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용 패밀리카는 따로 있고,
현재 타는 회사차량을 조만간 반납하고
개인 출퇴근 및 업무용 차량이 필요해질 것 같습니다.
출퇴근은 왕복 15킬로 내외의 시내인데,
주 1회 정도 왕복 800킬로 출장이 잡히는 경우가 있고
그 외에도 종종 100킬로 정도는 일하러 다닙니다.
큰돈은 쓸생각도 없고 실제로 돈도 없고
아무리 봐야 1천만원 안쪽에 해결을 해야하는데요,
장거리가 있다보니 예산내에서 가능한 크면 좋겠는데
IG그랜저디젤은 예산초과인것 같고,
DCT나 기타 이러저런거 다 배제하고나니 보이는게
HG그랜저 디젤이 보입니다.
2.4 모델은 부모님차로 꽤 오래 같이 탔었는데
현 시점에서는 괜찮은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그 외에 1천만원 언더의 장거리 연비 나오는 차량 추천도 받습니다.
올뉴투싼 2.0디젤이 탐이나는데 예산에 맞추려면 IX까지 내려가야할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트렁크 사이즈가 좀 중요합니다 ㅠㅠ
lpi는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출퇴근은 거리는짧지만 아주 저속 시내는 아니고
최대 60킬로까진 속도가 납니다.
HG 2.4 가솔린은 꽤 타봤고
IG는 타본적이 없는데 되려 HG가 승차감이 좋은가요?
36만키로 째 타는 중인데, 원래 SUV 승차감이 그런줄 알았습니다.
향후 몇년안에 볼보 XC40 T4 중고로 기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디젤은 고속도로는 타야 그나마 낫습니다...
고속도로를 매주 7~8백킬로씩은 타는데
트렁크는 어느정도 필요하니 LPG는 안되겠고
올뉴투싼이 참 맘에 드는데 예산엔 안맞더라구요.
IX는 크게 고려하진 않았습니다.
HG 깨끗한 매물이나 더 구경해봐야겠네요
충전환경이 되신다면 전기
별로 안좋으시다면 하브
의외로 아이오닉 전기차가 괜찮습니다
충전환경이...
고정 출장지가 다이렉트로 400킬로 좀 안되는데
중간 휴게소 대부분 트럭이 많더라구요.
니로 하브까진 고려해보겠습니다
F바디 520d 320d
이거 수리비 폭탄맞지않을까요.
팔리고 아직도 현역으로 많이 돌아다니는게 아니란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수리비, 유지비 부담이 있는 건 사실이죠.
뭔가 고쳐야 하면 백단위로 나가니까요.
지금 주로 타는 차도
2015년식에 일반크루즈 외 암것도 없는데
그냥저냥 잘 타고있기도하지만
1천만원 이상 돈 안들이려고 합니다.
단순히 일할때만 쓸듯 해서요.
저 같으면 ADAS 때문이라도 쏘나타 1.7 ASCC 가능한 차량이나, ASCC+LKA 가능한 차량들 중에서 고를 것 같습니다
당장 차값은 싸더라도 cc까지 생각하면 유지비가 아쉬운 느낌입니다.
차라리 2세대 K5나 뉴라이즈 쏘나타 1.6T가 낫다고 봅니다. 고속 연비는 비슷할 거고요.
뉴라이즈 1.6T도 DCT인데 그 이슈는 없을까요?
디젤+DCT는 악평이 많던데
1.6T는 잘 모르겠습니다
휘발유로 간다면 예산안에서 그나마 좀 나은게 LF하브나 K5 500h정도? 될거같은데요.
차라리 Qm6 LPG모델이면 낫지않을까요?
sm6 는 승차감이 좀 심각하던데
특히 1천만원 언더 페리전 모델은요..
1열만 타면 그나마 괜찮은 수준일까요?
카렌스는 몰아보니 핸들 필링이 너무 이상했습니다
17년 정도 모델이면 요소수 없고 관리도 괜찮고, 장거리 뛰시면 DPF문제도 걱정 덜 하실거 같은데요.
예산이 조...금 초과인데 들여다보겠습니다
운전 피로도가 다릅니다
1천만원 내에 끊고 싶은데, 딱히 대책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업무용 차량은 날것(?)입니다
추가금을 얹더라도 타차종을 추천하는 결론이네요
저역시 IG가 맞다고 보고, 차선책으로 K7 YG 초기형 디젤도 있습니다.
HG디젤은 수출도 안나가는 오래된 연식이라, 조금 더 투자하심이 맞다고 봅니다
그럼 굳이 hg를 살 이유가 없다고 보구요.
ig생각 중이시면 같은 플랫폼인 k7추천드립니다.
suv 생각 중 이시면 맥스크루즈도 좋은 선택지라고 봅니다.
그냥 덩치 좀 커진 싼타페라 단종차임에도 호환부품도 많고 수리도 비교적 용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