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예상보다 실망스러웠던 부산 모빌리티쇼 후기 1

1
2026-06-28 22:52:50 182.♡.114.18
iterator

어제 KTX 막차로 올라와서 일요일 내내 기절했다가 후기라도 남겨야 할 것 같아서 글을 적어봅니다.

행사 규모가 작다느니, 참가업제가 적다느니 하는 뻔한 이야기는 빼고 이 글에서는 각 완성차 업체별 부스에서 실망스러웠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20260627_115336.jpg

20260627_114330.jpg

1. 현대차

개인적으로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가장 실망스러웠던 업체입니다.

이게 현대차 부스인지 포켓몬 부스인지 모를 정도로 포켓몬 30주년을 전면에 내세워서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가족단위 방문객을 겨냥한 것이라는 의도는 이해하겠지만 그래도 전시의 기본인 자동차는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고 봅니다.

그런데 현대차 부스의 거의 절반은 플레오스 관련 홍보로 도배되어 있었고 나머지 면적중에서도 포켓몬과, 수소차(넥쏘) 홍보에 쓰이면서 막상 '자동차'는 뒷전으로 밀렸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에 세계 최초로 공개한 신형 아반떼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릴 것이 분명했을텐데 부스에 전시되어 있던 아반떼는 '단 2대'였습니다.

다른 글에서는 3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당장 부스 전면에서 확인 가능했던 아반떼는 2대가 전부였습니다.

그 뒤로는 신형 그랜저 3대가 무려 3대나 전시되어 있더군요.

덕분에 신형 아반떼를 보기 위해 수십명씩 줄을 서면서 차량 전시 구역은 매우 혼잡한 상황이 펼쳐졌고 저도 아반떼 구경은 포기 하고 다른 부스로 이동했습니다.

솔직히 신형 그랜저 같은건 근처 현대 대리점 가면 널려있고 거기서 편하게 구경할 수 있는데 그거 3대 놓을 공간에 신형 아반떼를 더 배치하는게 맞지 않았나 싶습니다.

베이징 모터쇼에서도 느낀거지만 현대차는 전시행사를 통해 도대체 무엇을 보여주고 하는건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베이징 모터쇼에서 황당함을 느끼게 했던 보여줬던 손흥민+아틀라스+월드컵 홍보는 없었다는 거겠네요 -.-



20260627_122729.jpg

20260627_123155.jpg

2. 기아차

기아차는 그나마 현대보다는 상황이 나아서 자사에서 판매중인 차량들을 많이 가지고 와서 전시했고 PV5 하이루프와 프라임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했습니다.

적어도 기아차는 자기들이 파는 상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임과 동시에 PV5를 통해 앞으로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한 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 전시 구성은 작년 서울 모빌리티쇼의 재탕이었습니다.

부스 구성이 작년과 거의 동일하고 부스 메인 스테이지에 PV5를 배치한 것도 작년과 동일하더군요.

그나마 하나 다른 점이라면 '비전 메타투리스모'를 전시했다는 점이겠네요.

이걸 제외하면 작년에 서울 모빌리티쇼를 봤던 사람 기준으로 신선함 '제로'의 전시였습니다.



20260627_122020.jpg

20260627_122027.jpg

3.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들어가 있어. X맞기 싫으면.'

올해 제네시스가 모터스포츠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내면서 사람들의 기대감도 덩달아 높아졌는지 작년 서울 모빌리티쇼 때보다도 관람객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로운 컨셉카를 선보이면서 신선함을 준 것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특히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이나 페독 체험 같은 레이싱 경험을 늘려주는 전시 구성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였습니다.

내연기관차는 쏙 빼고 전기차만 전시한 부분이 좀 걸리긴 했는데 한데 어차피 근처 현대차 전시장 가면 볼 수 있으니까 크게 문제삼을 내용은 아닌 것 같네요 ㅎㅎ



20260627_122358.jpg

20260627_122515.jpg

4. BMW/미니

사실상 iX3를 위한 전시라도 봐도 이상하지 않을 전시였습니다.

그만큼 신형 iX3의 존재감이 엄청났고 사람들이 관심도도 매우 높아지면서 같이 나온 i7이 쩌리가 되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BMW에서 신차를 빠르게 부산 모빌리티쇼에 가져온 점은 긍정적으로 보여지네요.

미니는 일반 모델 없이 JCW 에디션들로 전시됐는데 미니도 근처 전시장에 가면 일반 모델은 볼 수 있으니 평소에 볼 일 없는 모델들로 전시해 놓은 부분은 칭찬하고 싶습니다.

BMW/미니 부스는 딱히 흠 잡을 부분도 없는 무난한 전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진도 저 2장이 전부네요 -.-



20260627_115544.jpg

20260627_121658.jpg

5. BYD

신형 아반떼와 같은날 같이 발표된 신차 씨라이언6가 부스 전면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아반떼와 다르게 여긴 신차를 3대나 갖다놔서 관람객들이 크게 기다리지 않고 차를 구경할 수 있었고 지난 1년간 BYD 코리아가 브랜드 홍보 및 차량 판매에 공을 들인 보람이 있었는지 작년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차를 앉아보고 만져보는 등 관심이 높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BYD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소개하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하는 등 자사의 기술을 자랑하는데 신경을 쓴 부분이 보이는데 막상 차량 전시는 작년에 비해 좀 아쉬운 부분이 있더군요.

특히 작년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국내 미출시된 자사의 고급 차량들을 대량으로 전시해서 그걸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올해는 그 수가 대폭 줄어들고 작년에 전시했던 차량을 재탕한 것 같았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BYD의 신차들이 상당히 잘 나왔던데 다음 행사에서는 적극적으로 많은 차량들을 전시했으면 합니다.

양왕 U9 슈퍼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만질 수 없게 펜스를 쳐놨던데 과감하게 관람객들이 만져볼 수 있게 개방해버리면 안그래도 볼거 없는 부산 모빌리티쇼에서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올해 베이징 모터쇼에 갔다가 그 규모와 구성에 놀라고 이번 부산 모빌리티쇼를 보고 이게 우리나라 자동차 전시회의 한계인건가 라고 실망을 했는데 부디 앞으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좀 더 자동차 관련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행사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iterator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
쥬지아로
IP 14.♡.212.151
06-28 2026-06-28 23:33:46
·
저는 참가업체 중에서는 차만 전시해놓은 BYD가 정말 볼게 없었는데, BYD보다 더 많이 팔면서 코빼기도 안보이는 다른 업체들에 비하면 최소한의 성의는 보였다고 봅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