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MaClien ·일본산당 ·방탄소년당 ·개발한당 ·자전거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이륜차당 ·골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AI그림당 ·육아당 ·3D메이킹 ·냐옹이당 ·AI당 ·요리한당 ·걸그룹당 ·바다건너당 ·개판이당 ·덕질한당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야구당 ·물고기당 ·키보드당 ·X세대당 ·ADHD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클다방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임시소모임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이야기 아반떼 신형 공개네요 21

1
2026-06-26 09:32:30 수정일 : 2026-06-26 09:33:06 121.♡.255.53
정의로운국가

(사진_1)_현대자동차_디_올_뉴_아반떼_외장.png


21641_53755_237.png


21641_53756_39.png


21641_53757_338.png


현대차, 8세대 신형 아반떼 공개…2.0 가솔린 도입으로 성능 향상

현대자동차가 26일 부산모빌리티쇼에서 8세대 신형 아반떼인 '디 올 뉴 아반떼'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20년 7세대 모델 출시 이후 6년 만의 완전변경 모델이다.

이번 신형 아반떼의 가장 큰 변화는 파워트레인이다. 기존 1.6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대신 2.0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이 149마력으로 향상됐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26마력 증가한 수치로, 가속 성능과 고속 주행 여유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성능이 강화됐다.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157마력으로 높아졌으며, 전방 차량 흐름과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회생제동을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3.0'과 주행 상황을 예측해 연비를 높이는 '하이브리드 계층형 예측 제어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차체 크기도 한층 커졌다. 전장은 기존보다 55㎜, 휠베이스는 30㎜, 전폭은 30㎜ 확대돼 중형차에 가까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외관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용됐으며, 전후면에는 알파벳 H 형상의 주간주행등과 테일램프가 탑재됐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강화됐다. 일반도로에서 과속방지턱, 교차로 등 특정 구간을 인식해 자동 감속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2(NSCC 2)'가 처음 적용됐으며, 비상 상황에서 전자식 변속레버의 P 버튼을 눌러 차량을 감속·정차시키는 'P단 긴급제동' 기능도 탑재됐다.

실내에는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레오스 커넥트'가 장착됐다.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비서인 '글레오 AI'를 통해 차량 제어와 정보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앱마켓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설치도 가능하다.

업계에서는 이번 신형 아반떼가 차체 대형화와 출력 향상을 통해 기존 준중형 세단의 한계를 넘어 중형차급 상품성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2.0 가솔린 엔진 도입은 기존 아반떼의 부족한 동력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변화로 주목받고 있다.

옆은 좀 이상한데 앞과 뒤는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과연 이번에도 N 모델이 나올까요?


정의로운국가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적풍1
IP 106.♡.68.142
06-26 2026-06-26 09:37:12
·
이제 종이접기 안한다는 기사를 본것 같은데
다음모델부턴가보네요;;;
쿠오오
IP 211.♡.225.22
06-26 2026-06-26 09:38:36
·
어제 퇴근길에 본 위장막 차량이 이건가보군요
하겐다즈신제품
IP 175.♡.17.129
06-26 2026-06-26 09:39:22
·
550 정도 오를겁니다.
정의로운국가
IP 121.♡.255.53
06-26 2026-06-26 10:04:35
·
@하겐다즈신제품님 550정도 오른다면 인스퍼레이션 기준 하브는 3천 뚫는다는 소리 아닌가요?
이천재
IP 110.♡.196.212
06-26 2026-06-26 12:03:52
·
@정의로운국가님 현행 cn7 하브도 풀옵 3300이라서 이미 3천 뚫은지 오래입니다.
이번 관건은 준중형이 4천 뚫냐 마냐가 관건이죠.
하겐다즈신제품
IP 175.♡.17.129
06-26 2026-06-26 09:39:57
·
N 은 나옵니다.
방송부서
IP 223.♡.83.124
06-26 2026-06-26 09:44:33 / 수정일: 2026-06-26 09:45:30
·
8년전 204마력짜리 확끈한 1.6 터보 가솔린이 들어간 아반떼 AD 스포츠는 지형 지물을 무시하고 달리는 맛이 너무 좋았던 추억이 있어서인지 2.0보다는 1.6 터보엔진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기는 터보 엔진이 들어가면 냉각계부터 시작하여 변속기까지 내구성을 강화 시키는 설계라 생산비 절감 차원에서 2.0 엔진이 들어갔나 생각이 드네요.
정의로운국가
IP 121.♡.255.53
06-26 2026-06-26 10:04:13
·
@방송부서님 저도 1.6 터보가 더 좋긴 한데 차량의 무게를 감당하기 어려웠던거 같습니다
라면라면
IP 222.♡.232.174
06-26 2026-06-26 09:49:36
·
가력 올리려고 크기 키우고 엔진도 키웠군요.
아니면 크기를 키우다보니 무게가 증가해 엔진을 키울수밖에 없었거나.
무튼 이제 초년생 차는 베뉴가 되겠네요. 아반떼는 최소 2500부터 시작하겠네요 ㅊ소나타를 대체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정의로운국가
IP 121.♡.255.53
06-26 2026-06-26 10:03:42
·
@라면라면님 1.6 na 는 너무 약했어요 힘이
ESSENT1ALS
IP 106.♡.213.142
06-26 2026-06-26 09:58:03 / 수정일: 2026-06-26 09:59:02
·
비슷한 실루엣의 샤오펑 p7과 유사하네요.

과연저게 최선이였는지........
정의로운국가
IP 121.♡.255.53
06-26 2026-06-26 10:03:15
·
@ESSENT1ALS님 샤오펑보단 이쁜거 같아요 특히 C필러가 맘에 드네요 그랜져에서도 쓰더니 현대의 아이덴티티로 쓰려는걸까요
오떼블랑
IP 114.♡.118.49
06-26 2026-06-26 10:20:04
·
@ESSENT1ALS님 샤오펑 P7?과 비교하기엔 아반떼가 너무 못난이인데요.
수티붕
IP 223.♡.53.218
06-26 2026-06-26 10:00:39
·
nf처럼 규범적디자인이 나올줄알았는데
꽤 전위적이고 아방가르드 하네요 ㅎㅎ
정의로운국가
IP 121.♡.255.53
06-26 2026-06-26 10:02:16
·
@수티붕님 옆모습 휀더 쪽이 뭔가 오프로드 같아요. 앞이랑 뒤는 좋은데
수티붕
IP 221.♡.156.37
06-26 2026-06-26 10:03:41
·
@정의로운국가님 네네 최근의 도요타에서 나올법한 디자인
퓨퓨퓨
IP 223.♡.45.94
06-26 2026-06-26 10:20:10
·
N모델은 꽤 멋지겠네요
세설
IP 106.♡.207.59
06-26 2026-06-26 10:26:37
·
살짝 도요다 bz4x였나 그거 닮았네요 여기저기 각진게…
이러면 근데 앞으로 중저가 모델은 이렇게 좀 울퉁불퉁하고 비싼건 부드러운 디자인이 되는걸까요
永像
IP 116.♡.180.122
06-26 2026-06-26 10:52:21
·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로 나온다고 하고 1.6 하브는 합산 출력은 2.0 가솔린보다 높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아반떼에 가솔린 2.0과 1.6 하이브리드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가솔린 2.0 모델은 최고 출력 149PS로 기존 가솔린 1.6 모델 대비 26PS 향상돼 한층 경쾌하고 여유로운 주행 성능을 제공하면서 IVT 변속기와 결합돼 효율성도 확보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하고, 변속기 구조 최적화, 구동모터(P2) 출력 및 배터리 용량 개선 등으로 기존 모델 대비 높아진 시스템 합산 최고 출력 157PS를 확보함과 동시에 효율을 더욱 끌어올렸다.

국내는 1.6 하브를 메인으로 하고 2.0 가솔린은 수출이 주력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터보는 N 모델에서 나오겠죠.
sang
IP 203.♡.149.209
06-26 2026-06-26 11:55:58
·
아반테가 2.0이면. 이제 그냥 중형차이네여 ㄷㄷㄷ
IruJan
IP 118.♡.73.33
06-26 2026-06-26 13:49:50
·
크기 보니까 진짜로 N모델에 2.5터보 들어갈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가격은 아마 4500쯤 나올 것 같네요ㄷㄷㄷ워..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