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이미 캠리, RAV4를 저번 세대와 동일하게 묶어 놨던데
(사실상 뭐 풀체인지가 아닌 대대적인 스킨 체인지에 가깝지만;;,)
쏘나타를 더이상 안팔거라면 아반떼를 더 키우는게 맞겠습니다만..ㅡㅡa
뭔가 상한선 없이 자꾸만 커져가는게 좀 그렇습니다;;
토요타는 이미 캠리, RAV4를 저번 세대와 동일하게 묶어 놨던데
(사실상 뭐 풀체인지가 아닌 대대적인 스킨 체인지에 가깝지만;;,)
쏘나타를 더이상 안팔거라면 아반떼를 더 키우는게 맞겠습니다만..ㅡㅡa
뭔가 상한선 없이 자꾸만 커져가는게 좀 그렇습니다;;
2열 에어벤트 성애자 Razr-i 였습니다. 또한 4WD 및 AWD 를 좋아합니다만....그게 글쎄... 이제부터 결함덩어리에 자국민 배타테스터 호구 취급하는 현대/기아차 신차 구매 않습니다. 앞으로 해외 소식 및 상용차 위주의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쏘나타 단종...?
쏘나타 (후속이 있다면) - 준대형
그랜저 - 대형 플래그쉽
라인업 전체적으로 한 등급씩 끌어올리는 방법이 아직 남아있긴 합니다
소비자들의 인식(아반떼는 준중형, 쏘나타는 중형)을 깨부수는게 문제지만요
이게 맞을것같긴합니다 ㅋ 80~90년대생에게
소나타는 사실 중산층의 상징같은 차였고
그렌저는 부자들만 살 수 있던 차 였는데
어느새 젊은층도 아반떼 소나타 그렌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소득인 시대라 그런지
라인업이 용도에 따라 나뉘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그렌저와 아반떼 사이에 쏘나타라는 적당한 크기의 차량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호! NF가 나온지 20년이 훌쩍 넘었으니,
대충 20년이상 지나야 현행 쏘나타 수준의 휠베이스에 도달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