능 그리고 구성을 살펴보는데 있어서 최고속도 제한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스피드 레이트가 낮고 로터가 작으며 일반적인 브레이크를 달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xf 2.0은 달리기성능에 치중한 차가 아닙니다
엔진님을 위해 xfr 같은 차가 준비되어있는거겠죠?^^
차마다 추구하는 지향점이 조금씩 다릅니다
고급스러움을 지향하는만큼 독일세단만큼 성능에 많은 힘을 쏟지 않은 것이지요
일반적인 차량이므로 일반적인 브레이크를 달고 있는것은 당연한것이죠
xf 2.0은 어디까지나 엔트리 모델입니다
같은급 5시리즈 e클도 엔트리 급은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갖고있지도 않구요
뭔가 오해 하신듯하네요.
저는 소비자나 시승자혹은 그것을 전파하는자는 최소한 왜 그럴까정도의 의문은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썼습니다.
여전히 193km/h 제한은 구동계와 차체에 대한 의심을 가지게 합니다.
뛰어난 성능은 바로이런 가치가 충족된다음에 요구하죠.
속도제한은 해외사이트의 정보만을 가지고 이야기하시는데 대한민국에서 시승했으므로 우리나라에서를 기준으로 하겠씁니다. 물론 국가별로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 타이어에 따라 다를수도 있는거고요.
그리고 독일차 좋아하시던데 저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주행성능에 있어서는 독일산 차량보다 분명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잃고, 또 더 얻는 잇점이 있기 때문에 재규어를 선택하는 오너도 있겠지요 차는 최고속도와 가속성능만으로 판단하는게 아니라는거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일단 제가 직접 기록한 속도만해도 200넘습니다
193에서 퓨얼컷 걸리지도 않았고 그 이상도 나갈만한 수준이었고요
해외에서 공개된 기준으로 최고속도가 낮다고 차량이 문제가 많으리라 추측만 하시는데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지요 저도 시승은 했지만, 리프트에 올려놓고 부품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확인한게 아니기에 그 점에 대해 뭐라 답변해드릴 수 있는게 없습니다.
다만, 직접 타고 고속주행도 하고 고갯길에서 거칠게 몰아보기도 하고 편하게 타기도 하면서
이 차에 그리 큰 문제가 있다고 느낄만한 점은 없었네요.
제가 직접 타고 경험했으니 이 점은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겠군요.
더 의견공유 하고 싶으시면 쪽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호불호가 많더군요.
아. 근데 와이프가 이제 안사고싶어합니다.
할인 많이해준다니까 모델체인지 다되서 싫다고...
딱 서스나 핸들링이 독일차와 일본차의 중간이라는 느낌입니다
이 차 사용하다가 gs350이나 es300 일주일씩 사용해 봤는데 운전자인 제가 멀미가 나더군요 ^^;;
그리고 인테리어는 동급에서 비교대상이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마 리밋이 걸려서 200km/h 같습니다
우리나라 모델은 리밋이 걸려있지는 않구요
그리고 잔고장 문제는 제가 뽑기를 잘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잔고장이 생겨서 센터에 들어간적은 없습니다
더 예전모델은 잔고장이 많았지만 요즘 나오는 모델은 잔고장이 잘 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다만 오래되면서 잡소리는 좀 나더군요 덕분에 요즘 잡소리 잡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ㅎㅎ
with ClienS
인테리어는 5,e클보다 낫다고 봅니다
잔고장 역시 지금까진 한번도 없었구요
가속 연비도 매우 좋네요 디젤이라 그런지 ^^
야간 고속도로에서도 230은 쉽게 나오던데요
언제적 재규어를 얘기하시는건쥐 허허
from CLiOS
재규어에 감정이 있는지 글쓴이님께 감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까더라도 오너분 실주행기에 이런식의 리플은 보기 별로네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빌리거나 협찬받아서 하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