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아베의 반도체 공격이 없었다면 일본차 인기는??? 36

2026-06-26 15:50:52 121.♡.25.88
레드핏클

아베가 반도체로 한국 공격하지전까지만해도

한일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죠

굴러간당에서도 렉서스 칭찬글 많았구요


그런데 아베가 반도체 소재 공격한뒤로는 아시다 시피.....

결국 일본에는 득도? 안되고 한국도 반도체 소재 국산화 많이 해냈고.....뻘짓만 하다가 갔군요...

아무튼....


그뒤로는 한국에서 일본차 인기가 예전같지 않고

닛산에 이어 혼다까지 철수해버렸죠;;


만약 그때 아베가 반도체 공격을 하지않았다면....

일본차 인기가 계속 올라가지 않았을까요....?음....




레드핏클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36]
늑돌이
IP 175.♡.89.196
06-26 2026-06-26 15:53:08
·
아베의 공격과 상관없이 그냥 요즘 일본차 인기가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레드핏클
IP 121.♡.25.88
06-26 2026-06-26 15:54:18
·
@늑돌이님 맞습니다. 그 수요?를 테슬라가 많이 흡수하는거 같아요 ㄷㄷ
1등신랑감한화팬
IP 121.♡.237.81
06-26 2026-06-26 16:28:55
·
@레드핏클님
테슬라와 일본차의 성격은 극과 극 아닌가요?
올데포
IP 210.♡.46.99
06-26 2026-06-26 19:29:31
·
공감합니다.
렉서스 제외하고 나머지들은 그냥저냥 쏘쏘한 디자인과 상품성에 서서히 퇴출되었을거 같아요...
다양하게타자
IP 106.♡.173.210
06-26 2026-06-26 15:56:38
·
1.5세대는 늦어보이는 인테리어가 한동안 지속되서 젊은층은 완전 다 빠져나가지 않았을까요?
레드핏클
IP 121.♡.25.88
06-26 2026-06-26 16:09:23
·
@다양하게타자님 그럴수도있겠네요.. 디자인이 호불호가 크긴합니다 ㅎㅎ
sang
IP 203.♡.149.209
06-26 2026-06-26 16:05:39
·
토요타도 진짜 조심스럽게.. 한국 제대로 해볼라고 직영 센타들 의욕적으로 짓고 다 해놨는데...
한방에 도루묵 나가리 됬었져 ㄷㄷ
레드핏클
IP 121.♡.25.88
06-26 2026-06-26 16:09:39
·
@sang님 아.. 직영센터들도 많이 지었었군요 ㄷㄷㄷ
champ3
IP 106.♡.67.148
06-26 2026-06-26 16:07:32
·
혼다 crz와 오디세이를 운영하기도 하고 잘 타던 차들이라.
이후에는 쳐다보지도 않게되었지만.
뭐 자업자득이죠.
레드핏클
IP 121.♡.25.88
06-26 2026-06-26 16:09:49
·
@champ3님 자업자득 정답입니다 ㅎㅎ
M-Razr
IP 175.♡.236.114
06-26 2026-06-26 16:08:52
·
현재 토요타 하이랜더 타지만요, 글쎄요? 국산차가 몰라보게 좋아져서...
레드핏클
IP 121.♡.25.88
06-26 2026-06-26 16:10:06
·
@M-Razr님 옵션은 확실히 좋아졌는데,내구성이나 안전성 좋아하는분들도 계셔서^^;
M-Razr
IP 175.♡.236.114
06-26 2026-06-26 16:28:59
·
@레드핏클님
저도 20년 탈려고 산거지만, 그게 아닌이상은 옵션도 출중하고 내구성도 뭐 그냥 나쁘지 않은 수준에서 1찬만원 이상 차이가 나면 현대 기아차가 최고겠지요.
smilewiz
IP 223.♡.215.28
06-26 2026-06-26 16:12:35
·
국산차도 좋아졌고 일본차 포지션을 대체하는 제네시스가 약진하고, 실용주의 소비자는 전기차로 가고, 아우디의 몰락으로 가격 접근성이 좋아져서 일본차 대신 아우디로 가는 소비자도 있고 해서 다양한 환경 변화가 겹쳐서 한일 분위기가 좋았어도 별차이가 없었을 것 같아요
레드핏클
IP 123.♡.231.28
10:27 2026-06-27 10:27:56
·
@smilewiz님 젊은분들 아우디 많이 타더라구여
고수의상징
IP 118.♡.83.183
06-26 2026-06-26 16:22:49 / 수정일: 2026-06-26 16:22:54
·
흔히 일본차의 강점으로 내세우는 것들은 직접 운용해야 그 진가가 드러나는 항목들인데, 그걸 아직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 입장에선 요즘 현대기아의 화려한 차 보다가 일본차 보면 그냥 사기 싫고 운전하는거 자체가 꺼려집니다. 일단 시동걸고 몰아봐야 진가가 드러날텐데 그 전에 이미 마음 상해버리는 상황이라 그냥 스스로 죽은거라 생각합니다.
올데포
IP 210.♡.46.99
06-26 2026-06-26 19:30:39
·
일본차의 최대 장점은 리세일 밸류 높고 고장이 잘 안난다는것인데, 한국에선 그 장점이 빛을 보기 어렵죠... 미국에선 최고의 신뢰도를 갖고있지만요...
jojigi
IP 118.♡.66.192
06-26 2026-06-26 16:39:48
·
국산차 대비 장점이나 차별점이 보이지않기 시작한지 이미 좀 됐죠.
일본이 악수를 둔 시기에도 사실 상품성으로는 크게 어필할만한 포인트가 별로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레드핏클
IP 123.♡.231.28
10:28 2026-06-27 10:28:11
·
@jojigi님 그렇군요..
느긋한운전가
IP 112.♡.52.250
06-26 2026-06-26 16:44:42
·
일본 브랜드 전체적으로 트렌드에 뒤쳐진지 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실내 디자인은 90년대-2000년 초반 차 같아요. ㅠㅠ
레드핏클
IP 123.♡.231.28
10:28 2026-06-27 10:28:27
·
@느긋한운전가님 실내가 구리군요 ㄷㄷㄷ
앗쵸
IP 219.♡.56.194
06-26 2026-06-26 16:45:09
·
일본차의 강점이 내구성인데 단점이 보수적인 전장이죠.
국산차도 어느정도 내구성은 올라오다보니 일본차의 강점이 희석되고 국산차가 전장 옵션등은 좋은편이다보니 굳이 국산차 두고 일본차 사려는 수요가 줄어들 수 밖에 없죠.
레드핏클
IP 123.♡.231.28
10:28 2026-06-27 10:28:46
·
@앗쵸님 전장이 많이 안좋은가보네요 ㄷㄷㄷ
김껄룩
IP 125.♡.224.10
06-26 2026-06-26 16:46:40
·
지금이나 별차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
레드핏클
IP 123.♡.231.28
10:29 2026-06-27 10:29:01
·
@김껄룩님 ㅎㅎㅎ^^;
방송부서
IP 223.♡.84.250
06-26 2026-06-26 17:04:37 / 수정일: 2026-06-26 17:08:18
·
국내에서 독삼사 럭셔리 차량이 히트 친 것에 중심은 후륜 구동기반 특유의 독특한 주행감이었고, 제네시스는 충실히 벤치마킹하며 대응했지만, 렉서스는 이를 제대로 못했으니 자연스럽게 도태된 것 같습니다.
레드핏클
IP 123.♡.231.28
10:29 2026-06-27 10:29:15
·
@방송부서님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와는 다르군요
DrifterNHS
IP 118.♡.84.171
06-26 2026-06-26 17:07:22 / 수정일: 2026-06-26 17:07:36
·
이미 그 이전에 인기가 식고 있었죠.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수입차라는 것만으로도 나름 프리미엄 이미지가 있었지만 2010년대 들어서 독3사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그에 준하는 판매량으로 수입차 이미지가 많이 대중화되었기에 희소성? 신비함? 같은 이미지도 많이 희석되고 렉서스나 인피니티 정도가 아닌 도요타다 혼다 닛산 브랜드로서는 내장이나 옵션도 고급감이 아무래도 좀 뒤쳐지는 느낌이긴 했죠. 그나마 나았던게 하이브리드를 위시한 연비였지만 현기도 하브를 내놓으면서 어느정도 상쇄되었고요.
레드핏클
IP 123.♡.231.28
10:30 2026-06-27 10:30:32
·
@DrifterNHS님 그러고보니 일본차가하이브리드가 무기였는데... 반도체 소재 공격이후 불매운동하는 시간을 벌어준거네오 ㅎㅎㅎ
대충사는인생
IP 211.♡.207.27
06-26 2026-06-26 17:10:30
·
환율 문제도 크죠. 북미에선 거기서 만든 한국차랑 일본차가 경쟁하는데 지금 환율에서 한국으로 수입해오려면... 일본생산차 가져오기엔 팔릴만한 차종 제한이 크고요.
레드핏클
IP 123.♡.231.28
10:31 2026-06-27 10:31:01
·
@대충사는인생님 그러네여.... 독특한?일본차들 가져올만도 한데 가격경쟁력이....
macmini
IP 124.♡.84.38
06-26 2026-06-26 19:52:38
·
강남 도산 렉서스 딜러한테 푸대접 받은적 있어서 다음차는 bmw 입니다 ㅋㅋ
LS 두대 타는데 ㅋㅋ 중고로 샀다고 시승중 차 돌리라고 했습니다 ㅋㅋ
레드핏클
IP 123.♡.231.28
10:31 2026-06-27 10:31:57
·
@macmini님 딜러 재정신인가요 ㅡㅡ;;; 강남 딜러면 딜러지 본인이 기업 오너도 아니고...아니 기업오너라도 1대라도 더 팔려고 해야지 저런....
s26park
IP 106.♡.65.230
00:29 2026-06-27 00:29:59
·
반도체 소재나 부품 국산화 못하는게 훨씬 더 많습니다. 우리나라가 국산화 한건 정말 극히 일부에요.. 가짜뉴스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특히 더 높은 기술로 가면 더더욱 국산화율이 낮습니다.. 원자단위를 제어하는 자연과학 끝판왕 분야라서요.
레드핏클
IP 123.♡.231.28
10:32 2026-06-27 10:32:17
·
@e63amg님 정밀소재는 아직 못따라는게 많나보네요......
s26park
IP 106.♡.71.201
11:57 2026-06-27 11:57:33
·
@레드핏클님 네 그래서 정치권에서 뭔 외교 분쟁화해서 관세 메긴다 어쩐다 정말 못하게 해야 됩니다... 당시 화이트리스트 대응 한답시고 보복관세 한다고 했다고 바로 철회 한 이유가 있어요. 라인 다 다운되는 말도안되는 소리거든요.

근데 사실 일본도 못하는 분야가 있고 미국도 혼자 다 못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