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이륜차당 ·소시당 ·나스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임시소모임 ·노젓는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스팀한당 ·클다방 ·덕질한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e북본당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3D메이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냐옹이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꼬들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가상화폐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고rpm 은 자주 쓰면 안 좋나요? 33

2013-07-30 17:49:52 112.♡.139.121
삭제하세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생애 첫 차를 구입했고, 한 참 길들이는 중입니다.

대략 2000 ~ 3000 km 까지는 최대한 2500 rpm 이하로 관리하려고 하는데요.

제 성격이 문제인지, 신호 정차 후 출발할 때 조금 느린 감이 있네요. (고속에서 추월 할때도)

조금만 깊이 밟았다 싶으면 3500 을 찍어버리네요.

길들이기 끝나면 크게 생각 안하고 밟아도 될까요?

사실 8000 rpm 까지 있는데 반 도 안 쓰는게 조금 아깝기도 하구요.

차는 가솔린 입니다...

제가 차에대해 무지하고 알아 가는 단계이다 보니, 질문의 수준이 낮은 것 같은데 이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삭제하세요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3]
늘첨
IP 175.♡.17.241
07-30 2013-07-30 17:51:34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길들이기 끝나면 쓰라고 있는거죠 ㅋ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5:08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걱정없이 쓸 수 있겠군요! ㅎㅎ
화염법사
IP 175.♡.131.99
07-30 2013-07-30 17:51:35 / 수정일: 2017-04-30 10:32:26
·
8000 rpm 까지 쓸 수 있는 차인가요? ㄷㄷㄷ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5:27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국산 중형차인데 8000 까지 있네요... ㅎㅎ
화염법사
IP 175.♡.131.99
07-30 2013-07-30 17:56:03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국산 중형차에서 8000 까지 쓸 수 있는 차는 없습니다.
아마 8000 까지 적혀있고, 그 전에 빨간 선이 그어져 있겠죠.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8:01:27 / 수정일: 2017-04-30 10:32:26
·
네. 대략 6750 부터는 레드존이네요. 이부분은 쓰면 안 되는 부분인가 보네요.
secunix
IP 112.♡.180.94
07-30 2013-07-30 18:10:15 / 수정일: 2017-04-30 10:32:26
·
ECU 맵에서 Rev 리밋 풀어주면 말씀하신 레드존 영역(6750~ RPM)도 쓸 수는 있습니다. 단지 그에 따른 엔진로드도 변경해줘야 하지만.. ㅎㅎ 맵핑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 있지 않는 한 절대 추천은 안합니다.
상현아빠
IP 211.♡.240.225
07-30 2013-07-30 17:52:38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길들이기 단계에서 4000 넘기면 뻥 하고 차가 터집니다....
꼭 조심하세요...






는 당연히 아니고 길들이기 기간만 끝나면 크게 상관 안해도 됩니다만 고속 주행이 계속되면 각 부분에 부하가 계속되는건 사실입니다. 수온과 유온에 주의하시고, 지속적인 고rpm 사용시 엔진 오일에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6:40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수온과 엔진 오일 체크가 중요하겠군요...
미소히로
IP 183.♡.173.177
07-30 2013-07-30 17:55:10 / 수정일: 2017-04-30 10:32:26
·
3500은... 절대 고RPM이 아닙니다....;;
sonmingo
IP 112.♡.253.146
07-30 2013-07-30 17:57:21 / 수정일: 2017-04-30 10:32:26
·
+1 4500rpm은 넘어야 슬슬..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7:22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그렇군요... 새 차이다보니 긴장했네요 ㅎㅎㅎ
Meek
IP 1.♡.190.246
07-30 2013-07-30 17:55:30 / 수정일: 2017-04-30 10:32:26
·
나쁠건 없는데....

기름을 좀 많이 먹지요 ^^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8:13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윽... 치명적인! ㅎㅎㅎㅎ
rawtilt
IP 118.♡.233.150
07-30 2013-07-30 17:55:41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전 약 3천km 정도로 길들이기 끝나고 밟아제끼기 시작했는데요..
9천정도 탄 지금 진동이 무지 심해졌습니다...

다음에 새차 사면 가능한 한 3천 이하로만 쓰려구요..
삭제하세요
IP 112.♡.139.121
07-30 2013-07-30 17:59:41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이런 경우도 발생할 수 있군요. 차는 배우면 배울수록 어려운것 같습니다 ㅎㅎ
그믐
IP 121.♡.219.96
07-30 2013-07-30 17:59:54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육천은 까지 꾹 눌러요!! *
MetaTextus
IP 203.♡.224.228
07-30 2013-07-30 18:03:36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긴시간 동안 풀가속을 하는 건 경주용 차량한테도 부담스런 일입니다.
(경주용 차들 엔진은 수명이 정해져 있으니 ㅎㅎㅎ 40시간 이런 식으로...)

너무 길게는 마시고 가끔씩은 써주시면 ....
donanya
IP 39.♡.44.115
07-30 2013-07-30 18:05:39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안좋습니다. 돈이 삭제됩니다(?)
from CLiOS
햄볶아줄게
IP 39.♡.29.202
07-30 2013-07-30 18:09:03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적당히 고 알피엠 써줘야 엔진내 카본찌꺼기가 제거된다고 하더라구요
from CLiOS
eightsprings
IP 143.♡.58.90
07-30 2013-07-30 18:11:47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연비에는 좋지 않지만, 기계 자체에 좋지 않을 건 없다고 봐요. 진동만 신경쓰시면 괜찮을 듯.
삭제 되었습니다.
whitefang
IP 115.♡.17.195
07-30 2013-07-30 18:17:19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구입 하신 자동차 매뉴얼에 2500 rpm 을 넘기지 말라고 되있는게 아니라면 오히려 좋지 않을것 같은데요

초반 고마력을 뿜는 엔진이라면 모를까..
상현아빠
IP 211.♡.240.225
07-30 2013-07-30 18:31:19 / 수정일: 2017-04-30 10:32:26
·
8000까지 되어 있다고 해서 튜닝이 되어있거나 아니면 제가 모르는 고회전 엔진인줄 알았습니다.
일단 윗분도 말씀하셨지만 국산 중형이라면 8000까지 못올립니다. 그 전에 연료차단 들어가구요..

그리고, 엔진은 레드존 이하까지 돌릴 수 있다고 해도 계속 몰아붙이면 다른 구동계가 못버팁니다.
그냥 적당히 타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렇게 고회전으로 엔진을 돌리면 차량 거동이 상당히 달라집니다. 운전 실력도 함께 충분히 향상시키시길 권해드립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내차에 맞는 회전수가 어느정도인지도 함께 깨닫게 되실겁니다.
secunix
IP 112.♡.180.94
07-30 2013-07-30 18:41:15 / 수정일: 2017-04-30 10:32:26
·
+1

레드존 이상의 Rev를 돌리려면 그에 맞는 튜닝이 필요하지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프로레이서 조차도 공공도로에서 7000 RPM 이상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혼다 VTEC 엔진같이 고회전형 엔진 제외하면 6000~7000RPM 까지만 돌려도 충분하고도 남더군요.

제 차(랜서에볼루션)는 7600RPM이 리밋인데 3~4단에서 4000RPM만 돌려도 바로 부스트 1.0바를 찍어버리니 밟기가 겁나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Windyz
IP 223.♡.173.208
07-30 2013-07-30 18:47:31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국산차를 탈때나 도길차를 탈때나 전 언제나 일주일에 3번 이상 풀악셀로 밟아와서인지... 3000RPM이 고RPM이라는 생각은 안드네요 ㅎㅎ
엔진오일 제때 갈아주고, 오일량 수온 정도만 확인해주면서 타면 순정가지고 레드존 치면서 출퇴근해도 문제 없습니다. 제가 그렇게 타거든요 ㅎㅎ
관리 잘해주면 순정상태의 엔진이 맛가고 그러진 않아요~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바날동크
IP 49.♡.210.119
07-30 2013-07-30 19:11:49 / 수정일: 2017-04-30 10:32:26
·
헐......... ('' );;
여러게의 리플보고 나서 원글 올리신분 닉을 보니 왠지 웃음이 납니다... ㅎㅎㅎ
Windyz
IP 122.♡.240.8
07-31 2013-07-31 10:28:06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아오 클리앙 안드로이드앱이 이상한가보네요 ㅠㅠ
지금 확인하고 삭제했습니다 ㅠㅠㅠㅠ
까르르
IP 203.♡.139.148
07-30 2013-07-30 19:16:52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전 매일 시내 주행만 거의 하는 타입인데(편도25km를 1시간씩 걸려서 타는 난코스ㅠㅠ)
이렇게 한달정도 타면 차가 안나가는게 느껴져요. 추월좀 하려고 해도 뭔가 응답력이 떨어진달까
차가 좀 굼뜬 느낀이 심해지는데요 그러다 고속도로 나가서 한번 쏘고 오면(그래봐야 100키로 정속보다 조금 더밟는 정도이지만요. RPM은 보통 2500정도에서 왔다갔다 하더라구요)그렇게 장거리 왕복 200km정도 뛰고 오면 그다음부터는 차가 잘나가요. 느낌이 그런게 아니라 실제로 차가 응답성도 올라가고 하더라구요.
까르르
IP 203.♡.139.148
07-30 2013-07-30 19:20:29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읽어보니 뻘 답글이었네요.ㅋㅋ 근데 그런 정속 고속 주행도 있지만 가끔 짧아도 기어 S에 놓고 5~6000RPM으로 확 밟아주고 나면(S에 놓으면 기본 RPM이 1000정도 더 올라가더라구요) 뭔가 차가 부드러워 지는 부분도 있다라는 글을 쓸려고 했어요. 차가 폭발할정도로 밟는거 아니니까 가끔 고 RPM영역도 쓰고 해야 차에 때도 벗겨지고 하는거 아닌가 생각됩니다.
jiralchonnom
IP 114.♡.59.93
07-30 2013-07-30 19:45:36 / 수정일: 2017-04-30 10:32:26
·
가솔린 3500은 고rpm이 아닙니다.
윙넛
IP 121.♡.160.72
07-30 2013-07-30 19:45:53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오히려 저알피엠만 쓰시면 실린더 내부에 카본이 덕지덕지 붙어 제출력이 안나옵니다. 서울 투 부산 6000rpm 이런거 아니면 괜찮아요. 적당한 유산소운동은 차도 사람도 건강해집니다. ㅎㅎ
from CLIEN+
미드나잇퍼플
IP 121.♡.5.62
07-30 2013-07-30 19:47:27 / 수정일: 2017-04-30 10:32:26
·
순정으로 8000까지 도는 차는 계기판도 8000부터 레드존입니다 ㅎㅎ
보통 레드존 시작되는 부분까지 라고 보시면 되요. 그 부분에서 연료 차단됩니다.
리지드
IP 175.♡.17.87
07-30 2013-07-30 20:23:44 / 수정일: 2017-04-30 10:32:26
·
m3몰면서 7000~ 8000rpm사이로 변속을 하고는 했죠. 고알피엠이 역시 짜릿합니다. 바이크 몰땐 12500rpm에서 변속 미친듯이 튕겨져나갑니다 ㄷ ㄷ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