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기설정 테마설정
톺아보기 공감글
커뮤니티 커뮤니티전체 C 모두의광장 F 모두의공원 I 사진게시판 Q 아무거나질문 D 정보와자료 N 새로운소식 T 유용한사이트 P 자료실 E 강좌/사용기 L 팁과강좌 U 사용기 · 체험단사용기 W 사고팔고 J 알뜰구매 S 회원중고장터 B 직접홍보 · 보험상담실 H 클리앙홈
소모임 소모임전체 ·굴러간당 ·아이포니앙 ·주식한당 ·일본산당 ·MaClien ·개발한당 ·자전거당 ·방탄소년당 ·안드로메당 ·소시당 ·이륜차당 ·노젓는당 ·나스당 ·디아블로당 ·골프당 ·바다건너당 ·여행을떠난당 ·육아당 ·가상화폐당 ·3D메이킹 ·냐옹이당 ·걸그룹당 ·요리한당 ·AI당 ·덕질한당 ·임시소모임 ·꼬들한당 ·리눅서당 ·빨콩이당 ·e북본당 ·찰칵찍당 ·클다방 ·키보드당 ·소셜게임한당 ·위스키당 ·X세대당 ·ADHD당 ·AI그림당 ·날아간당 ·사과시계당 ·배드민턴당 ·야구당 ·농구당 ·블랙베리당 ·곰돌이당 ·비어있당 ·FM당구당 ·블록체인당 ·보드게임당 ·활자중독당 ·볼링친당 ·캠핑간당 ·문명하셨당 ·클래시앙 ·콘솔한당 ·쿠키런당 ·대구당 ·DANGER당 ·뚝딱뚝당 ·개판이당 ·동숲한당 ·날아올랑 ·전기자전거당 ·갖고다닌당 ·이브한당 ·패셔니앙 ·물고기당 ·도시어부당 ·FM한당 ·맛있겠당 ·포뮬러당 ·젬워한당 ·안경쓴당 ·차턴당 ·총쏜당 ·땀흘린당 ·하스스톤한당 ·히어로즈한당 ·인스타한당 ·IoT당 ·KARA당 ·어학당 ·가죽당 ·레고당 ·LOLien ·Mabinogien ·미드당 ·밀리터리당 ·땅판당 ·헌팅한당 ·오른당 ·영화본당 ·MTG한당 ·소리당 ·노키앙 ·적는당 ·방송한당 ·PC튜닝한당 ·그림그린당 ·소풍간당 ·심는당 ·패스오브엑자일당 ·라즈베리파이당 ·품앱이당 ·리듬탄당 ·달린당 ·Sea마당 ·SimSim하당 ·심야식당 ·윈태블릿당 ·미끄러진당 ·축구당 ·나혼자산당 ·스타한당 ·스팀한당 ·파도탄당 ·퐁당퐁당 ·테니스친당 ·테스트당 ·공대시계당 ·터치패드당 ·트윗당 ·창업한당 ·VR당 ·시계찬당 ·WebOs당 ·와인마신당 ·WOW당 ·윈폰이당
임시소모임
고객지원
  • 게시물 삭제 요청
  • 불법촬영물등 신고
  • 쪽지 신고
  • 닉네임 신고
  • 제보 및 기타 제안
© CLIEN.NET
공지[점검] 잠시후 서비스 점검을 위해 약 30분간 접속이 차단됩니다. (금일 18:15 ~ 18:45)

굴러간당

Q/A 가장 저렴한 타이어하고 중간가 정도의 타이어 차이가 많이 나나요? 15

2026-06-25 18:59:22 116.♡.233.166
한가롭게

22년식 k5 차량입니다.

 

앞타이어 두개가 유난히 손상이 심하고, 뒷타이어는 아직 손상이 덜하여 

앞타이어 두개만 먼저 교체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4만9천 정도 탔습니다, 현재 타이어는 출고됐을 당시의 피렐리 올시즌 타이어 입니다. 235 45R 18)

 

타이어를 이번에 처음 교체하다 보니 제가 많이 몰라서 여쭤봅니다ㅜ

 

한국타이어 S2 AS를 무난한 타이어로 많이 이야기해주셔서 다나와에서 찾아봤더니

13만원대 정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S2 AS 타이어와 비교하여 가격대가 가장 저렴한 타이어를 했을 때 성능이나 승차감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현재 가장 저렴하게 나오는 타이어는 8만원대로 나오더라구요.

 

주행은 시내주행이 대부분이고, 제가 타이어에서 가장 바라는 성능은 승차감하고 정숙성인데, 

그 차이가 정말 체감이 될정도로 얼마나 클지 해서요.

 

현재 다나와에 나오는 8만원대 타이어 이미지 첨부하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타이어하고 중간가 정도의 타이어 차이가 많이 나나요?

가장 저렴한 타이어하고 중간가 정도의 타이어 차이가 많이 나나요?

한가롭게 님의 게시글 댓글
  • 주소복사
  • Facebook
  • X(Twitter)
댓글 • [15]
전자치킨
IP 182.♡.188.179
06-25 2026-06-25 19:03:38
·
그냥 단순계산해봤을때,
13만원 vs 8만원 x2본 또는 4본인데,
딱 5만원 차이니까, 1년동안~ 5년동안 나누어보자면
연간 얼마안하는데, 제동지수나 사고 한번 막으면 차액이 남는거아닐까요..

택시타이어나 장수명 타이어같은경우에는 어쩔수없는부분이긴하지만
오래타면 별차이없이느껴질수있긴한데, 2톤짜리 무게가 타이어 4개만 유일하게 지면과 붙어있는것이기도합니다.
콜홍
IP 223.♡.112.107
06-25 2026-06-25 19:10:21
·
저가랑 중간급은 승차감이 아니라 접지력 제동력에서 이득이 생기지 않을까요?
정확히는 테스트 안해봐서 모르지만, 저는 중간급은 삽니다.
닮은살걀
IP 125.♡.228.62
06-25 2026-06-25 19:10:57
·
승차감하고 정숙성 중요시하시면 무조건 상위등급 타이어 가셔야합니다. st as랑 s2 as도 차이 느껴져요.
Kimis
IP 110.♡.61.119
06-25 2026-06-25 19:24:15
·
한 차량 10년동안 35만km 이상 운행 했습니다.
그간 최고급 부터 저가까지 4계절, 윈터 번갈아가며 여러 종류를 경험해 봤지만
제가 예민하지 못해서인지 가격차이 만큼의 만족도를 얻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좋은 타이어가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초반에 들기는 하지만
이것도 공기압, 서스펜션 노후도 등 다른 차량 컨디션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금방 몸이 적응하고 나면 그게 그거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승차감이 좋은 타이어는 마모도 빠른 편이라 마일리지가 긴 운행에는
금액부담도 크고 교체주기에 따른 번잡함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언제나 그냥 저렴한 것 중에 가장 마일리지 긴 것으로 타고 있습니다.
남은돈으로는....고기를 사먹지요...^^
회2영
IP 169.♡.66.180
06-25 2026-06-25 19:30:38 / 수정일: 2026-06-25 19:31:36
·
좋은타이어 오래쓰기보단.. 적당한 새거가 더 느낌은 좋았던거 같습니다
택시나 영업용이 마일리지 긴걸 쓰는데 가끔타도 시내에서..그렇게 차이는 모르겟더군요
방송부서
IP 223.♡.83.159
06-25 2026-06-25 19:32:54 / 수정일: 2026-06-25 19:37:17
·
예전에 오랜 세월 타던 준중형에 당시 가성비 좋아 유명했던 금호 TA31를 꼽아보니 1년정도는 괜찮았고 그후부터 급격히 성능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직전에 3년간 잘 타던 미쉐린 UHP 타이어였던 PS3라 그런지 많이 비교가 되었습니다.

그후 바꾼 차량의 순정 OE 타이어는 올시즌 브릿지 스톤 97as-2인데 2년반동안 타면서 성능 저하는 없없고 4만 5천Km를 타는 동안 타이어 트레드 소모가 거의 없어 내구성만 몰빵한 타이어 같았습니다.
이리가요
IP 182.♡.175.242
06-25 2026-06-25 19:36:15
·
타이어 차이가 많이 납니다
대충사는인생
IP 39.♡.231.210
06-25 2026-06-25 19:41:28
·
S2AS 나온지가 10년인데 그동안 오른 물가 생각하면 정말 싼겁니다. 게다가 인치업 경쟁에 정줄놓은 상위 타이어 생각하면 18인치는 큰 부담없죠. 저라면 에어S 알아볼 것같습니다.
술취한몽실이
IP 1.♡.76.235
06-25 2026-06-25 19:42:47
·
타이어차이많이납니다
차이못느끼시는분들은 엄청둔한거구요
혹은 원래시끄러운차를 타시는거던가요

시끄러운타이어는 달고나오자마자부터 다쓸때까지 시끄럽더군요
조용한타이어는 달고나오면 바로 다르고....물론그느낌이끝까지가진않지만요
ORI_R
IP 175.♡.8.64
06-25 2026-06-25 19:45:31
·
차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납니다.
사그메
IP 106.♡.208.211
06-25 2026-06-25 19:58:32
·
s2as랑 그 두배비싼 수입컴포트 타이어는 그닥 차이안납니다. 근데 보여주신 타이어들은 저기서 절반을 깎아도 고민되는 타이어들입니다.
mikastar
IP 39.♡.124.225
06-25 2026-06-25 19:58:44
·
저가~중가 보다 중가~고가 차이가 좀 납니다.
빵구똥쿠
IP 116.♡.43.28
06-25 2026-06-25 20:53:35
·
피렐리 피제로는 사이드월이 단단해서 코너에서 사이드월이 단단해서 좋긴하죠
바로 저렴이로 바꿨는데 코너에서 차이가 느껴지긴 한데 못탈 정도는 아니구요
고속 주행도 제한속도에서는 정숙성 승차감 차이는 없는데
120넘어가면 저렴이는 차이가 나긴 합니다
일반 적인 주행에서 두배비싼 타이어는 필요 없을거 같습니다
sltx
IP 49.♡.125.146
06-25 2026-06-25 20:56:28
·
S2 AS 좋은 타이어입니다. 차이 많이 납니다.
멋진상우
IP 106.♡.68.176
06-25 2026-06-25 21:32:35
·
마제스티X쓰다가 에어s로 바꿨는데
처음 앉자마자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타이어 차이 많이 나고요.
4개를 바꾸시는게 부담이라면 그냥 중급으로 4개 다 바꾸겠습니다.
앞뒤 다른 타이어는 저는 신뢰가 안가요.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webp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목록으로
글쓰기
글쓰기
목록으로 댓글보기 이전글 다음글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이용규칙 운영알림판 운영소통 재검토요청 도움말 버그신고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청소년 보호정책
©   •  CLIEN.NET
보안 강화를 위한 이메일 인증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현재 회원님은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해킹 및 도용 시도로부터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 절차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메일 미인증 시 글쓰기, 댓글 작성 등 게시판 활동이 제한됩니다.
  • 이후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마다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 2단계 인증 사용 회원도 최초 1회는 반드시 인증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에서도 이메일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메일 인증하기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