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차들은 전면유리 노틴팅인데 (벤츠,bmw,gm) 솔직히 에어컨 틀면 그다지 덥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틴팅 안하면 쩌죽겠다는 말에 그닥 공감을 못했는데 저 영상을 보니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드네요
가져온 간이측정기 측정이 유리에 끼워서 하는 방식이라 전면유리 측정은 못하죠..
원적외선은 쉽게 열로 변환되는데 저런 간이측정기에서는 근적외선 대역만 측정하구요.
가시광선도 실내 재질에 따라 상당량이 흡수되어 열로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