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이상엽인가 하시는 분이 현대에 오신 뒤로는 정말 단 한대도 디자인이 예뻐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 차가 단 한대도 없었네요.
kabaneri
IP 116.♡.221.135
06-28
2026-06-28 15:56:39
·
@copland님 저도 그 이후 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언젠가부터 전혀 사고 싶지 않게 만들어줘서 감사할 따름이에요
적풍1
IP 125.♡.110.137
06-28
2026-06-28 17:29:20
·
@copland님 g80도 같은 시기 아닌가요? 개인적으로 g80은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올데포
IP 59.♡.101.178
06-28
2026-06-28 18:03:43
·
그렇다기 보단, 제네시스 처럼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방향성 확실히 잡은 브랜드와 우왕좌왕 하던 현대차 브랜드의 차이라고 보여집니다... 기아차는 정체성 잘 잡혀서 요즘 디자인 잘 뽑잖아요. 현대가 최근 몇년간 방황화다가 오닉V와 이번 CN8부터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N비전74에서 영감을 받아서 발전시키고 있는중인듯 하네요
copland
IP 59.♡.185.169
06-28
2026-06-28 20:30:35
·
@적풍1님 네, 저도 g80 디자인은 일부 동의가 되긴 합니다. 초기형의 경우엔 멋있다고 생각하는데 실내쪽은 동의가 좀 어려웠고요. 현행 g80은 체격은 별로 안좋은데 어색하게 멋부린 느낌이 들어서, 유행을 굉장히 많이 탈 것 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존켈리님 오늘 부산 가서 직접 봤는대 보는 사람마다 다 멋지다고 난리였네요. 직접 타보고 싶었는대 대기줄이 어찌나 긴지~ 그냥 눈으로만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기존보다 몇배나 더 멋졌습니다 역대 최악에 디자인으로 여기서 평가 받는대 아마 역대 최대 판매량으로 보답할거 같아 보이네요~^^
MUSICARTE
IP 221.♡.177.49
06-28
2026-06-28 23:30:35
·
@개굿님 작은 찻잔 속의 태풍 따위는 아무런 문제도 영향도 없죠.
쥬지아로
IP 14.♡.212.151
06-28
2026-06-28 23:41:21
·
@개굿님 해외유튜브 채널들을 주로 보고있는데 굴당에서의 반응들과는 큰 차이가 있긴 해요^^;
올데포
IP 210.♡.46.99
01:01
2026-06-29 01:01:01
·
클까성은 과학입니다(?)
에리카
IP 111.♡.45.60
06-28
2026-06-28 23:37:06
·
너무 별로네요...
김밥두줄
IP 211.♡.177.5
01:11
2026-06-29 01:11:19
·
현기는 디자인보다 가격보고 사는거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일관성이 없어보여요
실제로 보면 CN7은 늘씬한데 이번 모델은 AD처럼 땅땅하더군요.
사진 전체적으로 AI 사진같아요. 줌을 좀 하신듯 ㅋㅋ
단차도 벤치마킹.. 😅
아반떼 단차가 유독 심하죠..
예전 ad 스포츠 버전이 좋았습니다.
주차장 입출차할때 어떡해야하지….
보통 네자리인데
사진으로 봤을때는 너무 별로라
개인적으로 g80은 역대급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현대가 최근 몇년간 방황화다가 오닉V와 이번 CN8부터 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N비전74에서 영감을 받아서 발전시키고 있는중인듯 하네요
현행 g80은 체격은 별로 안좋은데 어색하게 멋부린 느낌이 들어서, 유행을 굉장히 많이 탈 것 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저라면 검정으로 통일 시킬것 같아요
cn7처럼 대박 나겠네요
오늘 부산 가서 직접 봤는대 보는 사람마다 다 멋지다고 난리였네요. 직접 타보고 싶었는대 대기줄이 어찌나 긴지~ 그냥 눈으로만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기존보다 몇배나 더 멋졌습니다
역대 최악에 디자인으로 여기서 평가 받는대
아마 역대 최대 판매량으로 보답할거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