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은 올해 코나는 내년 풀체인지 나온다는데.. 코나는 페리 안하고 바로 풀체인지 넘어간다고 들었고요.
뭔가 예상도나 디자인 보면 아반떼 이번에 나온거 비슷한 느낌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박스형이 유행이 지났다가 다시 박스카 형태의 디자인이 유행시기가 되돌아와서 다 비슷하게 나올 예정인가 보네요
개인적으로 박스카 디자인 좋아하는데 가격이 문제이지요. 현대차가 이번에 풀체인지 모델이 많은데 어찌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아반떼는 전체적으로 잘 나온듯요. 가격이 가장 아쉽지만요.
차체는 YF쏘나타에 근접하고 2.0, 1.6하브 넣은거 보고 현대는 이제 아반떼를 중형급으로 팔고 싶구나 생각 들었습니다
그 시절 쏘나타가 2천중반~3천중반 정도 했는데 그 가격 받고 싶어 하는걸로 느껴졌어요
이제 엔트리 준중형, 사회초년생 첫차 같은 이미지는 그냥 머리속에서 지워버려야 되나 봅니다;;;
독보적이고 단가 오르고 그런 문제가 아니고 그냥 이름만 아반떼이지 중형급 차가 되버려서
지금까지 생각한 준중형 엔트리 세단이 더이상 아니게 된건데
현대가 그걸 목표로 했다면 인상 예정으로 나오는 그 가격이 맞긴 맞다고 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야 가격은 유지하면서 쏘나타 사이즈와 편의사양을 갖추면 땡큐지만 그럴 일은 없을거니까요 ㅋㅋ
이번에 아반떼도 준중형 틀을 깨고 넣어줄거 다 넣어주고 가격 올리고 포지션 잡은거 같네요.
주변에 봐도 제대로 취업한 아들친구들 아반떼 이상을 타더군요 기본 K5 깔고 시작 하더군요
신입들 차 가지고 오는 것 봐도 중고차 아닌 신차는 아반떼 이상 이더군요 부모들이 자기들 보태 준다고 아반떼 이상 구입을 권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전 아반떼 이미지를 벗고 쏘나타 이미지를 가져갈려고 한 것 아닐까 생각할 정도 입니다.
거의 소나타 급으로 크기 옵션을 넣어주니 장점이자.. 단점이 되버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