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디아블로당 ·나스당 ·골프당 ·이륜차당 ·AI그림당 ·노젓는당 ·가상화폐당 ·여행을떠난당 ·AI당 ·육아당 ·냐옹이당 ·3D메이킹 ·요리한당 ·걸그룹당 ·개판이당 ·스팀한당 ·바다건너당 ·덕질한당 ·e북본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찰칵찍당 ·빨콩이당 ·야구당 ·물고기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키보드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현시점에 HG그랜저 디젤은 어떨까요? 21

2026-06-27 18:46:11 221.♡.121.99
너굴리안

주말용 패밀리카는 따로 있고,

현재 타는 회사차량을 조만간 반납하고

개인 출퇴근 및 업무용 차량이 필요해질 것 같습니다.


출퇴근은 왕복 15킬로 내외의 시내인데,

주 1회 정도 왕복 800킬로 출장이 잡히는 경우가 있고

그 외에도 종종 100킬로 정도는 일하러 다닙니다.


큰돈은 쓸생각도 없고 실제로 돈도 없고

아무리 봐야 1천만원 안쪽에 해결을 해야하는데요,


장거리가 있다보니 예산내에서 가능한 크면 좋겠는데


IG그랜저디젤은 예산초과인것 같고,

DCT나 기타 이러저런거 다 배제하고나니 보이는게


HG그랜저 디젤이 보입니다.

2.4 모델은 부모님차로 꽤 오래 같이 탔었는데

현 시점에서는 괜찮은 선택일지 궁금합니다.


그 외에 1천만원 언더의 장거리 연비 나오는 차량 추천도 받습니다.

올뉴투싼 2.0디젤이 탐이나는데 예산에 맞추려면 IX까지 내려가야할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너굴리안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봉열
IP 122.♡.224.87
06-27 2026-06-27 20:45:32
·
시내단거리가 디젤이 제일 고장나기 쉬운 환경이라 저라면 lpi를 볼것같습니다. hg가 ig보다 승차감은 월등히 좋아요.
너굴리안
IP 221.♡.121.99
06-27 2026-06-27 20:54:27
·
@봉열님
트렁크 사이즈가 좀 중요합니다 ㅠㅠ
lpi는 그래서 제외했습니다.

출퇴근은 거리는짧지만 아주 저속 시내는 아니고
최대 60킬로까진 속도가 납니다.

HG 2.4 가솔린은 꽤 타봤고
IG는 타본적이 없는데 되려 HG가 승차감이 좋은가요?
봉열
IP 122.♡.224.87
06-27 2026-06-27 21:19:33
·
@너굴리안님 ig는 너무 단단해요. 전 못버티고 1년만에 팔았습니다. k7 스프링으로 바꿔도 너무 단단하더군요.
meii
IP 112.♡.201.166
06-27 2026-06-27 20:53:00
·
hg 2.2 디젤 신차로 뽑아서 탔었는데 좋았습니다
M-Razr
IP 58.♡.135.67
06-27 2026-06-27 21:38:30 / 수정일: 2026-06-27 21:39:13
·
ix로까지는 가지 마세요. 뉴 투싼ix는 저압 EGR이 잘나가고, 구 투싼ix는 승차감이라는개 없습니다.(서브 프레임에 부싱 이라는거 조차 없어서 하체 스트레스를 쇼바, 로워암이 몰빵으로 다 받다보니 수명 저하가 빠름)

36만키로 째 타는 중인데, 원래 SUV 승차감이 그런줄 알았습니다.
향후 몇년안에 볼보 XC40 T4 중고로 기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디젤은 고속도로는 타야 그나마 낫습니다...
너굴리안
IP 221.♡.121.99
06-27 2026-06-27 21:42:25
·
@M-Razr님
고속도로를 매주 7~8백킬로씩은 타는데
트렁크는 어느정도 필요하니 LPG는 안되겠고

올뉴투싼이 참 맘에 드는데 예산엔 안맞더라구요.
IX는 크게 고려하진 않았습니다.

HG 깨끗한 매물이나 더 구경해봐야겠네요
닉콜라이
IP 211.♡.194.6
06-27 2026-06-27 21:41:20
·
상태만 괜찮은거 데려온다면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싶네요
newicarus
IP 115.♡.10.134
06-27 2026-06-27 21:46:21
·
구형 아이오닉 이나 니로 하브 혹은 전기차도 좋을거 같아요

충전환경이 되신다면 전기
별로 안좋으시다면 하브

의외로 아이오닉 전기차가 괜찮습니다
너굴리안
IP 221.♡.121.99
06-27 2026-06-27 21:54:13
·
@newicarus님

충전환경이...
고정 출장지가 다이렉트로 400킬로 좀 안되는데
중간 휴게소 대부분 트럭이 많더라구요.

니로 하브까진 고려해보겠습니다
청모
IP 1.♡.67.116
06-27 2026-06-27 22:34:20
·
@newicarus님 저도 아니오닉이나 니로 하브가 괜찮아보이네요
vvo_Oss
IP 49.♡.114.23
06-27 2026-06-27 21:46:22
·
비슷한 년식의 디젤에 연비중요. … 우주명차 520d …? 아닙니까용
너굴리안
IP 221.♡.121.99
06-27 2026-06-27 21:54:31
·
@vvo_Oss님
F바디 520d 320d
이거 수리비 폭탄맞지않을까요.
M-Razr
IP 58.♡.135.67
06-27 2026-06-27 22:07:13 / 수정일: 2026-06-27 22:07:21
·
@너굴리안님 생각보다? 폭탄은 아니라하더라구요
sltx
IP 218.♡.70.67
06-27 2026-06-27 21:52:00
·
장거리 달리시면 주행보조가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라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IG디젤로 갈 것 같습니다. (HG보다 IG 주행보조가 훨씬 나을 것 같아서요.)
너굴리안
IP 221.♡.121.99
06-27 2026-06-27 21:55:26
·
@sltx님
지금 주로 타는 차도
2015년식에 일반크루즈 외 암것도 없는데
그냥저냥 잘 타고있기도하지만

1천만원 이상 돈 안들이려고 합니다.
단순히 일할때만 쓸듯 해서요.
sltx
IP 218.♡.70.67
06-27 2026-06-27 21:59:48
·
@너굴리안님 저도 예전에는 스마트 크루즈 없이도 잘 타고 다녔는데요. 이제는 아닙니다.
Papaya_Lando
IP 58.♡.169.110
06-27 2026-06-27 22:18:40
·
시내주행 위주라면 DCT를 배제하는게 맞는데, 그게 아니시라면 꼭 배제하실 필요가 있으실까요?
저 같으면 ADAS 때문이라도 쏘나타 1.7 ASCC 가능한 차량이나, ASCC+LKA 가능한 차량들 중에서 고를 것 같습니다
DrifterNHS
IP 121.♡.236.140
06-27 2026-06-27 22:47:57
·
@Papaya_Lando님 1.7디젤+건식DCT는 진짜진짜 비추하는 조합입니다. 미션허용토크 끄트머리에 간신히 걸쳐서 조합한거라 자칫하면 금새 맛탱이갑니다. 좀 험하게 타긴했다지만 i40로 9만킬로타면서 미션 2번 내려봤습니다.
하개
IP 180.♡.24.110
06-27 2026-06-27 22:33:54 / 수정일: 2026-06-27 22:50:44
·
연식에 디젤 생각하면 굳이? 라는 생각입니다. 경유 가격으로 기름값 아낀다는 말도 이젠 옛말이 됐고요.
당장 차값은 싸더라도 cc까지 생각하면 유지비가 아쉬운 느낌입니다.
차라리 2세대 K5나 뉴라이즈 쏘나타 1.6T가 낫다고 봅니다. 고속 연비는 비슷할 거고요.
DrifterNHS
IP 121.♡.236.140
06-27 2026-06-27 22:51:28 / 수정일: 2026-06-27 22:52:37
·
현기기준 R엔진은 생각보다 연비 세팅은 아니라서 연비만 보실거면 U엔진이긴합니다. 다만 그놈의 건식 DCT가 ㅂㅅ..... 그러므로 그나마 차선책으로 6단 토컨오토가 달린 U엔진 차량들(i40 논페리 14my까지, i30 gd 논페리)정도 있겠네요. 다만 이 차량들 중고차 대다수가 주행km수가 많아서 좀 애매하긴 합니다.

휘발유로 간다면 예산안에서 그나마 좀 나은게 LF하브나 K5 500h정도? 될거같은데요.
군자삽질
IP 115.♡.34.218
00:23 2026-06-28 00:23:24
·
디젤가격이 워낙 오르니
차라리 Qm6 LPG모델이면 낫지않을까요?
slkss
IP 49.♡.144.93
02:57 2026-06-28 02:57:11
·
SM6나 올뉴카렌스 LPI 1000밑으로 가능합니다. 둘다 트렁크 공간 손해 없고요. (SM6는 도넛탱크, 카렌스는 하부공간에 위치)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