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재규어 XF] 500km연비 테스트 해봤습니다~! 18

2014-04-08 07:21:50 222.♡.58.197
pick

DSC01714.jpg

DSC01723.jpg

요 몇주간 바쁘게 지내느라 굴러간당에 제대로 들어오지도 못했네요  ㅜㅜ

 

안녕하셨나요 ^^
 

이번엔 재규어 XF2.0 모델을 시승하면서 연비테스트를 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가솔린 터보엔진이라 뛰어난 연비라고 할 순 없겠으나,

 

힘이 넘치는만큼, V6엔진 수준의 평범한 연비를 보여주지 않나 싶더라구요.

 

 

 

결과적으로 500km 시승하면서 누적 주행연비는 9.5km/L 정도.

 

 

더 다양한 조건에서의 연비와 차량 사진이 궁굼하신 분들은

 

http://v.daum.net/link/53937043

 

오늘도 굴러간당 모두 안전운전입니다~!! ^^

링크 : http://v.daum.net/link/53937043
링크 : http://v.daum.net/link/53937043
pick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8]
eNGINE
IP 67.♡.72.119
04-08 2014-04-08 08:02:51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이차의 장점은 뭘까요?
미국가격으로 BMW 5시리즈 최하급모델보다 가격이 $2000불 낮게 시작하니
가격이 저렴한게 특징인가요?
최고속도가 190km/h를 간신히 넘기는 퍼포먼스에 0-60 mp/h가 7.5초인 차가
4기통 이면서도 저정도의 연비에 높은 고장율 낮은 잔존가치율 한때 명망있던
브랜드에 대한 예우의 차원으로 사야되는건가요?
jiralchonnom
IP 112.♡.85.178
04-08 2014-04-08 08:04:46 / 수정일: 2017-04-30 12:32:45
·
3.0을 돋보이게 만들죠.
pick
IP 175.♡.36.150
04-08 2014-04-08 08:28:01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제가 xf를 두둔할 이유는 없으나 직접타보며 느낀바로는 단순 성능보다 디자인이나 인테리어쪽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는 분들께서 선택하시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최고속도190간신히 넘긴단 이야기는 처음이네요^^;; 200도 너무 쉽게 넘어버리던데요~?
연비는 2리터 터보엔진은 다 비슷한 수준이구요
jiralchonnom
IP 112.♡.85.178
04-08 2014-04-08 08:32:37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인테리어는 넘사벽으로 좋긴 합니다. 단정하면서도 쓰기 쉽고. 재질감이나 사용감이 좋긴 합니다.

성능은 2.0 엔트리모델은 다 그정도겠죠. 4기통이라고 6기통보다 유별나게 연비가 좋은거. 전혀 없습니다.

차라리 차량 경량화나 미션 최적화 효과가 더 크다고 봐요.
F451674787
IP 114.♡.11.33
04-08 2014-04-08 08:35:01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제가 얼마전 지인이 출고해서 타봤는데,

240마력인데 190km/h 는 아닐겁니다.
그리고 실내 인테리어 수준은 E350수준입니다. 가죽으로 실내를 둘러 쳤어요.
가속 성능 7.5초 정도면 부족함 없지 않을까 싶네요
서스도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셋팅이 아주 마음에 들었네요
재규어는 스포츠 지향이라기 보단 고급감 위주의 럭셔리 한 느낌? 인듯 합니다.
Dr_Coffee
IP 122.♡.54.64
04-08 2014-04-08 09:18:31 / 수정일: 2017-04-30 12:32:45
·
남의 차 주행기에 이런 리플은 신선하군요
eNGINE
IP 67.♡.72.119
04-08 2014-04-08 10:04:44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잘못알았나 해서 다시 찾아보았더니
최고시속이 제조사 발표가 121mph 네요
약 193km/h 가 되네요.
재미있는건 V6도 최고 시속이 제조사 발표 121mph
슈퍼챠지로 가면 155정도로 높아지는데 아마 가격때문에 서스펜션이나 타이어 브레이크이
사이즈 로터의 사이즈등에서 6기통까지는 상당히 낮은수준의 부품을 쓰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최신차량을 190km/h 대에 만들었다는것은 뭔가 납득하기 어려운 수준이네요.



http://www.jaguarusa.com/all-models/xf/xf-models/xf-2.0t.html 4기통
http://www.jaguarusa.com/all-models/xf/xf-models/xf-3-0.html#skip-tertiary 6기통
F451674787
IP 114.♡.11.33
04-08 2014-04-08 10:20:09 / 수정일: 2017-04-30 12:32:45
·
engine님... 아마도 그건 영국쪽 속도계 리밋 아닐까요?
100키로에 대략 1900rpm 정도 나오는것 같은데,
해당 엔진의 토크라면 마지막 단으로도 가뿐하게 200키로 넘을 것 같아요.

enuri.com 자동차 정보에서 보면 210km/h 리밋이라네요.
eNGINE
IP 67.♡.72.119
04-08 2014-04-08 10:52:28 / 수정일: 2017-04-30 12:32:45
·
ZEROSUM//님
미국시장 재규어 본사사이트입니다.
현대에서 나오는 엘란트라와 같죠.
소프트한 가죽과 리치한느낌의 우드등으로 고급스럽게 실내가 되어있죠
실내등색깔등은 정말 호불호가 갈리는 색깔이지만요
이 등급의 차는 단순히 호사스러운 느낌의 실내뿐만아니라 아래 등급의 그것을
뛰어넘는 성능같은걸 필요로하는데

자동차의 내구성과 성능 그리고 구성을 살펴보는데 있어서 최고속도 제한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스피드 레이트가 낮고 로터가 작으며 일반적인 브레이크를 달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pick
IP 175.♡.13.208
04-08 2014-04-08 13:32:01 / 수정일: 2017-04-30 12:32:46
·
뭔가 오해하고 계신 것 같군요.
xf 2.0은 달리기성능에 치중한 차가 아닙니다
엔진님을 위해 xfr 같은 차가 준비되어있는거겠죠?^^
차마다 추구하는 지향점이 조금씩 다릅니다
고급스러움을 지향하는만큼 독일세단만큼 성능에 많은 힘을 쏟지 않은 것이지요
일반적인 차량이므로 일반적인 브레이크를 달고 있는것은 당연한것이죠
xf 2.0은 어디까지나 엔트리 모델입니다
같은급 5시리즈 e클도 엔트리 급은 월등히 뛰어난 성능을 갖고있지도 않구요
eNGINE
IP 67.♡.72.119
04-08 2014-04-08 19:30:54 / 수정일: 2017-04-30 12:32:46
·
파가니님//
뭔가 오해 하신듯하네요.
저는 소비자나 시승자혹은 그것을 전파하는자는 최소한 왜 그럴까정도의 의문은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썼습니다.
여전히 193km/h 제한은 구동계와 차체에 대한 의심을 가지게 합니다.
뛰어난 성능은 바로이런 가치가 충족된다음에 요구하죠.
pick
IP 222.♡.58.197
04-09 2014-04-09 20:21:58 / 수정일: 2017-04-30 12:32:47
·
도통 무슨말씀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본인이 처음에 쓰신글이 중립적자세의 소비자가 가지는 의문인지 보시기 바랍니다

속도제한은 해외사이트의 정보만을 가지고 이야기하시는데 대한민국에서 시승했으므로 우리나라에서를 기준으로 하겠씁니다. 물론 국가별로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 타이어에 따라 다를수도 있는거고요.
그리고 독일차 좋아하시던데 저도 너무너무 좋아합니다.
주행성능에 있어서는 독일산 차량보다 분명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잃고, 또 더 얻는 잇점이 있기 때문에 재규어를 선택하는 오너도 있겠지요 차는 최고속도와 가속성능만으로 판단하는게 아니라는거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일단 제가 직접 기록한 속도만해도 200넘습니다
193에서 퓨얼컷 걸리지도 않았고 그 이상도 나갈만한 수준이었고요

해외에서 공개된 기준으로 최고속도가 낮다고 차량이 문제가 많으리라 추측만 하시는데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지요 저도 시승은 했지만, 리프트에 올려놓고 부품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확인한게 아니기에 그 점에 대해 뭐라 답변해드릴 수 있는게 없습니다.

다만, 직접 타고 고속주행도 하고 고갯길에서 거칠게 몰아보기도 하고 편하게 타기도 하면서
이 차에 그리 큰 문제가 있다고 느낄만한 점은 없었네요.
제가 직접 타고 경험했으니 이 점은 확실히 말씀 드릴 수 있겠군요.


더 의견공유 하고 싶으시면 쪽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Forecasting
IP 221.♡.24.244
04-08 2014-04-08 09:29:59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와이프가 사고싶어 여러번 시승했는데 인테리어는 5시리즈보다 좋아보였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호불호가 많더군요.

아. 근데 와이프가 이제 안사고싶어합니다.
할인 많이해준다니까 모델체인지 다되서 싫다고...
뇌연구쟁이
IP 223.♡.162.81
04-08 2014-04-08 10:55:17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제가 3.0 디젤 모델을 3년째 운행한 느낌으로는
딱 서스나 핸들링이 독일차와 일본차의 중간이라는 느낌입니다
이 차 사용하다가 gs350이나 es300 일주일씩 사용해 봤는데 운전자인 제가 멀미가 나더군요 ^^;;
그리고 인테리어는 동급에서 비교대상이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마 리밋이 걸려서 200km/h 같습니다
우리나라 모델은 리밋이 걸려있지는 않구요
그리고 잔고장 문제는 제가 뽑기를 잘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잔고장이 생겨서 센터에 들어간적은 없습니다
더 예전모델은 잔고장이 많았지만 요즘 나오는 모델은 잔고장이 잘 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다만 오래되면서 잡소리는 좀 나더군요 덕분에 요즘 잡소리 잡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ㅎㅎ
with ClienS
큐라x
IP 222.♡.9.218
04-08 2014-04-08 11:05:38 / 수정일: 2017-04-30 12:32:45
·
저도 xf 3년째 운행중 입니다만..
인테리어는 5,e클보다 낫다고 봅니다
잔고장 역시 지금까진 한번도 없었구요
가속 연비도 매우 좋네요 디젤이라 그런지 ^^
야간 고속도로에서도 230은 쉽게 나오던데요
언제적 재규어를 얘기하시는건쥐 허허
from CLiOS
낭만고양이31
IP 125.♡.32.101
04-08 2014-04-08 13:37:46 / 수정일: 2017-04-30 12:32:46
·
카앤드라이버 테스트 2013 재규어 xf 2.0T 최고속도 149mph 입니다
재규어에 감정이 있는지 글쓴이님께 감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까더라도 오너분 실주행기에 이런식의 리플은 보기 별로네요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eNGINE
IP 67.♡.72.119
04-08 2014-04-08 19:22:55 / 수정일: 2017-04-30 12:32:46
·
이건 실차량 오너 시승기가 아닙니다.
빌리거나 협찬받아서 하는겁니다.
초교수
IP 223.♡.180.49
04-08 2014-04-08 16:41:38 / 수정일: 2017-04-30 12:32:46
·
xf오너인데요. 재겨 타보지도않은냥반들 이래저래 어서 주워들은말로 까대는사람들많습니다. ㅋㅋ신경쓰지마시고 편하게잘타세요. 차값 미국서 동급 타브랜드보다 2천불싸다했는데 만족감은 2천불이상입니다. 참고로 디젤제차는 연비 대략 16~7 나오고 저속토크감이나 달리기성능 좋네요. 상당히 만족하고있습니다. 재겨는 오너가되야 명품임을 알수있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