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CN8 아반떼는 달라지는 부분이 많네요 21

2026-06-26 09:49:03 수정일 : 2026-06-26 09:49:57 58.♡.111.52
패왕

1-1.png

CN7 은 보스 사운드 시스템이였는데, 뱅앤올룹순으로 변경.




1-2.png

세부등급이나 옵션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다른 것 같고요.



1-3.png


1.6na 를 없애고, 2.0 or 1.6hev 로 보내버리네요.

2.0을 고를 인원은 많지않을테니 사실상 1.6hev로 몰빵될 것 같습니다..


1-4.png

차 사이즈는 또! 커집니다.


N모델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출처 : https://www.hyundaimotorgroup.com/ko/news/hyundai-motor-company-2026-busan-mobility-show
링크 : https://www.hyundaimotorgroup.com/ko/news/hyundai-motor-company-2026-busan-mobility-show
패왕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1657
IP 119.♡.220.131
09:54 2026-06-26 09:54:13 / 수정일: 2026-06-26 09:54:16
·
ef 쏘나타 후기형이 4745mm네요 ㅋㅋㅋ
이제 아반떼 - 중형 / 쏘나타 - 준대형 / 그랜저 - 대형 이렇게 가야겠는데요
STARK_Industries
IP 106.♡.201.107
09:58 2026-06-26 09:58:27
·
@1657님
휠베이스는 YF쏘나타에 근접한 수준까지 왔습니다 ㅎㅎ
차가 나올때마다 커지다보니 이젠 진짜 한등급씩 올라가야할 때가 온거 같네요
Repairman
IP 118.♡.42.143
10:00 2026-06-26 10:00:53
·
@1657님 에쿠스 빠진자리를 한칸씩 앞으로 당기네요
ARUSPEX1
IP 118.♡.10.99
17:08 2026-06-26 17:08:30
·
@STARK_Industries님 nf보다 20mm 길어졌습니다;;
건기
IP 125.♡.87.10
10:11 2026-06-26 10:11:27
·
주차할 곳도 없고 주차장 작은 나라에서 다들 차 크기는 커지길 원하는 게ㅋㅋ
1657
IP 119.♡.220.131
10:14 2026-06-26 10:14:23
·
@건기님
그래서 원격 주차 기능을 넣어드렸습니다?
에리카
IP 111.♡.45.60
10:24 2026-06-26 10:24:53
·
@건기님 정말 구리죠...
기립근
IP 116.♡.126.80
10:23 2026-06-26 10:23:50 / 수정일: 2026-06-26 10:24:31
·
별 말이 없는 걸 보니 후륜 서스펜션은 여전히 토션빔인가요.. 아쉽네요
오일랫
IP 1.♡.151.62
10:40 2026-06-26 10:40:14
·
@기립근님
기존 cn7 하이브리드는 멀티링크였어요.
mikastar
IP 211.♡.227.50
13:49 2026-06-26 13:49:26
·
@기립근님 아반떼 스포츠 시절부타 n라인 으로 바뀌고 항상 멀티링크 였습니다.
중간에 노멀에서도 옵션으로 빠진적 있는데 소리소문없이 사라졌죠
방송부서
IP 223.♡.83.188
10:27 2026-06-26 10:27:59 / 수정일: 2026-06-26 10:29:26
·
아반떼는 현대 자동차 그룹에서 가장 쟉은 세단인 제네시스 G70보다 전장은 100mm쯤 더 길어졌고, 전폭까지 더 커졌군요!!!
카이엔s
IP 112.♡.137.163
10:30 2026-06-26 10:30:18
·
흠... 코나랑 셀토스는 2.0 자흡고르면 1.6t보다 아주 쪼오오오오금 저렴했었는데, 얘는 오히려 1.6자흡-> 2.0 자흡으로 변경이니까.... 이거저거해서 최고 350이상은 오르겠네요....
2.0 자흡모델에 법인차량용 개깡통을 만들어줘도 cn7 깡통 2000만원짜리보단 무조건 비싸서 스타트 2400...?
Ur-Shanabi
IP 121.♡.128.21
10:33 2026-06-26 10:33:09
·
휠베이스가 NF 쏘나타보다 조금 더 길군요.
덩치를 너무 키운 것 아닌지..
새벽의달
IP 220.♡.68.223
10:55 2026-06-26 10:55:40
·
옵션 좋아지는건 좋은데 반대로 단점이 될수도..
보스 스피커 같이 기본 보다는 좋은 가성비 차량을 찾는 사람도 있을텐데
상급 옵션은 소나타나 그랜저처럼 좀 윗급으로 적용해주고.. 좋은 가격에 적당한 옵션으로 즐길 수 있는 차가 아반떼였는데.. 이젠.. 아반떼 부터 옵션들이 살벌해지네요;; 엔진도 1.6자흡이 사라지고..
마크85
IP 203.♡.117.241
11:07 2026-06-26 11:07:09
·
하이브리드가 신형 P1+P2 구조이디 기존 구조인지는 말이 없군요...
Rothbart
IP 121.♡.171.213
11:26 2026-06-26 11:26:15
·
아반떼 차폭 1855 굉장합니다.
JustDidIt
IP 133.♡.223.97
11:27 2026-06-26 11:27:47
·
아반떼에 뱅앤올룹순이라..
가격을 올리고 싶다는 의지가 보이네요
하늘풀
IP 61.♡.139.99
12:31 2026-06-26 12:31:19
·
@JustDidIt님 저거야 뭐 안넣으면 그만이긴 하니까요;; 선택지가 넓어져서 좋네요
DearMai
IP 1.♡.235.222
13:02 2026-06-26 13:02:51
·
@하늘풀님 선택지를 줄여서 옵션질을 해댈거니 말이죠...
츄나만
IP 166.♡.99.157
13:23 2026-06-26 13:23:10
·
간판모델 아반떼를 2.0으로 내놓는다는건 드디어 자동자세 개편들어가나요?
프레기온
IP 106.♡.1.178
15:30 2026-06-26 15:30:41
·
@츄나만님 그러게요 제발 개편좀 됐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구시대적인 방식으로 세금을 내고 있으니..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