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소시당 ·안드로메당 ·디아블로당 ·AI그림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이륜차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냐옹이당 ·개판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스팀한당 ·소셜게임한당 ·달린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야구당 ·e북본당 ·물고기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시계찬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WebOs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신형 아방이 도로주행 34

3
2026-06-28 09:50:49 118.♡.80.185
김나실

IMG_0584.jpeg

모빌리티쇼 보러 가는 길 입니다 

비율이 후륜구동 스포츠카 같네요ㅎㅎ

김나실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4]
goodmorning
IP 58.♡.86.51
06-28 2026-06-28 10:28:45 / 수정일: 2026-06-28 10:28:51
·
이거랑 아이오닉V 보면, 현대차 앞으로의 디자인 방향이 어느 정도 예상되는 듯 합니다
나와 함께
IP 180.♡.27.131
06-28 2026-06-28 14:35:21
·
goodmorning님// 아이오닉6는 또 둥글둥글하게 나왔잖아요
일관성이 없어보여요
D-I-Y
IP 211.♡.200.33
06-28 2026-06-28 17:20:16
·
@나와 함께님 최근 중국에서 공개된 아이오닉 얘기입니다. 아반떼와 v 둘다 5,6 이후에 나온거라 5,6 과는 완전 다르죠.
overlife
IP 221.♡.119.230
06-28 2026-06-28 10:35:36 / 수정일: 2026-06-28 10:36:17
·
어제 부산 결혼식 갔다가 동래에서 신형 흰색 아반때 봤는데 저랑 같은차를 보신듯 합니다.ㅎㅎ

실제로 보면 CN7은 늘씬한데 이번 모델은 AD처럼 땅땅하더군요.
리릿
IP 112.♡.240.85
06-28 2026-06-28 10:44:15 / 수정일: 2026-06-28 10:44:23
·
단차는 그렇다쳐도 밝기가 불균형한게 눈에 너무 띄네용.
kabaneri
IP 116.♡.221.135
06-28 2026-06-28 10:58:15
·
저 픽셀 어긋남 겁나 거슬리네요 ㅎㅎ
레드핏클
IP 223.♡.181.25
06-28 2026-06-28 12:20:40
·
@kabaneri님 엇 그렇네요 왼쪽만 그런걸까요 ㄷㄷ
mikastar
IP 39.♡.124.225
06-28 2026-06-28 12:23:53 / 수정일: 2026-06-28 12:24:20
·
@레드핏클님 단차보다는 사진이 보정이 들어가서 그런듯 싶습니다.
사진 전체적으로 AI 사진같아요. 줌을 좀 하신듯 ㅋㅋ
리누
IP 218.♡.33.102
06-28 2026-06-28 12:56:15
·
@kabaneri님

단차도 벤치마킹.. 😅
M-Razr
IP 58.♡.135.67
06-28 2026-06-28 14:53:05
·
@mikastar님
아반떼 단차가 유독 심하죠..
따라란!
IP 104.♡.45.123
06-28 2026-06-28 16:38:56
·
@kabaneri님 테스트카는 파일럿 생산으로 찍어내는거라 단차도 좀 있습니다. 제네시스도 단차 심한 테스트카들 많았지만 출시 이후 문제가 된 차는 한 번도 없었죠.
flaw
IP 58.♡.106.58
06-28 2026-06-28 11:14:24 / 수정일: 2026-06-28 11:14:56
·
안락 스벅 앞이네용.. 개인적으로는 이번 디자인은 불호입니다..
예전 ad 스포츠 버전이 좋았습니다.
Karyudrian
IP 117.♡.7.68
06-28 2026-06-28 11:15:58
·
임판은 숫자가 다섯자리로 바꼈나보군요
하늘풀
IP 49.♡.188.253
06-28 2026-06-28 11:21:18
·
임판이 4자리도, 6자리도 아닌 5자리도있네요.
세설
IP 106.♡.206.130
06-28 2026-06-28 11:28:40 / 수정일: 2026-06-28 11:29:03
·
다섯자리 임판은 신기하네요 ㅋ
주차장 입출차할때 어떡해야하지….
보통 네자리인데
jkfwod
IP 172.♡.252.3
06-28 2026-06-28 13:21:30
·
실물이 궁금하네요.
사진으로 봤을때는 너무 별로라
copland
IP 59.♡.185.169
06-28 2026-06-28 13:34:18
·
개인적으론 이상엽인가 하시는 분이 현대에 오신 뒤로는 정말 단 한대도 디자인이 예뻐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 차가 단 한대도 없었네요.
kabaneri
IP 116.♡.221.135
06-28 2026-06-28 15:56:39
·
@copland님 저도 그 이후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언젠가부터 전혀 사고 싶지 않게 만들어줘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적풍1
IP 125.♡.110.137
06-28 2026-06-28 17:29:20
·
@copland님 g80도 같은 시기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g80은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올데포
IP 59.♡.101.178
06-28 2026-06-28 18:03:43
·
그렇다기 보단, 제네시스 처럼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방향성 확실히 잡은 브랜드와 우왕좌왕 하던 현대차 브랜드의 차이라고 보여집니다... 기아차는 정체성 잘 잡혀서 요즘 디자인 잘 뽑잖아요.
현대가 최근 몇년간 방황화다가 오닉V와 이번 CN8부터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N비전74에서 영감을 받아서 발전시키고 있는중인듯 하네요
copland
IP 59.♡.185.169
06-28 2026-06-28 20:30:35
·
@적풍1님 네, 저도 g80 디자인은 일부 동의가 되긴 합니다. 초기형의 경우엔 멋있다고 생각하는데 실내쪽은 동의가 좀 어려웠고요.
현행 g80은 체격은 별로 안좋은데 어색하게 멋부린 느낌이 들어서, 유행을 굉장히 많이 탈 것 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선잎
IP 118.♡.74.181
06-28 2026-06-28 13:45:16 / 수정일: 2026-06-28 13:48:24
·
하단 디퓨저를 차량 컬러와 같게 해주는건가요? 오메...
저라면 검정으로 통일 시킬것 같아요
km0318
IP 223.♡.46.195
06-28 2026-06-28 14:04:31
·
사진은 괜찮은거같았는데 실물이 별로군요 ㅜㅜ
자유로귀신
IP 49.♡.57.234
06-28 2026-06-28 15:24:04
·
제눈엔 최악입니다 역대 최악
NIKKOR
IP 59.♡.174.185
06-28 2026-06-28 16:01:40
·
정말 디자인 못났네요 ㅋㅋ
올데포
IP 59.♡.101.178
06-28 2026-06-28 18:04:53
·
전체적인 디자인 보니까 N을 완벽한 디자인으로 잡아놓고, 대중모델은 빼기(-)를 하면서 디자인을 다듬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CN8 아반테N은 2.5터보라던데,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도 상당히 기대됩니다...
개굿
IP 118.♡.85.211
06-28 2026-06-28 21:43:14 / 수정일: 2026-06-28 21:43:39
·
디자인까이는거 보니 이번 아반떼도
cn7처럼 대박 나겠네요
존켈리
IP 220.♡.227.223
06-28 2026-06-28 21:56:13
·
@개굿님 커뮤니티와 시장은 차이가 있죠
개굿
IP 118.♡.85.211
06-28 2026-06-28 22:53:18
·
@존켈리님
오늘 부산 가서 직접 봤는대 보는 사람마다 다 멋지다고 난리였네요. 직접 타보고 싶었는대 대기줄이 어찌나 긴지~ 그냥 눈으로만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기존보다 몇배나 더 멋졌습니다
역대 최악에 디자인으로 여기서 평가 받는대
아마 역대 최대 판매량으로 보답할거 같아 보이네요~^^
MUSICARTE
IP 221.♡.177.49
06-28 2026-06-28 23:30:35
·
@개굿님 작은 찻잔 속의 태풍 따위는 아무런 문제도 영향도 없죠.
쥬지아로
IP 14.♡.212.151
06-28 2026-06-28 23:41:21
·
@개굿님 해외유튜브 채널들을 주로 보고있는데 굴당에서의 반응들과는 큰 차이가 있긴 해요^^;
올데포
IP 210.♡.46.99
01:01 2026-06-29 01:01:01
·
클까성은 과학입니다(?)
에리카
IP 111.♡.45.60
06-28 2026-06-28 23:37:06
·
너무 별로네요...
김밥두줄
IP 211.♡.177.5
01:11 2026-06-29 01:11:19
·
현기는 디자인보다 가격보고 사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