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그랑 콜레오스 새차같은 중고도 괜찮은 선택지인거 같네요. 22

2026-06-28 17:29:26 118.♡.168.23
zarder

1만5천 1만4천 뛴 하브 모델이 감가가 심한 르노차라서 거의 새차급 완전 무사고가 3500정도에 구입 가능한거 보면..

확실히 메리트 있더군요. 최근 현기차 너무 비싸지고 가격방어도 심해서 사실 차량 자체로 놓고보면 그랑 콜레오스 정도면 현기보다 나은 수준의 퍼포먼스와  하체를 보여주는데 이름값 및 수리비와 선입견 등등으로 역시 감가는 못 피해가더군요

오히려 새차같은 중고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네요 새차로 사는게 오히려 손해인 느낌..

최근 준중형 알아보다가 투싼 토레스 스포티지 쏘렌토 등등 알아봤는데. 그나마 적정선으로 살수 있는 자금 한계까지 생각하다보니

이게 가장 좋은 답인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투싼 풀체도 사실 아반떼 가격 올린 꼬라지 보니.. 중옵 하브 4200에서 4500까지는 염두해야해서 그돈씨 수준.., 사실 현기를 선호하는 사람도 아닌지라 마음이 굳어지고 있네요.

zarder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나의 그녀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2]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18:01:49
·
뭐 DHT, 로워암 문제가 있긴하던데 르노는 개선품 홍보를 아주 열심히 합니다.

반면 현기는 "개선품이요? 뭐요? 그런거 없는데요?" 이랬습니다
zarder
IP 58.♡.149.219
06-28 2026-06-28 18:20:20
·
@M-Razr님 와 진심 현기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합니다 그러니 사주고 싶지가 않아요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18:33:17
·
@zarder님
이게 관리할 수 있는 케이스의 범위라고 봅니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으니 잘 뭉쳐지는데 규모가 엄청난데는 하위 정비소까지 잘 전달이 안되거든요. 그럴수는 있다고 보는데 현대는 너무 배짱입니다.

하이테크 센터를 늘려야 하는데 블루핸즈만 믿고 있어요. 이건 눈가리고 아웅이거든요.
zarder
IP 58.♡.149.219
06-28 2026-06-28 19:03:37
·
@M-Razr님 너무 심한 비정상적인 독과점의 과포화가 문제인거 같아요 어느정도 라이벌 회사가 몇개는 있어야하는데 그나마 라이벌이던 두 회사는 합쳐지고 그냥 독식수준이죠. 너무 안타깝습니다. 노조도 너무 쎄고.. 가격은 배짱으로 더 올려대고 사주고 싶지가 않아요 정말.
Trucker
IP 1.♡.78.165
06-28 2026-06-28 19:06:05 / 수정일: 2026-06-28 19:11:48
·
@M-Razr님 본판인 지리 싱위에 L도 못고치고 있는데요?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21:08:22 / 수정일: 2026-06-28 21:11:13
·
@Trucker님
그래서 중국에서 대규모 교체건이 있었지 않나요? 지리랑 짝짜꿍하면서 어찌 된건지는 모르겠는데, SM6 때만 하더라도 센터마다 플래카드로 부싱 개선된 로워암 개선품 나왔다고 대대적으로 홍보 하고 뭐 그런거 본 기억은 있습니다.
VIBE
IP 121.♡.184.59
06-28 2026-06-28 18:03:43 / 수정일: 2026-06-28 18:04:50
·
르노 차량이 수리비가 비싼데, 그랑 콜레오스는 현재 미션, 드라이브샤프트 이슈가 있죠.
정식 리콜과 함께 개선품 안나오면 나중에 수리비 폭탄 맞을거 예상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감가가 심한건 다 이유가 있는거죠.
zarder
IP 58.♡.149.219
06-28 2026-06-28 18:21:02
·
@VIBE님 어차피 당장 살거 아니고 윗분 말씀처럼 개선품 나오고 내년쯤 혹은 내후년쯤 25년 26년 개선연식 사면 별 문제가 전혀 안될거 같습니다.
VIBE
IP 121.♡.184.59
06-28 2026-06-28 19:16:43 / 수정일: 2026-06-28 20:29:50
·
@zarder님
르노에게 그정도로 신뢰가 있었다면 감가가 심하질 않았을겁니다.
MTSS
IP 124.♡.16.243
06-28 2026-06-28 19:33:48
·
현상황에 꼴레오스는 걸러야하는거 아닌가요
골용진
IP 211.♡.227.121
06-28 2026-06-28 19:58:53 / 수정일: 2026-06-28 19:59:15
·
문제는 그렇게 감가된걸 사도 또 감가가 크게 들어갑니다. 폐차할 때 까지 타면 모르겠는데 그랑꼴에오스 이슈를 보면 그렇게는 어려워 보입니다.
우리집전봇대
IP 39.♡.31.35
06-28 2026-06-28 20:26:24
·
원판인 싱유에L도 개선품 못내서 페리모델은 1단DHT로 변경됐는데 개선품 나온다는 소리는 어디서 들으셨어요??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21:12:56 / 수정일: 2026-06-28 21:13:18
·
@우리집전봇대님
https://naver.me/xpjQz2YU

미션 업데이트로 해결되는게 아닌가 보네요? 르노에서는 업데이트로 해결된다 그러고.
우리집전봇대
IP 39.♡.31.35
06-28 2026-06-28 21:55:00
·
@M-Razr님
저건 그냥 경고등 꺼주는 업뎃같구요. 근본적인 해결은 아닙니다.
글로벌판 공통으로 전부 미션문제가 있습니다. 개선품이 나왔다는 글은 본적이 없네요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21:59:55
·
@우리집전봇대님
전 르노 시절때만 기억을 해서요. 결국 뭐 지금도 기다리는 수밖에 없겠네요.
우리집전봇대
IP 39.♡.31.35
06-28 2026-06-28 22:18:35
·
@M-Razr님 그때랑 다릅니다
지금은 지리거 고대로 떼와서 껍데기만 갈아낀거라
지리가 해결못하면 르노도 똑같습니다
티맥타임
IP 211.♡.90.12
06-28 2026-06-28 20:34:09
·
르노가 현기보다 피드백이 빠를리가요.
Cabrio
IP 58.♡.207.43
06-28 2026-06-28 23:16:33 / 수정일: 2026-06-28 23:16:55
·
자본주의 시장에서 가격이 모든 걸 다 설명해주는겁니다
싼건 싼이유가 명확하게 있죠
좋은 물건은 절대 안싸요
AEROSPACE
IP 106.♡.75.237
06-28 2026-06-28 23:24:41
·
SM3 그렇게 오래 생산하면서 후미등에 쇼트나서 브레이크 밟으면 깜빡이에 불들어오는거 끝끝내 개선 안한 회사...... 자체기술도 이런데 타사기술 도입한게 문제면 그 조치가....ㅜㅜ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23:31:24
·
@AEROSPACE님
아...맞네요 미친 깜빡이 시절...

LED로 바뀌면서 뭐 괜찮아졌긴 했잖아요
센린
IP 183.♡.51.150
06-28 2026-06-28 23:49:36 / 수정일: 2026-06-28 23:51:48
·
뭐 막상 타는 사람은 안타는 사람들의 우려와 걱정 속에 잘 타고 있습니다.
얼마나 걱정을 해주시는지...
M-Razr
IP 58.♡.135.67
00:40 2026-06-29 00:40:09
·
@센린님 그것도 그렇네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