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입당 현대는 쏘나타가 인기가 확실히 없어지네요. 24

2026-06-26 11:16:10 58.♡.149.219
zarder

포지션이 애매해버려서 아반떼가 이제 가격올리고 편의 및 옵션사양 대폭 올리고 포지션을 굳건히 해버려서.

걔다가 쏘나타 갈바에 그랜저? 가는 사람들..  이번에 아반떼도 크게 나오고 잘나와서.

쏘나타 포지션이 더 애매해진듯.  쏘나타는 중형인데 그 포지션에는 rv나 다른 차량들도 눈에 보이는 실정이라.

앞으로 아반떼 그랜져 인기 강세는 계속 될듯요. 언젠가 단종? 이 된다면 쏘나타일듯하네요.

zarder님의 게시글 댓글
SIGNATURE
나의 그녀는...
서명 더 보기 서명 가리기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4]
1657
IP 119.♡.220.131
11:17 2026-06-26 11:17:36
·
쏘나타는 이전에도 단종설이 돌았을 정도다보니...
제키찬
IP 175.♡.37.26
11:20 2026-06-26 11:20:51
·
제가 구형 아반테 와 구형 소나타를 회사 동료 차로 타봤는데

아반테는 역시 아반테일뿐 소나타가 훨씬 편안한 승차감을 주던데요 ..

정확한 모델명을 모르지만 등급차이는 분명히 있었습니다 ..
영글
IP 39.♡.153.66
11:30 2026-06-26 11:30:07
·
1열까지지만 이중접합 유리도 들어가있고, 방음도 승차감도 꽤 차이 날거에요
workaholic
IP 59.♡.211.243
11:35 2026-06-26 11:35:20
·
메기타때는 단종 되니마니 말 많았는데.. 페리 되고나서 소나타 겁나 잘팔립니다 ㅋㅋ
아반떼 가격 상승되면 가성비 소나타로 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바른청년
IP 223.♡.210.10
11:36 2026-06-26 11:36:06
·
저는 반대로 쏘나타 1.6T가 잘 팔릴거 같아요
대연회장
IP 1.♡.247.118
11:36 2026-06-26 11:36:49
·
아반떼 전장 4765mm
소나타 전장 4910mm
급차이는 여전합니다.
올데포
IP 210.♡.46.99
11:37 2026-06-26 11:37:11
·
미드사이즈 세단 인기 폭락은 글로벌 공통 현상 입니다...
대충사는인생
IP 211.♡.202.215
11:38 2026-06-26 11:38:42
·
쏘나타 은근 잘 팔리는 차종입니다. 심지어 사골에 가까운데도 말이죠.
sang
IP 203.♡.149.209
11:54 2026-06-26 11:54:58
·
잘팔리는거는 맞기는 맞는데 먼가 좀 애매한게...
절반넘는 비율이.. 택시랑 법인렌트카인거라서여;;;; 다른차들보다 많이 높죠;;;
방송부서
IP 223.♡.85.106
12:07 2026-06-26 12:07:00
·
@sang님
그만큼 차량 밸런스가 중립적으로 무난하니 텍시나 법인 렌트카로 인기가 좋은듯 합니다.
구름이여
IP 220.♡.0.126
12:08 2026-06-26 12:08:48
·
@대충사는인생님 저 판매량에서 택시 비중을 빼고 일반 소비자 기준이면 얼마나 될까 입니다.
주변에도 아반떼 타던 친구들 쏘나타 구입 고려하는 사람은 많이 없더군요 SUV나 다른 차종을 고민하지
sang
IP 117.♡.9.80
12:14 2026-06-26 12:14:33
·
밸런스가 좋기는한데..
택시 법인이 많은건.. 가스차 살게 이거밖에 없어서져 ㄷㄷㄷ
카알하겐
IP 223.♡.179.176
12:29 2026-06-26 12:29:12 / 수정일: 2026-06-26 12:33:07
·
@구름이여님 항상 나오는 소리이기는 한데, '택시를 빼고'라는 전제가 없다면 '인기가 없다'고 할 수는 없겠죠.
그러면 포터도 봉고도 '운송 목적 제외'라는 전제를 단다면 인기가 없는 거고, 테슬라도 '전기차 제외'라는 전제를 단다면 판매량이 0대이게요.
왜 그런 전제를 달아야 하는지도 의문일 뿐더러, 방금 ai한테 물어본 거라 정확한 수치인지는 모르겠으나 절반 정도는 개인소비자 구매라고 하는데, 한 달에 1만 대 넘는 판매량을 보고 '인기가 없다'라고 하긴 힘들죠.
인기가 예전보다 덜하다, 그랜저나 아반떼 개인 구매에 비해 덜 팔린다 정도면 납득할 수 있습니다.
대충사는인생
IP 211.♡.202.215
12:39 2026-06-26 12:39:47 / 수정일: 2026-06-26 12:57:52
·
@구름이여님
다 공개된 데이터니 주변인 이야기하실 것 없습니다. 대세는 SUV지만 풀체인지 오래된 중형세단치고 잘 팔리는 편입니다.
대충사는인생
IP 211.♡.202.215
13:06 2026-06-26 13:06:50
·
@sang님
택시나 렌터카가 많아서 특정 차종이 싫다. 그런 개인 취향은 문제 없습니다. 근데 판매량이 많다는 결과에 이 비율 때문에 평가절하해야 할까요? 악성재고 대량 땡처리도 아니고요.
택시 차종에 제한이 있는 것도 아니고, 렌터카도 임차인이 선호해야 팔리죠. 가성비, 내구성, 정비성, 향후 잔존가 다 맞아 떨어져야 선택받습니다.
sang
IP 203.♡.149.209
13:54 2026-06-26 13:54:33 / 수정일: 2026-06-26 13:55:56
·
LPG 중형차 나오는데가 없는데;;; 제한이 없다고 하면 좀 이상한데여;;;
판매량을 말하는게 아니라.. 대중=소비자=B2C의 인기를 말하는 거자나요;;;

국내시장 최강자였던 소나타가 왜.. 왕좌에서 내려왔을 까.. 을 이야히가는 글인데..
뜬금 평가절하하냐니여 ㅎㄷㄷㄷ
"SUV시대가 되서 그렇읍니다".." 왜 소나타 평가 절하해요??" 윙????
방송부서
IP 223.♡.83.12
11:40 2026-06-26 11:40:18 / 수정일: 2026-06-26 11:48:51
·
현대 자동차에서 가장 갚은 헤리티지의 브랜드인데다, 전륜구동 프렛폼에서 가장 중심되는 차량이라 쏘나타의 손길은 다른 차량들에 속속 들어 있으니 건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제조사는 마진을 남기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라 일단 마진이 남기는데 최선을 다하기에 고객들 흐름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데 이는 경쟁 제조사도 매우 비슷하여 적당한 시장 형성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마케터라면 아반떼 살 고객이 쏘나타나 그랜저로 가면 제대로 성공한 것이고 쏘나타 살 고객이 그렌저로 안 가고 아반떼로 가면 즉시 아반떼 상품성을 떨어뜨리는 식으로 대응을 하는 것이죠.

물론 경차나 소형 SUV 살 고객들이 아반떼로 올라오나?를 제대로 모니터링을 해야 되지만 말이죠.
크로미™
IP 221.♡.158.125
11:43 2026-06-26 11:43:58
·
매연식 마다 아반테 승차감 과 소나타 승차감 차이는 확실합니다.

크기는 커져도... 그 차이는 유지 하는게 현대 스탈아닌가요..
방송부서
IP 223.♡.85.168
11:50 2026-06-26 11:50:16 / 수정일: 2026-06-26 11:56:38
·
@크로미™님
보넷 꼬챙이나 허접한 트렁크 경첩 구조물만 봐도 노골적으로 차별을 두죠. -_-

보넷 꼬챙이는 가끔 여니 불편은 없으나 트렁크는 짐을 많이 넣을때 내부 경첩 구조물 움직이는 동선에 맞춰 테트리스를 잘 쌓아야 되죠.
소나타부터는 짐을 대충 쑤셔넣고 뚜껑만 닫히면 그만이라 꽤 큰차이가 나더군요.
크로미™
IP 221.♡.158.125
11:52 2026-06-26 11:52:26
·
@방송부서님

그렇죠.. 02년식 아반떼 살때 차이나.. 현재 26년 아반떼 살때 차이나

부싱류. 쇼바류. 방음 처리 등등... 그 급은.. 확실하게 나뉘 더라구요
프로미스나인
IP 183.♡.25.3
12:26 2026-06-26 12:26:03
·
쏘나타는 런던택시 재팬택시처럼 택시 전용모델로만 밀고 나가도될거같은데
그래도 역사가 깊은 모델이다 보니 인기가 없어도 계속 팔긴하는거같더라구요..
나의X에게
IP 119.♡.255.181
12:49 2026-06-26 12:49:37
·
쏘나타 일반 구매자층은 대거 쏘렌토,싼타페 SUV 또는 테슬라 모델Y로 대거 넘어갔습니다. 예전 쏘나타구매층은 그랜저로 한등급 위를 선택합니다.
바다구나
IP 115.♡.106.184
14:15 2026-06-26 14:15:20
·
K4를 단종 시킨거보면 비슷하게 생각은 하는거 아닐까 싶긴해요
무임승차
IP 210.♡.85.120
16:58 2026-06-26 16:58:20
·
멀티링크 기본으로 안해둔거 보면 소나타 단종은 안할것 같기도 합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