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방탄소년당 ·자전거당 ·개발한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바다건너당 ·나스당 ·노젓는당 ·골프당 ·디아블로당 ·육아당 ·여행을떠난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임시소모임 ·덕질한당 ·클다방 ·키보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꼬들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e북본당 ·X세대당 ·ADHD당 ·AI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요리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찰칵찍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출퇴근용 차량으로 350만원 미만의 차량 중 어떤게 젤 나을까요? 21

2026-06-25 19:36:04 수정일 : 2026-06-25 19:49:58 125.♡.84.48
CLOUDBREAD

이번에 직장을 새로 얻으며 출퇴근용 차량을 하나 구하려고 하는데.. (20대에 530e를 타고 다니기엔 아직 사회적 시선이 받아주질 않네요..)

모두 개인 매물이고, 직접 차량 확인한 상태입니다.

여러가지 타보고 상태 좋다고 생각된 차량만 추렸는데요.


1. 올뉴 말리부 1.5T LTZ 풀옵 (어댑티브 없음)

2. SM6 1.6T RE 풀옵

3. YF 브릴리언트 가스 모던

4. LF 가스 깡통 정도 입니다.


말리부와 SM6는 풀옵이고 쏘나타보다 연식이 훨 좋은데 가격은 더 저렴하구요.

LF가스 깡통과 YF 가스 중옵? 정도가 가격이 대충 비슷하네요. 사실 말리부로 눈이 계속 가기는 한데.. 본 차량 중에서 엔진/미션 상태가 제일 좋았고 옵션 대비 제일 저렴?했습니다. 타이어도 새것이더군요.. 반면 YF랑 LF가스는 키로수가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 27~30만입니다) 엄청 나쁜건 아닌데 말리부보단 시원찮은 느낌이었습니다.

SM6는 어짜피 출퇴근 왕복 15키로도 안되어서 승차감은 그러려니하고 나머지는 무난무난한데 실내 상태가 좀;;.. 엔진은 나쁘진 않은데 DCT라 그런지 울컥임이 심하고. 더군다나 에어컨 필터 갈 생각하니깐 짜증이 좀 나더라구요.


이 넷 중에서 뭐가 제일 나을지.. 제가 가려던 방향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가 제일 낫다고 보시나요?

CLOUDBREAD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21]
종이호일
IP 118.♡.27.112
19:40 2026-06-25 19:40:35
·
딴건 모르겠고 현기 중에서만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차가 쉐보레 올란도였는데 부품값 살벌합니다

굳이 4개중에 고른다면 저라면 lf깡통을 고를꺼 같습니다
CLOUDBREAD
IP 125.♡.84.48
21:07 2026-06-25 21:07:13
·
@종이호일님 현기가 맞겠죠? 가스차면 또 택시복지정비인가 거기서 저렴하게 수리할 수 있기도 하니깐요.. 고민이네요..
병수
IP 122.♡.1.120
19:43 2026-06-25 19:43:15
·
SM6 1.6T RE 타는 지인 얘기로는 미션이 묘한 상황에서 말타는 것처럼 울컥울컥 한다더라구요. 살짝 오르막에서 정체 때문에 서행할때 등..
CLOUDBREAD
IP 125.♡.84.48
21:07 2026-06-25 21:07:31
·
@병수님 DCT 특유의 울컥거림인가보네요.. 어쩔 수 없나보군요 DCT는..
방송부서
IP 223.♡.85.197
19:54 2026-06-25 19:54:50 / 수정일: 2026-06-25 19:56:42
·
신차 출시 당시 2천만원 중반 ~ 3천만원대였을 중형세단 중고차는 천만원대 매물을 잡아야 어느정도 수리비용이 덜 들어 마음 편히 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CLOUDBREAD
IP 125.♡.84.48
21:08 2026-06-25 21:08:42
·
@방송부서님 왕복 15키로 출 퇴근할 세컨카로 그 정도 금액을 쓰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퇴근 후, 주말에 탈 차가 이미 있어서요..
미스타리
IP 223.♡.229.189
20:21 2026-06-25 20:21:21 / 수정일: 2026-06-25 20:24:06
·
그 가격대에선 YF 누우 LPi가 최선입니다.
일단 신뢰성있고, 부품 수급 쉽고 싸죠.
500이하 막타는 차로 yf수요가 꾸준하게 있어서 나중에 재판매도 쉽습니다.

LF면 더 좋은데 그 가격대에선 괜찮은 차 찾기 힘들거에요.
CLOUDBREAD
IP 125.♡.84.48
21:10 2026-06-25 21:10:25
·
@미스타리님 K5가 좀 더 쌀까요? 쏘나타에 비해?..
aiko
IP 211.♡.200.105
20:23 2026-06-25 20:23:16 / 수정일: 2026-06-25 20:25:09
·
LF 가스는 택시 부활도 그가격이 힘든데요.
저기서 사야되는건 yf이긴한데

왜 금액이 350인진모르겠네요
게다가 지방 공공정도아니고서야 530e가 눈치보여서 못탈찬 아닌데요
누가기침소리
IP 49.♡.137.164
20:32 2026-06-25 20:32:11
·
@aiko님
20대에 530e면 눈치봐야죠.
CLOUDBREAD
IP 125.♡.84.48
21:04 2026-06-25 21:04:57
·
@aiko님 지자체 출연 공공기관입니다...
CLOUDBREAD
IP 125.♡.84.48
21:11 2026-06-25 21:11:17 / 수정일: 2026-06-25 21:11:37
·
@aiko님 금액이 350인 이유는.. 그 이상 쓰기엔 좀 부담스러워서 심리적인 마지노선이 그 정도라 그렇습니다. 그 이상은 좀 돈이 아깝네요.. 제가 짠돌인가 봅니다..
aiko
IP 211.♡.3.72
22:01 2026-06-25 22:01:04 / 수정일: 2026-06-25 22:03:01
·
@CLOUDBREAD님 그러면 3번입니다. 4번은 사는거 아니에요. 30만 40만찍은 택시출신 LF들 수출보내도 400-500이 나오는데 그걸 개인거래로 350에 팔이유가 전혀없거든요.
문제는 350주고 뭔차를 사봐야 530대비 역체감이 심하고 손볼게 많아서 이거 손보고 저거 손보고 하면 금방 차값 2배 될겁니다.
괜히 AD나 LF멀쩡한거 취등록에 뭐 딜러비용 다 내고 천만원 가지고 사는거 아니에요.
링가링가링
IP 222.♡.167.186
20:45 2026-06-25 20:45:45
·
올뉴말리부가 저가격밖에 안되는건가요?
각 차량이 년식과 키로수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저라면 lf 나 말리부 할거 같습니다. (물론 lf가 350이면 상태가 딱히 기대될 정도는 아니긴 합니다)
CLOUDBREAD
IP 125.♡.84.48
21:06 2026-06-25 21:06:09 / 수정일: 2026-06-25 21:09:36
·
@링가링가링님 말리부 17 15~16만?, SM6 17 21만인가 22만인가.., YF 12 28만, LF 14 33만 입니다.
자유로귀신
IP 220.♡.8.145
20:46 2026-06-25 20:46:05
·
저 중에선 4요

기왕이면 경차 중고로 하시고 적응완료되면 경차 처분하고 530e로 파워출근 !!!
CLOUDBREAD
IP 125.♡.84.48
21:10 2026-06-25 21:10:06
·
@자유로귀신님 모닝 레이.. 너무 비싸던데.. 왜 말리부 SM6보다 비싼거죠? ㅠㅠ
김새턴
IP 106.♡.131.111
21:04 2026-06-25 21:04:27
·
참고로 sm6 1.6 가솔린 터보는 1618cc라서 1.6 배기량 초과라 자동차세가 조금 더 나옵니다.
CLOUDBREAD
IP 125.♡.84.48
21:06 2026-06-25 21:06:31
·
@김새턴님 아, 1590이나 1599가 아니군요..
billncoo
IP 106.♡.205.211
21:51 2026-06-25 21:51:03
·
lf가스가 좋을듯요.
쉐보레와 르노는 수리비가 많이듭니다.
굄굄보이
IP 180.♡.17.81
22:34 2026-06-25 22:34:55
·
4번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